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terior lesson

가을 집꾸밈 아이디어

신사동 가로수길 인테리어 숍에서 배우는~

기획·김수영 기자 / 사진·박해윤 기자 || ■ 장소협찬·갤러리 아리아께(02-543-5651) 카렐(02-3446-5094) 장식가게고리(02-3444-2512) 이고세(02-549-3238) 창(02-544-0229) 폴리엠(02-544-0229)

2006. 09. 13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신사동 가로수길 인테리어 숍에서 찾아낸 집꾸밈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Antique - Concept 1
가을 집꾸밈 아이디어

01 앤티크 침대에 화려한 프린트 패브릭으로 포인트를 준 인테리어숍 창. 앤티크 가구에 자수나 오리엔탈풍의 패브릭을 매치하면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02 앤티크 그릇장에 컬러풀한 그릇을 수납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낸 갤러리 아리아께.
가을 집꾸밈 아이디어

03 트윈침대를 놓아 클래식한 분위기를 낸 장식가게고리. 침대 사이에 화장대로 활용할 수 있는 콘솔을 놓아둔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04 서로 다른 패턴이 프린트 된 벽지, 카펫 등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고 소파와 콘솔을 놓아 편안한 분위기를 살린 이고세. 화려한 디자인의 골드 프레임 거울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앤티크 인테리어 활용 노하우
[Tip 1] 화사한 패브릭을 매치한다
앤티크 가구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지만 자칫 무거워 보일 수 있다. 화사한 프린트의 패브릭을 매치하면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짙은 월넛 컬러의 가구라면 화이트 패브릭과 플라워 프린트 패브릭을 섞어 매치하면 화사한 느낌을 낼 수 있다.

[Tip 2] 아이 방도 앤티크 가구를 활용한다
초등학생 이상 된 자매 방을 꾸밀 때 앤티크 가구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 트윈침대 사이에 앤티크 화장대를 두고 클래식한 분위기의 액자와 커튼 등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살리면 자매 방으로 손색 없다. 밝은 컬러의 플라워 프린트 패브릭과 아기자기한 소품을 두어 무겁지 않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Tip 3] 서로 다른 패턴을 믹스&매치한다
앤티크 가구에 색다른 변화를 주고 싶다면 서로 다른 패턴을 믹스&매치해보자. 벽지, 패브릭, 카펫 등 한 공간 안에 서로 다른 패턴을 가진 소품을 적절히 매치하면 앤티크 가구가 더욱 돋보인다. 이때 각 소품의 패턴은 비슷한 스타일을 선택해야 복잡해보이지 않는다.


Modern - Concept 2
가을 집꾸밈 아이디어

01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의 가구에 컬러풀한 패브릭으로 화사한 침실 분위기를 연출한 이고세. 가죽 소재의 침대 헤드를 매치해 모던한 분위기를 살렸다.
가을 집꾸밈 아이디어

02 심플한 디자인에 컬러로 포인트를 준 가구가 돋보이는 폴리엠. 좁은 공간을 넓어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03 파스텔 컬러와 스틸 소재로 깨끗한 느낌을 살린 폴리엠. 주방 벽면에 오픈 수납장을 두어 그릇을 수납하고 벽면은 그대로 두어 전체적으로 깨끗한 느낌을 준다.
모던 인테리어 활용 노하우
[Tip 1] 컬러풀한 패브릭으로 포인트를 준다
모던 스타일의 인테리어는 깔끔해 보이지만 자칫 심심해 보일 수 있다. 이때 컬러풀한 패브릭을 사용하면 생동감 넘치는 인테리어가 완성된다. 커다란 꽃이나 도트무늬, 스트라이프 패턴 등 심플한 디자인에 컬러 포인트를 살린 패브릭을 선택할 것!

[Tip 2] 좁은 집일수록 가구는 심플한 것을 선택한다
모던 인테리어의 기본은 심플함. 장식이 없으면서 디자인이 깔끔한 가구를 고른다. 컬러는 화이트&블랙, 화이트&레드 등 전체를 한 가지 톤으로 통일하고 여기에 한두 가지 컬러로 포인트를 주면 세련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Tip 3] 소재를 통일시킨다
원목, 스틸, 에나멜 코팅 등 모던한 느낌을 내는 다양한 소재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 가구와 소품을 매치하면 좁은 공간이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가 난다. 디자인은 각기 달라도 소재를 통일하면 깔끔한 느낌을 살릴 수 있다.


Country - Concept 3
가을 집꾸밈 아이디어

01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이동식 욕조로 연출한 욕실은 폴리엠. 거친 질감이 그대로 느껴지는 타일을 매치해 편안하면서도 내추럴한 멋이 난다.
가을 집꾸밈 아이디어

02실용적인 수납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컨트리 스타일 주방을 연출한 카렐. 철망과 스틸 프레임을 이용해 사각형 수납 장식을 만들어 냄비와 프라이팬 등의 주방용품을 걸어두었다. 위쪽에 S자 고리와 체인을 매달아 천장에 연결하면 실용성이 돋보이는 수납 장식이 완성된다.
03공간의 형태에 맞춰 ㄱ자형 오픈 수납장을 짜넣은 카렐. 원목에 화이트 페인팅으로 내추럴한 질감을 살렸다. 많은 수납공간이 필요한 주방에 활용하면 좋다.
컨트리 인테리어 활용 노하우
[Tip 1] 욕실은 거친 질감의 타일로 내추럴한 느낌을 살린다
컨트리 스타일의 욕실을 꾸미고 싶다면 거친 질감의 타일을 이용할 것. 화이트톤 타일로 벽면의 3분의 2를 붙이고, 나머지는 회벽을 발라 내추럴한 느낌을 살린다. 소품 역시 내추럴한 소재의 나무나 화이트톤을 매치하면 컨트리풍 욕실이 완성된다.

[Tip 2] 주방은 밖으로 보이도록 수납한다
주방용품이나 그릇을 안으로 감추기보다 자연스럽게 밖으로 보이게 수납하면 자연스러운 멋을 낼 수 있다. 주방 수납이 제대로 안 돼 있으면 지저분해 보이므로 철망이나 S자형 고리, 선반 등을 활용해 냄비, 도마, 프라이팬, 그릇 등이 밖으로 보이도록 수납한다.

[Tip 3] 우드 소재의 오픈 수납장을 짜넣는다
수납공간이 많이 필요한 주방에는 공간에 맞도록 오픈 수납장을 짜넣으면 수납공간이 확보되는 동시에 컨트리풍의 공간이 연출된다. 원목이나 MDF로 짜넣고 화이트 페인트를 칠한 후 사포로 살짝 벗겨내면 소박한 전원 분위기가 풍기는 수납장이 완성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