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weet home Interior

이영하·선우은숙 부부의 따뜻하고 정겨운 집

“심플한 가구와 손때 묻은 소품들로 정성껏 꾸몄어요”

■ 글·윤수정 기자 ■ 사진·조영철 기자 ■ 의상협찬·ICEBERG ■ 헤어 & 메이크업·정혜숙 노혜경(정현정 파라팜) ■ 코디네이터·류진이

2004. 12. 03

대표 연기자 커플인 이영하·선우은숙 부부. 12월에 있는 아내의 생일을 위해 자상한 남편이 정성껏 집단장을 했다는 소식이 들렸다. 결혼 20년이 넘었어도 여전히 신혼처럼 다정한 이들 부부의 훈훈한 집을 구경해보자.

이영하·선우은숙 부부의 따뜻하고 정겨운 집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품으로 따스하게 꾸민 거실. 벽에 걸린 그림은 이영하가 아끼는 것 중 하나라고. 자칫 차가워 보일 수 있는 대리석 바닥에는 포근한 러그를 깔았다.


이영하·선우은숙 부부의 따뜻하고 정겨운 집

집 근처 화훼단지에서 구입한 장식용 가지에 금색 오너먼트를 달아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드는 중.


연예계 잉꼬부부로 소문난 이영하(54)·선우은숙(45) 부부. 올해로 결혼 24주년을 맞은 부부라 생각하기 어려울 정도로 촬영하는 내내 서로를 챙기는 모습이 신혼부부 못지 않다.
“두 아들이 외국에서 공부를 하다보니 둘만 있는 시간이 많잖아요. 서로 챙겨주지 않으면 누가 챙기겠어요. 아무리 작품이 좋아도 되도록이면 둘이 동시에 일을 하지 않으려 해요. 스케줄이 불규칙하다보니 한 명만 촬영해도 얼굴 보기기 힘들어요. 서로 바쁘다보면 피곤하고 짜증내고…. 그렇게 살 필요 없겠다 싶어 번갈아가며 일을 해요. 요즘은 제가 ‘왕꽃선녀님’ 촬영을 하고 있어요. 아내는 내년 초까진 방학인 셈이죠.”
무척 가정적인 남편으로 알려진 이영하는 촬영일에도 거실에 크리스마스 장식을 하느라 여념이 없었다. 크리스마스 이브인 12월24일이 선우은숙의 생일이기도 해서 겸사겸사 집꾸밈을 하고 있다고. 보통 집안 꾸미기는 아내의 몫이라 생각되지만 이 집은 남편이 더 열심.
“남편이 워낙 그림과 앤티크 소품들을 좋아해요. 특히 앤티크 카메라는 중학생 시절부터 용돈을 아껴가며 모은 것들이라 하는데 스케줄이 없는 날에는 하나하나 꺼내 닦으면서 흐뭇한 미소를 짓기도 해요. 사실 이 집으로 이사할 때 가구도 대부분 남편이 고른 것이랍니다.”
남편의 이른 생일선물을 보면서 밝게 웃음을 짓는 선우은숙, 트리에 전구를 꽂으며 아이처럼 기뻐하는 이영하, 이들 부부의 얼굴에서 따스한 행복이 느껴진다.

이영하·선우은숙 부부의 따뜻하고 정겨운 집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테이블 세팅이 돋보이는 다이닝 룸. 실크 소재 테이블클로스에 태슬 장식을 달아 화려한 파티 분위기를 냈다. 벽에 걸린 사진은 올해 초에 찍은 것으로 두 아들이 부부를 쏙 빼 닮았다.


이영하·선우은숙 부부의 따뜻하고 정겨운 집

1 현관에서 거실에 이르는 복도는 그림과 조각품들로 꾸며 갤러리 같은 분위기가 난다.<br>2 이영하가 중학생 시절부터 하나하나 모았다는 앤티크 카메라. 외국 촬영 때면 벼룩시장과 골동품상을 꼭 들러 ‘보물’을 찾아내는 것이 그의 오랜 취미다.



이영하·선우은숙 부부의 따뜻하고 정겨운 집

1 평소 선우은숙이 대본을 보거나 스케줄을 체크하는 공간. 선반 위에 크리스마스 장식과 가족 사진을 조르르 올려 장식했다.<br>2 아이들 방은 차분한 브라운톤으로 심플하게 만들었다. 벽에 걸린 그림, 테이블 위의 장식도 이영하가 손수 골라 꾸민 것.


이영하·선우은숙 부부의 따뜻하고 정겨운 집

포근한 와인 컬러의 베드 스프레드가 눈길을 끄는 침실. 바닥에는 따스한 느낌을 주는 퍼 러그를 깔았다. 선이 아름다운 베드벤치는 선우은숙이 가장 아끼는 가구라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