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COOKING SPECIAL

호주 출신 세계적인 푸드 스타일리스트 도나 헤이의 스타일 키친

기획 | 강현숙 기자 사진·레시피 제공 | 올’리브TV(080-080-0780 olive.lifestyler.co.kr)

2012. 01. 17

도나 헤이는 심플하고 스타일리시한 요리로 유명한 잡지 ‘도나 헤이 푸드 매거진’의 총 에디터이자 전 세계에 3백만 권 이상을 판매한 14권의 베스트셀러 요리책 저자다. 최근 빠르고 신선하고 간단한 그의 요리가 올’리브TV ‘도나 헤이의 스타일 키친’을 통해 방영되고 있다. 눈과 입이 즐거워지는 도나 헤이표 요리로 손님 초대할 일 많은 1월 식탁을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 ※케이크는 2인분 기준이며, 파스타·샐러드는 기호에 따라 재료를 가감해 넣으면 된다.

호주 출신 세계적인 푸드 스타일리스트 도나 헤이의 스타일 키친


STYLE KITCHEN 1 시저샐러드
“싱싱한 채소와 베이컨 등이 들어가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샐러드예요. 베이컨에 메이플시럽을 발라 구우면 캐러멜처럼 굳어 달콤하고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호주 출신 세계적인 푸드 스타일리스트 도나 헤이의 스타일 키친


준비재료
레터스, 달걀, 베이컨, 메이플시럽, 드레싱(달걀, 안초비, 우스터소스, 레몬즙, 포도씨오일), 크루통
만들기
1 레터스는 반으로 자르고 달걀은 반숙으로 삶아 먹기 좋게 썬다.
2 베이컨에 메이플시럽을 바르고 오븐에 굽는다.
3 핸드믹서에 달걀, 안초비, 우스터소스, 레몬즙을 넣고 간 뒤 포도씨오일을 조금씩 따르며 섞어 드레싱을 만든다.
4 접시에 레터스와 크루통, 구운 베이컨, 달걀반숙을 올리고 드레싱을 곁들인다.

STYLE KITCHEN 2 토마토파스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파스타로 산뜻한 맛이 일품! 모양이 예뻐 식욕을 자극해요.”



호주 출신 세계적인 푸드 스타일리스트 도나 헤이의 스타일 키친


준비재료
소금, 스파게티면, 토마토, 주키니호박, 바질, 민트, 마늘, 레몬즙, 올리브오일, 버팔로모차렐라치즈
만들기
1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스파게티면을 삶아 건진다.
2 토마토는 칼집을 넣어 씨와 즙을 짜고, 주키니호박은 얇게 저며 썬다.
3 ②에 바질과 민트를 넣어 섞는다.
4 ③에 마늘, 레몬즙, 올리브오일을 섞는다.
5 스파게티면과 ④를 먹기 좋게 섞은 뒤 접시에 담고 버팔로모차렐라치즈를 얹는다.

STYLE KITCHEN 3 초콜릿퐁당케이크
“리퀴드 타입의 초콜릿이 들어 있는 케이크로 초콜릿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디저트로 내놓으면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좋아한답니다.”

호주 출신 세계적인 푸드 스타일리스트 도나 헤이의 스타일 키친


준비재료
버터 100g, 다크초콜릿 150g, 밀가루 ¼컵, 설탕 ½컵, 아몬드가루 ¾컵, 달걀흰자 2개 분량, 초콜릿 적당량
만들기
1 버터와 초콜릿은 함께 중탕으로 녹인다.
2 밀가루와 설탕은 체에 친다.
3 ②에 ①과 아몬드가루, 달걀흰자를 넣고 저어준다.
4 머핀틀에 버터를 바른 뒤 ③의 반죽을 ⅔ 정도 채우고 초콜릿을 넣고 나머지 반죽을 채운다.
5 15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20~25분간 굽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