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recipe

추억 소환! 레트로 홈파티 레시피

EDITOR 고윤지

2020. 02. 18

학창 시절 향수가 느껴지는 샌드위치로 만든 친구와의 브런치, 그 시절 경양식집 메뉴로 차린 부부만의 오붓한 식사, 요즘 아이들도 좋아하는 달콤한 간식 등 추억의 맛이 그리울 때 찾게 되는 음식들로 차린 홈파티 테이블 3.

Brunch with Friend

몬테크리스토

Ingredients
식빵 3장, 머스터드소스·딸기잼 2큰술씩, 슬라이스 햄 4장, 슬라이스 체더치즈 2장, 달걀 3개, 빵가루 1컵, 튀김용 기름·슈거파우더 적당량씩 

How to make
1
식빵 위에 머스터드소스를 바르고 슬라이스 햄 2장, 슬라이스 체더치즈 1장, 딸기잼을 바른 식빵을 순서대로 얹는다. 이것을 한 번 더 반복해 쌓는다. 
2 달걀을 곱게 푼 후 ①을 담가 골고루 묻히고 빵가루를 그 위에 고루 묻힌다. 
3 170℃의 기름에 ②를 넣고 노릇하게 튀겨 4등분한 뒤 슈거파우더를 뿌려 완성한다. 취향에 따라 프렌치프라이나 잼 등을 곁들여 먹는다. 

Tip 기름에 튀기는 게 부담스럽다면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을 활용해 노릇하게 굽는다.

사라다빵

Ingredients
감자 2개, 물 ½컵, 달걀 1개, 양배추 100g, 당근 50g, 양파 ¹/6개, 오이 ½개, 소금 1작은술, 콘옥수수 2큰술, 마요네즈 4큰술, 설탕·머스터드·식초 1큰술씩, 후춧가루 적당량, 미니 핫도그빵 6개 

How to make
1
껍질을 벗긴 감자는 4등분한 후 전자레인지 용기에 물 ½컵과 함께 넣어 10분 정도 돌려 익힌 후 으깬다. 
2 달걀은 완숙으로 삶아 으깬다. 
3 양배추, 당근은 얇게 채썰고, 양파는 다지고, 오이는 0.3cm 두께로 썬다. 
4 양배추, 당근, 오이에 소금 ½작은술을 넣고 골고루 섞어 20분 정도 절인 후 면포에 싸 물기를 꽉 짠다. 
5 ①, ②, ④와 콘옥수수, 마요네즈, 설탕, 머스터드, 식초, 소금 ½작은술, 후춧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6 핫도그빵을 반으로 잘라 ⑤를 가득 채워 완성한다.



Dinner with Husband

함박스테이크

Ingredients
소고기반죽(다진 소고기 260g, 빵가루 4큰술, 다진 양파 ¼개분,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 ¼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카놀라유 적당량), 소스(양송이버섯 3개, 케첩 3큰술, 돈가스소스·간장 1큰술, 올리고당·버터 2큰술, 물 ¼컵, 후춧가루 약간), 브로콜리 60g, 방울토마토 4개, 미니 당근 8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밥 1공기, 마요네즈 1큰술, 케첩 1작은술, 샐러드채소 80g 

How to make
1
카놀라유를 두르고 중불로 달군 팬에 다진 양파와 다진 마늘을 넣고 살짝 노릇하게 볶는다. 
2 볼에 ①과 나머지 소고기반죽 재료를 모두 넣고 골고루 섞은 후 반으로 나눠 둥글고 납작하게 1.5cm 정도 두께로 뭉친다. 
3 양송이버섯은 얇게 슬라이스하고, 브로콜리는 한입 크기로 썰고, 방울토마토는 4등분한다. 
4 소스팬에 버터를 두르고 녹으면 양송이버섯을 넣고 볶다가 노릇해지면 나머지 재료를 넣고 한소끔 끓여 소스를 완성해놓는다. 
5 중불로 달군 팬에 ②를 넣고 앞뒤로 노릇하게 5분 정도 굽는다. 한쪽에는 미니 당근과 브로콜리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함께 노릇하게 굽는다. 
6 준비된 접시에 밥, 미니 당근, 브로콜리, 함박스테이크를 담은 후 소스를 뿌린다. 
7 마요네즈와 케첩을 섞어 샐러드드레싱을 만든 후 샐러드채소와 방울토마토를 그릇에 담고 그 위에 드레싱을 뿌려 함박스테이크에 곁들인다.

오므라이스

Ingredients
감자·피망 ¼개씩, 양파·당근 ¹/6개씩, 스팸 50g, 달걀 6개, 생크림·스위트콘·케첩 2큰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카놀라유 적당량, 밥 2공기, 굴소스 1작은술, 소스(케첩·버터 3큰술씩, 돈가스소스·올리고당 2큰술씩, 물 ¼컵, 후춧가루 약간) 

How to make
1
껍질을 벗긴 감자, 피망, 양파, 당근, 스팸은 작은 크기로 다지고, 달걀을 곱게 풀어 체에 거른 후 생크림과 소금을 넣고 섞어둔다. 
2 중불로 달군 팬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감자, 당근, 스팸을 넣고 볶다가 반쯤 익으면 양파, 피망, 스위트콘을 넣고 1분 정도 더 볶는다. 
3 ②에 밥, 케첩, 굴소스, 후춧가루를 넣고 한 번 더 볶는다. 
4 소스팬에 분량의 소스 재료를 넣고 한소끔 끓여 소스를 완성한다. 
5 중약불로 달군 팬에 카놀라유를 두르고 ①의 달걀을 부어 반쯤 익을 때까지 휘휘 젓고, 반쯤 익었을 때 볶은 밥을 넣고 양옆을 감싸준다. 
6 준비된 접시에 ⑤를 담고 ④의 소스를 뿌려 완성한다.

Weekend Brunch with Kids

딸기파르페

Ingredients
딸기 12개, 콘푸로스트 ½컵, 그릭요구르트 1컵, 아이스크림 2스쿱, 휘핑크림·초코시럽 적당량씩, 롤리폴리·웨하스 1개씩, 빼빼로 2개, 베이킹용 스프링클 1작은술 

How to make
1
깨끗이 씻은 딸기 4개는 으깨고, 나머지는 꼭지를 떼고 반으로 썬다. 
2 파르페 컵에 으깬 딸기, 그릭요구르트, 콘푸로스트, 반으로 썬 딸기, 아이스크림, 휘핑크림 순으로 올린다. 
3 ②에 롤리폴리, 빼빼로, 웨하스를 보기 좋게 꼽고 초코시럽과 스프링클을 뿌려 완성한다.

달고나

Ingredients
설탕 3큰술, 베이킹소다·여분의 설탕 적당량씩 

How to make
1
도마나 평평한 판에 달고나가 붙지 않도록 얇게 설탕을 깐다. 
2 달고나용 국자에 설탕을 3큰술 정도 넣고 녹인다. 
3 설탕이 완전히 녹으면 불에서 멀리 떨어진 후 베이킹소다를 한두 꼬집 정도 넣고 섞는다. 
4 ③이 부풀어 오르기 시작하면 설탕을 깔아둔 판에 붓고 5초 정도 식힌 후, 모양틀을 얹고 누름판으로 눌러 완성한다.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 김도균 디자인 최정미 요리&스타일링 김가영(101recipe)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