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tokyo #kids_cooking

#도쿄 #장남매 #캐릭터 #밥상

editor 강현숙 기자

2017. 07. 20

도쿄 신주쿠에서 남매를 키우며 살고 있는 전혜원 씨는 입맛 까다로운 남편과 편식하는 아들 때문에 요리 실력이 쑥쑥 늘었고, 캐릭터 요리 세계에도 입문했다. 일명 ‘도쿄 장남매 밥상’을 올리는 그의 인스타그램(@jangnammae_table)은 3만9천 명의 팔로어를 자랑하며 인기! 편식 습관까지 꽉 잡고 즐거운 식사 시간 만들어주는 캐릭터 요리를 따라 해보자.

사자 미트볼

Ingredients
소스(토마토·소금·후춧가루 약간씩, 토마토케첩·우스터소스·설탕 1큰술씩, 치킨스톡가루 ½큰술, 월계수잎 1장), 양파 ¼개, 간 소고기·돼지고기 250g씩, 달걀 ½개, 빵가루 ¹½큰술, 소금 약간, 식용유 1큰술, 주먹밥(달걀 1개, 녹말가루 1작은술, 버터 5g, 밥 200g, 옥수수알 30g,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장식(당근 약간, 김·슬라이스 치즈(흰색) ½장씩, 튀긴 파스타면 2줄)

How to make
요리하기
1 토마토는 강판에 갈고, 나머지 소스 재료와 프라이팬에 넣어 강불에서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 30분 이상 졸인다.
2 양파는 잘게 썰고, 고기, 달걀, 빵가루, 소금과 섞어 반죽한 뒤 한입 크기로 동그랗게 만든다.
3 달군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미트볼을 넣어 중불에서 앞뒤로 구운 뒤 키친타월로 프라이팬 안에 있는 기름을 닦는다.
4 ③에 ①의 소스를 넣고 뚜껑을 덮은 뒤 약불에서 토마토소스가 미트볼에 모두 흡수되어 자작해질 때까지 졸이듯 끓인다.

모양내기
1 주먹밥용 달걀을 잘 푼 뒤 녹말가루를 섞는다. 거름망에 거르고 얇게 구워 동그랗게 자른다.
2 달군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인 뒤 밥과 옥수수를 넣어 같이 볶다가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
3 랩에 ①의 달걀지단을 먼저 깔고 밥을 올린 후 감싸서 동그란 모양을 만든다.
4 당근은 가로로 얇게 썰고, 김과 치즈를 잘라 사자의 눈과 코, 입, 귀를 만든다.
5 파스타면은 2~3cm 길이로 잘라 수염을 만든다.
6 접시 가운데에 ③을 담고 만들어둔 미트볼을 빙 둘러 담은 뒤 ④, ⑤를 붙인다.




스펀지밥 달걀말이초밥

Ingredients
밥 100g, 단촛물(식초 1큰술, 설탕 1작은술, 소금 약간), 달걀 3개, 양념(설탕 2큰술, 청주·맛술 1큰술씩, 소금 약간), 식용유 1큰술, 장식(김 ¼장, 깻잎·슬라이스 치즈(흰색) ½장씩, 당근 약간)



How to make
1 밥에 단촛물 재료를 넣어 섞은 뒤 3등분해 타원형으로 뭉친다.
2 달걀은 포크로 잘 푼 뒤 양념 재료를 넣고 고루 섞는다.
3 작은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걀을 넣어 달걀말이를 만든다.
4 ③을 위에서 보았을 때 직사각형 모양이 되도록 3등분한다.
5 밥 위에 달걀말이를 올리고 김을 길게 잘라 가운데를 두른다.
6 슬라이스 치즈는 동그라미와 작은 사각형으로 잘라 눈과 앞니를, 당근은 같은 크기의 동그라미 2개와 약간 작은 1개를 잘라 양볼과 코를 만든다. 깻잎은 작은 동그라미로 잘라 눈 위에 붙인다.
7 초밥 위에 ⑥을 붙이고, 김을 잘라 동공과 속눈썹, 볼 위에 주근깨를 만들어 붙인다.



오야코동

Ingredients
닭고기 120g, 양파 ¼개, 달걀 2개, 양념(가쓰오부시 육수 150ml, 간장·청주·맛술 1큰술씩, 소금 ½작은술), 밥 2공기, 장식(삶은 메추리알 4개, 카레가루 적당량, 옥수수 5알, 튀긴 파스타면 1줄, 삶은 달걀 1개, 김이나 검은깨·빨강 파프리카 약간씩)

How to make

요리하기
1 닭고기는 한입 크기로 자르고, 양파는 채썬다.
2 달걀은 잘 풀어둔다.
3 달군 프라이팬에 양념 재료와 양파를 넣고 중불에서 양파가 반 정도 익을 때까지 끓인다. 여기에 닭고기를 넣고 고기가 익을 때까지 끓인다.
4 ③에 달걀을 넣어 한 번 휙 저은 뒤 불을 끄고 뚜껑을 덮은 상태에서 1분 정도 둔다.
5 그릇에 밥을 담고 ④를 올린다.

