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사과와 돼지의 달콤한 조합, 사과조림을 곁들인 폭찹

우먼동아일보

2012. 11. 26

사과와 돼지의 달콤한 조합, 사과조림을 곁들인 폭찹

달달한 사과조림을 곁들인 부드러운 식감의 폭찹은 아이들뿐 아니라 어르신들도 좋아할 돼지고기 요리다. 또 화려한 모양에 반해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접대 요리에도 제격.


준비하기
돼지고기 목살(1cm 두께) 300g, 청양고추 2개, 밀가루 3큰술, 식용유 1큰술
고기 밑간 재료
소금 1/2작은술, 후춧가루 1/4작은술, 생강즙 1큰술
사과조림 소스 재료
사과 2/3개, 양파 1/2개, 버터 2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황설탕(또는 백설탕) 1큰술, 식초 1큰술, 시판 돈가스소스 3큰술, 시판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1컵, 물 3/4컵, 소금 1/2작은술, 후춧가루 1/8작은술


사과와 돼지의 달콤한 조합, 사과조림을 곁들인 폭찹

리하기
1. 돼지고기는 고기 밑간에 버무리고 밀가루를 앞뒤로 묻힌 다음 뭉치지 않게 탁탁 털어낸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른 다음 돼지고기를 넣고 센 불에 앞뒤로 각각 1분 정도 노릇하게     구워낸다.
3. 소스용 사과와 양파는 사방 1cm 크기로 썬다.
4. 달군 팬을 키친타월로 닦은 다음 버터를 넣고 약한 불로 녹인다. 다진 마늘을 넣고 30초 정도 볶아내 향을 낸 다음 양파를 넣고 2분 정도 더 볶는다. 사과를 넣고 중약 불로 올린 다음 3분 정도 볶는다.
5. 썰어 놓은 사과와 양파에 황설탕, 식초, 돈가스소스, 토마토 스파게티소스, 물을 섞어 넣고 한소끔 끓이다가 소금, 후춧가루로 간한다.
6. 구운 돼지고기를 넣고 중간 불에 2분 30초 정도 조리듯이 익힌 후, 청양고추를 송송 썰어 넣어 뒤적인 다음 불을 끈다.


월간<수퍼레시피> 애독자들이 직접 따라해보고 고른 ‘나의 보물 레시피’는…





정리·조소현<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josssh@naver.com>
도움주신 곳·레시피팩토리 02-534-7011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