나물 볶음우동
추석이 지나고 나면 주부의 시름은 깊어진다. 이유는 바로 냉장고 속 남은 음식. 아무리 먹어도 줄지 않는 명절 음식이 처치 곤란이라면 참고하자. 각종 나물과 우동면을 함께 볶아 색다른 맛을 냈다. 잔반 처리는 물론 영양까지 챙겼으니, 그야말로 금상첨화.
재료
우동 사리 200g, 고사리나물·도라지나물·시금치나물 50g씩, 고기 산적 50g, 양파 1/2개, 대파 1/2대, 청양고추 1/2개, 홍고추 1/2개, 올리브 오일, 다진 마늘 1큰술
▷ 볶음우동 소스
두반장 소스 1큰술, 굴 소스 1큰술, 청주 1.5큰술, 식초 1작은술
만드는 법
1. 우동 사리는 끓는 물에 30초간 데친 뒤, 찬물로 헹궈 물기를 뺀다.
2. 나물은 6cm 길이로 먹기 좋게 자르고, 고기 산적도 6cm 길이로 얇게 썰어 준비한다.
3. 양파는 채 썰고, 청양고추와 홍고추, 대파는 어슷썰기 한다.
4. 분량의 재료를 잘 섞어 볶음우동 소스를 만든다.
5. 예열된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양파를 넣어 볶는다.
6. 양파가 어느 정도 숨이 죽으면, 데친 우동면을 넣고 살짝 볶아준다.
7. 볶은 면에 나물과 고기 산적, 청양고추, 홍고추, 대파, 볶음우동 소스를 넣고 버무리듯 한 번 더 볶아 완성한다.
르크루제 무쇠 스킬렛은…
프랑스 장인의 손길을 거쳐 만들어진 핸드메이드 제품이다. 열전도와 보온성이 뛰어나 저수분 요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 볶음 요리에 잘 어울리며, 조리 시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지켜줘 최상의 맛을 선사한다. 86년 전통을 이어나가고 있는 르크루제는 품질뿐만 아니라, 스타일리시한 색감과 디자인으로 전 세계 쉐프와 주부의 사랑을 받고 있다.
푸드 스타일리스트 오용은씨는…
진행·안미은<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labrida@naver.com>
촬영·김아라, 오상철<우먼 동아일보 eTV 에디터>
사진·문형일<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도움주신 곳·르크루제 02-7113-8818, www.e-lecreuset.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