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코호’ 연어를 그대로 담은 ‘동원연어’
연어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3와 DHA,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어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등 혈관 질환 예방에 좋다. 이에 미국심장학회에서는 매주 2회 정도 연어 섭취를 권장하고 있지만, 실상 집에서는 쉽게 연어를 즐기지 못했다. 구하기 힘든 식재료일 뿐만 아니라 집에서 조리하기 번거로워 외식에서나 먹을 수 있는 메뉴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제 간단하게 통조림을 여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밖에서 맛보던 연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동원F·B에서 고급 연어를 신선하게 담아낸 ‘동원연어’ 4종 시리즈를 선보였다. 간편하게 캔에 담아 요리하기에도 부담 없는 동원연어! 이제 집에서 편하게 즐겨보자.
동원연어 오리지날 ‘FP 공법’으로 생연어를 그대로 통조림에 담은 후 높은 온도와 압력을 가해 삶아 고급 어종인 코호 연어를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135g 4천9백80원.
동원연어 칠리 코호 연어에 칠리소스 등을 가미해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난다. 135g 4천9백80원.
동원연어 S 코호 연어 살코기를 스테이크처럼 즐길 수 있도록 프리미엄 사각 캔에 담았다. ‘동원연어 S’는 손님 초대시 와인과 곁들여 먹으면 잘 어울린다. 105g 4천4백80원.
동원연어 샐러드 첨 연어에 각종 채소와 마요네즈를 버무린 ‘동원연어 샐러드’는 빵에 얹어 샌드위치로 먹거나 크래커에 올려 술안주로 간편하게 즐긴다. 100g 2천5백원.
●‘FP 공법(Fresh Pack)’이란? 가공하지 않은 생연어를 그대로 통조림에 담은 후 높은 온도와 압력을 가해 한 번에 삶아내는 공법이다. 기존 연어 통조림은 제조 과정에서 두 번 삶아 고기가 부스러지는데‘FP 공법’을 사용하면 신선하고 부드러운 연어를 캔에 덩어리째 담을 수 있다.
연어달걀비빔밥
■ 준비재료
(2인분)동원연어 오리지날 1캔, 어린잎채소 ½줌, 양념장(양파 ¼개, 통깨 ½큰술, 맛술 4큰술, 간장 2큰술, 참기름 1큰술), 달걀 2개, 소금 약간, 식용유 1큰술, 밥 1½공기
■ 만들기
1 동원연어 오리지날은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한다. 어린잎채소는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물기를 뺀다.
2 양념장의 양파를 채썬 후 나머지 양념장 재료와 섞는다.
3 볼에 달걀과 소금을 넣어 잘 푼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③을 부어 중간 불에서 2분간 젓가락으로 저어가며 익혀 스크램블에그를 만든다.
5 그릇에 밥과 스크램블에그, 어린잎채소, 동원연어 순으로 담고 양념장을 곁들인다.
■ 요리·이영희(나온쿠킹)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