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브에 들어있어 사용이 간편한 매일 연유. 120g 2천원.
우유를 농축해 만든 연유는 맛이 부드럽고 달콤하며 칼슘과 인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튜브 타입의 연유는 사용이 간편하기 때문에 빙수, 아이스크림, 커피 등 다양한 요리에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나른한 봄철, 제철 과일을 신선한 연유에 찍어 먹으면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 때문에 몸과 마음에 활력이 생긴다. 특히 딸기와 찰떡궁합! 딸기의 유기산과 비타민 C는 연유 속 칼슘과 철분을 몸으로 흡수시키는 것을 돕고, 연유는 딸기에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해주고 달콤한 맛을 더해준다.
딸기팥빙수
■ 준·비·재·료
딸기 200g, 팥 ⅓큰술, 설탕·연유 2큰술씩, 조각얼음 2컵
■ 만·들·기
1 딸기를 씻어 꼭지를 떼낸 뒤 저며 썬다.
2 팥은 물에 담가 부드럽게 불린 뒤 냄비에 담아 한소끔 끓인다. 팥이 익으면 건져서 설탕을 넣고 다시 한 번 끓인다. 만들기 번거롭다면 빙수용 통조림 팥을 사용해도 된다.
3 조각얼음을 믹서에 담아 곱게 간다.
4 그릇에 딸기를 약간만 깔고 빙수용 얼음을 담은 뒤 남은 딸기와 연유, 팥을 올린다.
딸기연유푸딩
■ 준·비·재·료
딸기 200g, 레몬즙 ¼개 분량, 우유 2컵, 판 젤라틴 2장, 설탕 2큰술, 연유 적당량
■ 만·들·기
1 저며 썬 딸기와 레몬즙, 설탕 1큰술을 냄비에 넣고 딸기가 형태를 유지할 정도로 약하게 끓여 식힌다.
2 다른 냄비에 우유를 붓고 판 젤라틴과 설탕 1큰술을 넣어 약한 불에서 젤라틴이 녹을 때까지 끓인다. 한김 식으면 투명한 컵에 ⅓ 정도씩 담은 뒤 냉장실에서 굳혀 우유푸딩을 만든다.
3 우유푸딩에 ①을 얹고 연유를 뿌린 뒤 딸기로 장식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