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TIP

CJ제일제당 ‘유기농 햇반’

100% 국내산 유기농 쌀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진행·박미현 사진·현일수 기자|| ■ 요리·박연경(컬러쿡 www.colorcook.co.kr) ■ 문의·CJ제일제당(080-850-2000 www.cj.co.kr)

2010. 11. 10

친환경과 유기농 등 건강에 이로운 먹을거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즘, 친환경 우렁이 농법으로 지은 유기농 쌀 100%를 당일 도정해 갓 지은 밥맛을 살린 CJ제일제당 ‘유기농 햇반’이 주목을 받고 있다. 가족 건강을 첫손으로 꼽는 주부들의 니즈에 맞춘 프리미엄 ‘유기농 햇반’으로 겨울맞이 이색 밥 요리를 만들어보자.

CJ제일제당 ‘유기농 햇반’


신선하고 찰진 밥맛을 즐길 수 있는~ CJ제일제당 ‘유기농 햇반’
● 친환경 우렁이 농법으로 재배한 유기농 100% 쌀 사용
경기도 용인 원삼농협 농가에서 친환경 우렁이 농법으로 지은 유기농 쌀 100%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원삼농협의 친환경 우렁이 농법은 몸에 좋은 당귀, 계피, 감초 등으로 만든 한방영양제를 7차례 뿌려 벼에 영양분을 공급하며, 이와 함께 인산, 칼슘, 유용 미생물을 합친 인칼균배양액비, 천연녹즙, 현미식초 등 자연농업 자재를 사용했다.

Tip! 농약 걱정 없는~ 친환경 벼 재배 ‘우렁이 농법’은 제초제를 사용하지 않고 모내기 후 우렁이를 논에 방사해 잡초와 풀을 방제하는 친환경 농법으로 추수 후 우렁이는 그대로 땅속으로 들어가 유기질 비료가 돼 땅의 토질도 좋아지고 영양 성분이 풍부한 양질의 쌀을 생산할 수 있다.

● 당일 도정 시스템으로 갓 지은 밥맛 실현!
도정이란 현미의 껍질을 깎아 백미로 만드는 것으로 밥을 짓기 위해 거쳐야 하는 필수적인 과정. 햇반 생산 공장 내에 자체 도정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유기농 쌀을 15℃ 이하 저온 보관한 뒤 하루 내 찧은 쌀로 밥을 지어 언제나 갓 지은 밥맛을 즐길 수 있다.

● CJ제일제당의 5단계 유기농 쌀 검증 시스템으로 생산
국가에서 지정한 유기농인증기관을 획득한 햇반 라인에서 제조하고, CJ제일제당의 철저한 5단계 유기농 검증시스템으로 검사해 안심하고 영양이 풍부한 찰진 밥맛을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유기농 햇반’


▼ Cooking Event
‘CJ제일제당 100% 유기농 쌀로 만든 유기농 햇반’ 주제로 빈칸 채우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음 질문의 빈칸에 알맞은 답을 적어주신 독자 50분께 CJ제일제당 유기농 햇반(5개)을 선물로 드립니다.
· 응모방법 : 동아일보 인터넷 여성섹션 더우먼동아(http:// thewoman.donga.com) 홈페이지에서 응모하실 수 있습니다.
· 응모기간 : 2010년 10월26일~11월26일

1. CJ 유기농 햇반은 화학비료나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 ( ) 농법으로 재배한 유기농 쌀 100%로 지은 밥입니다.
① 우렁이 ② 오리 ③ 지렁이 ④ 거머리
2. CJ 유기농 햇반은 국가공인 유기농 인증기관(글로벌 유기농)으로 부터 인증을 받고, CJ햇반 원료곡의 엄격한 품질 규격을 통과한 국내산 ( ) 쌀 100%로 만든 밥입니다.
① 유기농 ② 저농약

CJ제일제당 ‘유기농 햇반’


요리연구가 박연경 추천!
★ ‘유기농 햇반’으로 만든 가족 건강 요리 3



아이들 영양 간식으로 제격! 라이스피자

CJ제일제당 ‘유기농 햇반’


