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Interview

“파로그랜드를 대한민국 대표 스카이라운지 레스토랑으로 만들겠습니다”

워커힐 F&D사업부 김우종 사업부장

글·조윤희 프리랜서 | 사진제공·파로그랜드

2013. 05. 30

워커힐 호텔에서 청계천이 내려다보이는 미래에셋센터원 빌딩 36층에 레스토랑 파로그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컨템퍼러리 중식과 일식을 함께 맛볼 수 있는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식사를 하며 아름다운 도심의 전망과 야경을 즐길 수 있다. 파로그랜드뿐 아니라 다양한 외부 레스토랑 사업을 지휘하는 SK네트웍스(주) 워커힐 F&D 사업부 김우종 사업부장을 만나 레스토랑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들었다.

“파로그랜드를 대한민국 대표 스카이라운지 레스토랑으로 만들겠습니다”

1 2 파로그랜드 내부. 3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신선한 재료 맛을 살린 중식 메뉴. 4 눈과 입이 즐거운 일식을 맛볼 수 있다.



“파로그랜드를 대한민국 대표 스카이라운지 레스토랑으로 만들겠습니다”

김우종 사업부장



▼ 레스토랑 파로그랜드의 콘셉트는 무엇인가요?
파로그랜드는 ‘원 레스토랑 투 콘셉트(One Restaurant, Two Concept)’로 컨템퍼러리 중식과 일식을 즐길 수 있는 파인 다이닝으로 레스토랑입니다. 중식, 일식의 정통 맛을 살리기 위해 별도의 셰프를 두고 각각의 키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파로그랜드의 중식은 건강한 중식을 표방해 튀기거나 볶는 조리법 대신 끓이고 찌는 방식의 조리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신선한 재료들을 각각의 특성에 맞게 조리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지요.
일식 역시 신선한 제철 해산물을 현지로부터 직접 공수해 사용합니다. 신선한 재료가 발산하는 색감과 아름다운 식기가 어우러진 정통 일식의 맛과 멋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답니다. 조리장이 통영과 여수 일대를 직접 방문해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정한 거래처를 통해 구입한 해산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파로그랜드의 인테리어도 훌륭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인테리어 콘셉트도 알려주세요.
파로라는 이름은 물결 파(波), 길 로(路)가 합쳐진 말로 바닷길, 항해라는 뜻을 가지며, 스페인어로는 등대라는 뜻이 있습니다. 해산물을 주재료로 한 중식과 일식을 제공하는 파로그랜드의 인테리어 또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부둣가와 선내의 이미지를 형상화했습니다. 인테리어와 메뉴 그리고 최고의 전망과 야경이 어우러져 도심의 화려한 불빛 위를 유유히 항해하는 듯한 운치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 파로그랜드를 앞으로 어떻게 운영할 계획인가요?
명동은 서울 내 최고의 비즈니스 지역임에도 내세울 만한 스카이라운지 레스토랑이 없었습니다. 파로그랜드는 도심 속 핫 플레이스 명동에 품격 있는 스카이라운지 레스토랑으로 기획해 많은 분들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파로그랜드는 메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워커힐의 조리 역량을 발휘해 다양한 이들의 까다로운 미각을 충족시키며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나가겠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스카이라운지 레스토랑으로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 워커힐 외부 사업 현황과 전망도 알려주세요.
현재 워커힐 F·D사업부는 인천공항에서 환승 호텔을 비롯한 9개의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코엑스에서 2개의 레스토랑 운영과 함께 컨벤션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별도로 스카이72를 비롯한 골프장들과 계약을 맺어 클럽하우스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텔 사업은 입지한 부지 안에서 매출을 창출한다는 측면에서 볼 때 성장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특급 호텔을 운영하면서 쌓은 노하우와 브랜드 가치라는 자산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면에서도 호텔의 외부 사업 진출은 필연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워커힐 호텔의 외부 사업도 꾸준히 성장해 워커힐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워커힐 호텔만의 맛과 멋을 많은 분들께 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입니다.
대기업들의 마구잡이식 사업 확장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신규 사업 진출이 부담스러운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지금껏 그래왔듯 상생이라는 측면에서나 강점의 극대화 측면에서 신중하게 고려한 사업 진출로, 고객과 지역사회에 신뢰받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파로그랜드를 대한민국 대표 스카이라운지 레스토랑으로 만들겠습니다”

5 인천공항 에어카페.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