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it Menu

레스토랑 인기 메뉴 카피캣

집에서 외식하기 프로젝트

진행·조윤희 프리랜서 | 사진·현일수 기자

2013. 05. 03

생활비 절약하는 방법 중 하나는 외식 줄이고 집에서 식사하는 것. 그렇다고 매일 똑같은 밥상을 차리면 가족의 불만은 커져간다. 요즘 잘나간다는 브런치 카페나 레스토랑 메뉴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요즘 뜨는 가장 핫한 음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 서소문 M레스토랑_리코타치즈 그린샐러드

리코타치즈
준비재료
플레인 요구르트 85g, 레몬즙 5큰술, 우유·생크림 500ml씩, 소금 ½큰술
만들기
1 플레인 요구르트와 레몬즙을 잘 섞는다.
2 냄비에 우유와 생크림, 소금을 넣어 고루 섞어 약한 불에서 끓지 않을 정도로 데운 후 위에 막이 생길 즈음 ①을 넣어 섞는다.
3 가장 약한 불에서 우르르 끓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1시간가량 졸인다. 30분 정도 지나면 위에 멍울이 많이 생기고, 50분 정도 지나면 치즈와 유청이 분리된다.
4 불에서 내려 볼 위에 체를 받치고 위에 거즈나 면보를 두 장 겹쳐 펼친 뒤 끓인 우유를 부어 치즈와 유청을 분리한다. 자연스레 분리되도록 면보를 덮어 한두 시간 그대로 둔다.
5 면보 위를 살짝 돌려가며 누르고 냉장고에 반나절 정도 넣어두면 리코타치즈가 완성된다.
TIP 레몬즙이 없으면 식초를 사용해도 좋다. 부드러운 리코타치즈를 원한다면 우유 비율을 높이고, 냉장고에 두는 시간을 줄인다.

레스토랑 인기 메뉴 카피캣


리코타치즈 넣은 그린샐러드

레스토랑 인기 메뉴 카피캣




준비재료
베이컨 4줄, 올리브 3개, 로메인 상추 5장, 베이비 롤라로사·치커리 등 샐러드용 채소 적당량씩, 리코타치즈 20g, 올리브오일 3큰술, 발사믹식초 2큰술, 소금 약간
만들기
1 베이컨은 사방 2cm 크기로 썰어 프라이팬에 노릇하게 볶는다.
2 올리브는 4등분한다. 로메인 상추, 베이비 롤라로사, 치커리 등은 찬물에 헹궈 물기를 충분히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찢는다.
3 손질한 채소는 섞어 그릇에 담고, 베이컨과 올리브를 고루 얹은 뒤 리코타치즈를 손으로 떼어가며 군데군데 올린다.
4 올리브오일과 발사믹식초, 소금을 섞어 샐러드 위에 뿌린다.


◆ 서래마을 C레스토랑_당근케이크
당근케이크

레스토랑 인기 메뉴 카피캣


준비재료
(18cm 원형틀 1개 분량) 밀가루 170g, 베이킹소다·베이킹파우더 2.5g씩, 당근 100g, 호두 35g, 달걀 2개, 설탕 175g, 소금 2g, 올리브오일 105g, 버터·시나몬파우더 적당량씩, 크림치즈 아이싱(크림치즈 200g, 설탕 20g, 소금 약간, 생크림 30g)
만들기
1 밀가루,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를 체에 거른다.
2 당근은 채칼을 이용해 채썬다.
3 호두는 굵게 다져 마른 팬에서 노릇하게 말리듯 볶는다.
4 믹싱볼에 실온에 둔 달걀을 풀고 설탕, 소금을 넣은 뒤 끓는 물에 볼째 올려 중탕으로 고루 저어가며 설탕을 녹인다.
5 설탕이 녹으면 불에서 내리고 올리브오일을 넣어 다시 한 번 골고루 섞은 뒤 ①의 가루를 넣어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섞는다.
6 케이크틀에 버터를 바르고 유산지를 모양에 맞게 잘라 밑면과 옆면에 붙인다.
7 반죽에 채썬 당근과 호두, 시나몬파우더를 넣어 고루 섞은 뒤 케이크틀에 부어 175℃로 예열한 오븐에서 50분~1시간 동안 구운 뒤 꺼내어 식힘망에 올려 완전히 식힌다.
8 크림치즈와 설탕, 소금을 함께 넣어 섞고, 생크림을 조금씩 나누어 넣으며 섞어 아이싱을 만든다.
9 케이크를 가로로 3등분하고 실온에서 완전히 식힌 아이싱을 케이크 사이사이에 바른 후 맨 위에 바른다. 시나몬파우더를 살짝 뿌린다.

레스토랑 인기 메뉴 카피캣


◆ 서래마을 T레스토랑_시금치피자
시금치피자

레스토랑 인기 메뉴 카피캣


준비재료
마늘 5쪽, 양파 ½개, 토마토 1개, 두툼한 베이컨 2개, 식용유·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요구르트소스(플레인 요구르트 1개, 마요네즈 2큰술, 레몬즙 1큰술, 화이트 후춧가루 약간), 피자도우 130g, 시금치 1줌, 파르메산치즈 적당량
만들기
1 마늘은 0.5mm 두께로 썬다. 양파는 사방 1cm 크기로 썰고, 토마토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껍질을 벗긴 뒤 4등분해 씨를 긁어내고 양파와 같은 크기로 썬다.
2 베이컨은 1cm 너비로 채썬다.
3 식용유 두른 팬을 약한 불에 올리고 마늘과 양파를 넣어 노릇하게 볶다 베이컨을 볶는다.
4 ③에 토마토를 넣고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하며 슬쩍 볶아 불에서 내린다.
5 요구르트소스 재료를 작은 볼에 담아 고루 섞는다.
6 피자 도우를 손으로 넓게 편 뒤 밀대로 밀어 타원형으로 만들어 오븐에 굽는다.
7 구운 도우에 소스를 바르고 시금치를 듬뿍 올리고 ④를 올린다. 소스를 다시 뿌리고 파르메산치즈를 듬뿍 갈아 뿌린다.

레스토랑 인기 메뉴 카피캣


피자도우
준비재료
(지름 20cm 2장 분량) 박력분·강력분 75g씩, 드라이이스트 3g, 설탕 1작은술, 소금 ½작은술, 40℃로 데운 물 ½컵, 올리브오일·덧가루용 강력분 적당량씩
만들기
1 볼에 박력분, 강력분, 드라이이스트, 설탕, 소금을 한데 넣고 40℃로 데운 물을 부어 반죽한다. 한데 뭉쳐지면 올리브오일 1작은술을 넣어 10분간 치대어 반죽한 뒤 동그랗게 만들어 볼에 담는다.
2 큰 볼에 따뜻한 물을 담고 반죽을 담은 볼을 담근 뒤 랩을 씌워 30분간 발효한다.
3 반죽이 1.5배 정도 부풀어 오르면 손가락을 찔러 가스를 뺀다.
4 반죽을 2등분해 둥글린 후 마르지 않게 비닐을 씌워 10분 동안 휴지시킨다.
5 휴지한 반죽을 손으로 펴서 지름 20cm 크기로 넓게 만든다. 이때 손에 올리브오일을 바르고 바닥에 강력분을 뿌려가며 작업해야 반죽이 손에 묻지 않도록 한다.


요리·스타일링·김상영 강신혜(noda+ 02-3444-9634 www.noda.co.kr)
요리어시스트·조원희 이문주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