준비재료
CJ 유기농 햇반 1개, 시금치잎 5장, 양송이 1개, 양파 6-1개, 방울토마토 2개, 새우 3마리, 오징어 몸통 ¼분량, 물 3큰술, CJ제일제당 프레시안 토마토소스·올리브오일 약간씩, 모차렐라치즈 1컵
만들기
1 시금치는 작은 잎으로 골라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빼고, 양송이와 양파는 편으로 썬다.
2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고 흐르는 물에 씻어 물기를 뺀 뒤 반으로 자른다.
3 새우는 머리를 떼고 껍질을 벗겨 등을 갈라 내장을 제거한 뒤 물에 헹군다.
4 오징어는 몸통만 준비해 껍질을 벗겨 칼집을 넣은 후 3x1cm 크기로 썬다.
5 팬에 전자레인지에 데운 CJ 유기농 햇반을 넣고 물을 부어 스푼으로 눌러가며 약한 불로 익혀 라이스 도우를 만든다.
6 ⑤의 라이스 도우 위에 CJ 프레시안 토마토소스를 펴 바르고, 손질한 시금치, 양송이, 양파, 방울토마토, 새우, 오징어를 올리고 모차렐라치즈를 뿌린다.
7 ⑥의 새우와 오징어에 올리브오일을 바르고, 예열된 오븐에 넣어 굽는다.

CJ제일제당 ‘유기농 햇반’


Cooking Tip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한 CJ 유기농 햇반에 시금치, 양송이, 새우 등 채소와 해산물을 곁들이면 영양 균형을 이룬 맛있는 라이스 피자를 만들 수 있다. 라이스 도우를 만들 때 누룽지처럼 만들면 오븐에 한 번 더 구웠을 때 딱딱해질 수 있으므로 약한 불에서 굽는다.

맛과 건강 동시에 챙긴 가족 건강식! 치킨채소덮밥

CJ제일제당 ‘유기농 햇반’


준비재료
CJ 유기농 햇반 1개, 당근·오이 6-1개씩, 올리브오일·소금·물엿·후춧가루·통깨 약간씩, 붉은 양파 ¼개, 대파 흰 부분 ¼대, 청·홍고추 ½개씩, 쑥갓 2줄기, 팽이버섯 6-1봉지, 데리야키소스(간장·설탕·청주 1큰술씩, 레몬 1쪽), 닭다리살 1쪽(100g), 우유 ¼컵
만들기
1 당근은 곱게 채썰어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넣고 소금으로 간해 볶는다.
2 오이, 붉은 양파는 곱게 채썰고, 대파 흰 부분, 고추는 송송 썬다.
3 쑥갓은 흐르는 물에 씻어 잎만 준비하고 팽이버섯은 밑동을 자른다.
4 냄비에 분량의 재료를 고루 넣고 끓여 데리야키소스를 만든다.
5 우유에 재운 닭다리살의 물기를 뺀 뒤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노릇하게 지진다.
6 ⑤의 닭다리살이 반 정도 익으면 ④의 데리야키소스와 물엿, 후춧가루를 넣고 조린다.
7 전자레인지에 데운 CJ 유기농 햇반에 미리 준비해둔 채소와 조린 닭다리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올린 뒤 통깨와 후춧가루를 뿌린다.

CJ제일제당 ‘유기농 햇반’


Cooking Tip
닭다리살은 반 정도 먼저 익힌 후 데리야키소스를 넣어야 닭고기살이 부드럽다. 데리야키소스를 부어 조릴 때는 조금씩 나눠가며 부어야 닭다리 살에 간이 잘 배어든다.

쉽고 빠르게 만드는 간편 영양식! 프리타타

CJ제일제당 ‘유기농 햇반’


준비재료
CJ 유기농 햇반 ⅔개, 고구마 ⅓개, 브로콜리 ¼통, 소금·치즈가루·후춧가루 약간씩, 팽이버섯 ⅓봉지, 달걀 3개, 우유 ¼컵,
만들기
1 삶은 고구마는 껍질째 1cm 크기로 자르고, 브로콜리는 기둥을 잘라낸 뒤 소금을 약간 넣은 끓는 물에 데쳐 물기를 뺀다.
2 팽이버섯은 밑동을 자른 뒤 끓는 물에 살짝 데쳐 3cm 길이로 썬다.
3 달걀을 곱게 풀어 우유와 전자레인지에 데운 CJ 유기농 햇반을 넣어 섞는다.
4 팬에 ③을 넣고 달걀이 반숙이 될 정도로 익힌 뒤 치즈가루,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간한다.
5 ④에 고구마, 브로콜리, 팽이버섯을 올린 뒤 익힌다.

CJ제일제당 ‘유기농 햇반’


Cooking Tip
달걀에 CJ 유기농 햇반을 넣고 만들어 든든한 아침 식사 대용으로 손색없는 프리타타. 우유, 고구마, 브로콜리, 버섯 등이 들어가 영양소 균형을 맞춰 준다.



더우먼동아(http://thewoman.donga.com) 홈페이지를 클릭하시면 요리연구가 박연경의 ‘CJ 유기농 햇반’으로 만든 가족 건강 요리 동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