장식하기
1
삶은 메추리알이 잠길 만큼 카레가루를 덮은 뒤 겉면이 노랗게 변할 때까지 30분 이상 둔다.
2 옥수수알은 끝을 살짝 자른 뒤 튀긴 파스타면을 이용해 삶은 달걀과 메추리알에 꽂아 입을 만든다.
3 작게 자른 김이나 검은깨로 눈을 만들고, 파프리카를 V자 모양으로 잘라 삶은 달걀 위에 꽂는다.
4 만들어둔 오야코동 위에 ③을 가지런히 올린다.



꿀벌 유부초밥

Ingredients(유부초밥 8개 분량)
밥 350g, 식초 1½큰술, 설탕 1큰술, 소금 1작은술, 유부(네모 모양) 8장, 장식용 유부 1장, 꿀벌장식(김·어묵(흰색)·슬라이스 치즈(흰색)·마요네즈 약간씩, 튀긴 파스타면 1줄, 완두콩 4알), 부엉이장식(슬라이스 치즈(흰색)·김·햄·마요네즈 약간씩, 튀긴 파스타면 1줄)

How to make
요리하기
1 밥에 식초와 설탕, 소금을 넣어 섞은 뒤 식힌다.
2 밥을 8등분해 6개를 유부 안에 넣은 뒤 2개는 납작하게 누르고, 2개는 랩을 이용해 동그란 모양으로 뭉친다.
3 남은 유부 2장은 끄트머리를 살짝 안으로 접은 뒤 밥을 채운다.

모양내꿀벌
1 김은 세로로 길게 자른다.
2 어묵은 둥근 틀에 찍어 모양낸 뒤 한쪽 부분을 살짝 칼로 자르고, 자른 부분에 2cm 정도의 파스타면을 꽂는다.
3 완두콩은 살짝 삶은 뒤 2cm 정도의 파스타면을 꽂고 치즈와 김으로 눈과 입을 만든다.
4 밥을 채운 유부 중 보통 모양인 것 2개를 접시 위에 올리고 장식들을 붙인다.

모양내기 부엉이
1 연필로 종이포일 위에 부엉이 배와 발 모양 밑그림을 그린 후, 가위를 이용해 종이포일을 연필선 안쪽으로 깨끗하게 오린다.
2 ①을 치즈 위에 올린 뒤 이쑤시개를 이용해 선을 따라 잘라서 부엉이 배와 발 모양을 만든다.
3 김과 치즈로 눈을, 햄으로 부리를 만들고, 김을 세모 모양으로 여러 개 자른다.
4 가위를 이용해 장식용 유부 1장을 날개 모양으로 4개 자른다.
5 밥을 채운 뒤 납작하게 만든 유부 위에 만든 장식을 올리고 튀긴 파스타면으로 날개를 고정한다.



스누피 꼬치주먹밥


Ingredients
밥 150g, 김 ½장, 나무꼬치 1개

How to make
1 준비한 밥은 50g씩 3등분하고, 랩을 이용해 스누피 얼굴 모양으로 만든다.
2 김으로 눈, 귀, 입을 만들고 밥 위에 붙인다.
3 완성된 주먹밥을 나무꼬치에 3개씩 꽂는다. 주먹밥은 금방 건조해지므로 만드는 중에도 랩으로 싸두는 게 좋다. 일본식 닭튀김과 함께 먹으면 맛있다.



리락쿠마 스팸무스비 도시락


Ingredients

스팸 ½캔, 아보카도 ½개, 양념(설탕·맛술 1큰술씩, 간장 ½큰술), 밥 300g, 마요네즈 1큰술, 장식(슬라이스 치즈(흰색) 1장, 슬라이스 치즈(노란색)·김 ½장씩)

How to make
요리하기
1 스팸과 아보카도는 얇게 자른다.
2 달군 프라이팬에 스팸을 앞뒤로 굽다가 미리 섞어둔 양념을 넣은 뒤 약불에서 졸인다.
3 스팸과 비슷한 크기로 밥을 뭉치고 김은 세로로 길게 자른다.
4 밥 가운데 마요네즈를 짠 뒤 스팸과 아보카도를 차례로 올리고 가운데에 김을 두른다.

모양내기
1 연필로 종이포일 위에 리락쿠마 그림을 그린 뒤 가위를 이용해 종이포일을 연필선 안쪽으로 깨끗하게 오린다.
2 자른 밑그림을 잘라둔 스팸 위에 올리고 칼로 밑그림을 따라 스팸을 자른 뒤 달군 프라이팬에 올려 굽는다.
3 둥근 모양틀로 흰색 치즈를 찍어 배 부분을 만들고, 더 작은 모양틀로 노란색 치즈를 찍어 귀 부분도 만든다.
4 김을 잘라 눈과 코를 만든다.
5 ③과 ④에 마요네즈를 살짝 발라 스팸 위에 붙인다.
6 리락쿠마 스팸과 비슷한 크기로 밥을 뭉치고 김은 세로로 길게 자른다.
7 밥 가운데 마요네즈를 약간 짠 뒤 ⑤의 스팸을 올리고 김을 두른다.

매끼 기다려지는 도쿄 장남매 캐릭터 밥상


15년 넘게 도쿄에 살고 있는 집밥 인스타그래머 전혜원 씨가 편식 습관 잡는, 예쁘고 맛있는 아이 밥상 레시피 60개를 공개한다. 캐릭터 요리를 따라 하기 쉽도록 과정이 사진으로 상세하게 소개돼 있다. 라이스트리.






사진제공 & 참고도서 매끼 기다려지는 도쿄 장남매 캐릭터 밥상(라이스트리) 디자인 이남경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