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recipe

지금 내게 꼭 필요한 상황별 맞춤 다이어트 식단

글 정세영 기자

2021. 07. 06

유튜브 72만 구독자의 찬사를 받으며 전 국민의 다이어트 고민을 해결해온 다노 언니가 여성동아 독자들을 위해 상황에 따라 맛있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베스트 다이어트 레시피를 보내왔다.

과식한 다음 날, 가볍게 먹고 싶을 때
오트밀 토달볶

Ingredients
오트밀 10g, 달걀 2개, 물 20g, 카레 가루 ⅓큰술, 허브 가루 · 후춧가루 약간씩, 방울토마토 5개, 대파 10cm, 포도씨유 적당량

How to make
1 그릇에 오트밀과 달걀, 물, 카레 가루, 허브 가루, 후춧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2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제거한 후 반으로 자르고 대파는 잘게 송송 썬다.
3 팬에 포도씨유를 충분히 두르고 대파를 넣어 약한 불에서 볶아 파기름을 낸 뒤 방울토마토를 넣고 껍질이 터져 즙이 나올 때까지 볶는다.
4 방울토마토를 팬의 한쪽으로 옮기고 약한 불에서 남은 팬 한쪽에 ①을 넣어 스크램블드에그를 만든다.
5 스크램블드에그가 어느 정도 익으면 불을 끄고 토마토와 함께 가볍게 섞은 뒤 접시에 옮겨 담는다.

운동한 날, 단백질 듬뿍 채우고 싶을 때
매콤닭가슴살 두부 두루치기

Ingredients
두부(부침용) · 닭 가슴살 100g씩, 대파 10cm, 청양고추 2개, 양파 40g, 깻잎 5장, 소스(참기름 · 참치액젓 · 고춧가루 · 통깨 1큰술씩, 채소수 50g), 포도씨유 적당량, 다진 마늘 ½큰술

How to make
1 두부는 사방 5cm, 두께 1cm 크기로 자르고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제거한다.
2 대파와 청양고추는 어슷하게 썰고, 양파와 깻잎은 세로로 길게 썬다. 닭 가슴살은 한입 크기로 결 따라 찢는다.
3 볼에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는다.
4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두부를 올려 중간 불에서 앞뒤로 노릇하게 구운 뒤 접시에 옮겨둔다.
5 팬에 다시 포도씨유를 두르고 중간 불에서 다진 마늘과 양파, 대파, 청양고추를 넣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잘 섞으며 볶는다.
6 약한 불로 줄인 뒤 ⑤의 팬에 구운 두부와 닭 가슴살, 깻잎을 올리고 소스를 둘러 중간 불에서 자작하게 졸인다.

식욕 터지는 날,자극적인 음식이 당길 때
베트남 반쎄오

Ingredients
감자전분 50g, 카레 가루 ½큰술, 쪽파 1줄기, 달걀 1개, 물 50g, 소스(핫소스 · 참치액젓 · 스테비아 ½큰술씩, 물 · 레몬즙 1큰술씩, 통깨 약간), 포도씨유 적당량, 생새우살 6~7마리, 숙주 60g, 소금 약간



How to make
1 큰 볼에 감자전분과 카레 가루, 송송 썬 쪽파, 달걀, 물을 담고 잘 섞어 반죽을 만든다.
2 작은 볼에 소스 재료를 모두 담아 잘 섞는다.
3 팬에 포도씨유를 두르고 새우와 숙주, 소금을 넣는다. 중간 불에서 새우가 살짝 익을 정도로 1분간 볶은 뒤 한쪽으로 밀어둔다.
4 팬 전체에 얇고 넓게 반죽을 부어 펼친 뒤 중간 불에서 바삭하게 부친다.
5 한쪽 면이 익으면 숙주와 새우가 있는 쪽으로 반 접어 반달 모양을 만들고 약한 불에서 2분간 더 부친다.
6 ⑤를 접시에 옮겨 담고 소스를 곁들인다.

지치고 피곤한 날, 당 충전이 필요할 때
다크초콜릿 아이스크림

Ingredients
우유 360g, 카카오닙스 · 카카오 가루 2큰술씩, 스테비아 3큰술, 감자전분 1큰술, 소금 약간

How to make
1 볼에 모든 재료를 담고 거품기로 뭉침 없이 잘 섞는다.
2 냄비에 섞은 재료를 붓고 중간 불에서 잘 젓다가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여 다시 잘 저으며 5분간 끓인다.
3 묽은 죽처럼 흐르는 상태가 되면 불을 끄고 한 김 식힌 뒤 냉동 보관용 그릇에 담는다.
4 그릇째 냉동실에 넣어 2~3시간 얼린 뒤 아이스크림 스쿱이나 숟가락으로 그릇에 옮겨 담는다.

맛있고 배부른 다노 다이어트 레시피


국내 대표 다이어트 브랜드 다노(DANO)에서 누적 1백50만 명의 팔로어들과 나눈 레시피를 집대성한 최초의 레시피 북. 8년간 15만 명 이상의 식습관을 1  :  1로 코칭해온 이지수 대표의 식습관 노하우와 다노만의 과학적인 영양 구성 룰을 따라 초보도 단시간에 쉽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최적의 레시피만을 엄선했다. 한식 기반의 메뉴 구성으로 군침 도는 고칼로리 대체 요리도 다수 수록했으며 상세한 과정 컷과 설명을 더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세미콜론.


사진 한정수(etc studio)
자료제공 세미콜론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