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living solution

참그린 주방의 기적과 함께 뽀드득 설거지

캠핑장에서 빛 발하는 주방세제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2013. 08. 06

캠핑의 꽃 바비큐는 먹을 때는 즐겁지만 기름기 넘치는 설거지가 골칫거리다. 참그린 주방의 기적과 함께라면 캠핑 바비큐 식기뿐 아니라 보양식 담은 그릇의 기름기도 문제없다.

참그린 주방의 기적과 함께 뽀드득 설거지


온 가족이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는 캠핑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캠핑 중 가장 큰 즐거움은 야외에서 요리해 먹는 것. 이때 식중독을 예방하려면 음식을 잘 익혀 조리하고, 입에 바로 닿는 코펠이나 식기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주방세제를 선택하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바비큐 식기의 기름&그을음 제거법
고기를 비롯해 채소와 해산물을 팬과 석쇠에 구워 먹는 바비큐는 캠핑의 꽃이지만 바비큐 후 남은 기름기 가득한 그릇과 그을음 묻은 석쇠는 골칫거리다. 바비큐 식기를 설거지할 때는 주방세제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참그린 주방의 기적 기름기 제거’는 스프레이 형 주방세제. 설거지 전 키친타월로 기름기를 닦을 필요 없이 기름기 묻은 그릇에 미리 뿌려 닦으면 식기의 기름기가 싹 제거돼 뽀드득해진다. 일반 펌프형 주방세제 6분의 1 정도 사용량이 분사돼 적은 양으로도 깨끗하게 설거지할 수 있다. 석쇠 그을음과 찌든 때에는 ‘참그린 주방의 기적 찌든 때 제거’가 정답. 각종 식기의 까맣게 탄 자국과 녹까지 철수세미 없이도 힘들이지 않고 닦여 숯불을 사용해 요리하는 바비큐 식기 설거지에 안성맞춤이다.

코펠 깨끗하게 사용하는 비법
캠핑을 위한 필수품 코펠은 제대로 설거지하지 않을 경우, 음식 냄새가 나거나 남은 음식 찌꺼기로 인해 부식되기 쉽다. 음식이 탄 자국이 남거나 눌어붙었을 때는 금속성 수세미를 쓰면 흠집이 나거나 코팅이 벗겨질 수 있다. 밥풀이나 양념이 코펠에 눌어붙었다면 설거지 전 미리 세제를 뿌려두거나 찌든 때 제거 세제를 이용해 부드럽게 닦는다.
‘참그린 주방의 기적 찌든 때 제거’는 치약에 사용되는 연마제를 함유해 식기를 손상시키지 않고, 장기간 보관해도 딱딱하게 굳지 않는다. ‘주방의 기적’의 천연 애플민트 추출물은 김치나 고추장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어서 코펠을 설거지할 때 사용하면 좋다. 세척한 코펠은 뒤집어 말려 습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케이스에 넣어 보관한다. 코펠과 그릇 사이에 신문지나 키친타월을 넣으면 냄새와 습기가 제거되고 흠집이 생기는 것도 예방할 수 있다.

기름기 싹~ 제거하는 설거지 방법

참그린 주방의 기적과 함께 뽀드득 설거지




Step 1 기름기 싹~ 없애는 주방세제 선택하기
삼계탕과 갈비탕 등 보양식을 먹은 후에는 주방 전체에 기름기가 가득 끼게 마련이다. 조리하면서 가스레인지나 싱크대에도 기름이 잘 튀므로 기름기를 말끔히 없애는 주방세제를 사용한다.‘참그린 주방의 기적 기름기 제거’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그릇이나 주방에 뿌리고 닦으면 기름기가 싹 제거된다.
Step 2 오염 덜 된 그릇부터 설거지
물컵이나 국그릇 등 흐르는 물에서 바로 세척 가능한 식기를 먼저 닦고, 오랜 시간 냉장고에 보관해뒀던 반찬통이나 음식 찌꺼기가 눌어붙은 그릇은 물에 불렸다 설거지한다.
Step 3 기름기 많은 그릇은 마지막에 쓱싹!
기름기가 많이 묻은 그릇은 한꺼번에 모아 설거지한다. 이때 기름기 제거에 효과적인 세제를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
Step 4 흐르는 물에 헹구기
세제가 묻은 그릇은 흐르는 물에 헹궈 세제 잔여물을 제거한다. 설거지가 깨끗하게 마무리됐는지 알아보려면 닦은 그릇을 맨손으로 문질러 ‘뽀드득’ 소리가 나는지 확인한다.
Step 5 수세미·행주 속 세균도 말끔히~
설거지가 끝난 뒤에는 음식물 찌꺼기가 남은 개수대나 수세미와 행주를 깔끔하게 정리한다. 수세미와 행주는 매일 삶아 보관하기 어려우니 주방세제를 푼 물에 담갔다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려 살균한다. 음식물 찌꺼기와 악취, 물이끼가 가득한 배수구와 기름때로 얼룩진 가스레인지 및 후드는 주방세제를 물에 희석해 뿌리고 2~3분 후에 닦으면 찌든 때가 말끔하게 사라진다.

참그린 주방의 기적과 함께 뽀드득 설거지


참그린 주방의 기적, 이럴 때 사용하면 좋아요!
1 미끈거리는 반찬 용기, 프라이팬
2 검게 타거나 찌든 스테인리스 냄비, 범랑, 놋그릇, 오븐
3 얼룩진 가스레인지 후드

1 참그린 주방의 기적 찌든 때 제거 그릇의 그을음과 찌든 때를 말끔하게 닦아 캠핑장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285g 6천9백90원. 2 참그린 주방의 기적 기름기 제거 스프레이 타입 주방 세제로 음식 기름기를 싹 제거한다. 250ml 4천9백90원



참그린과 함께하는 ‘우리 가족의 기적!’이벤트를 소개합니다

참그린 공식 커뮤니티 Real Green Story(http://cafe.naver.com/chamgreenmom)에 올여름 우리 가족에게 꼭 일어났으면 하는 ‘기적’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백만원 상당의 가족 여행 상품권과 푸짐한 경품을 준다. (이벤트 진행 내용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응모 기간 7월 22일(월) ~ 8월 4일(일)
당첨자 발표 8월 7일(수)
경품 1등(1명) 온 가족 여행 상품권(1백만원 상당) 2등(2명) 워터파크 이용권(10만원 상당) 3등(10명) 가족 외식 상품권(3만원 상당)
응모 방법 ① 참그린 공식 커뮤니티 Real Green Story(http://cafe.naver.com/chamgreenmom)에 접속한다. ② 회원 가입을 한다. ③ 올여름 우리 가족에게 꼭 일어났으면 하는‘기적’을 댓글로 남기면 응모 완료!


요리·스타일링·문인영(101recipe)
문의·참그린(080-858-100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