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EASY COOKING

Ice Dessert

입안이 꽁꽁!

진행 조윤희 사진 홍중식 기자|| ■ 요리 및 스타일링 김상영 김수진 조유미 변효선(noda+ 02-3444-9634, www.noda.co.kr)

2010. 08. 05

아이스차이라씨

Ice Dessert


준비재료
홍차티백·플레인요구르트 1개씩, 뜨거운 물 3큰술, 우유 ½컵, 꿀 3큰술, 얼음 1컵
만들기
1 컵에 홍차티백과 뜨거운 물 3큰술을 붓고 수저로 눌러가면서 홍차를 우린다.
2 큰 볼에 ①의 홍차물과 플레인요구르트, 우유, 꿀을 넣고 고루 섞은 뒤, 얼음과 함께 믹서기에 곱게 간다.





커피스무디



Ice Dessert


준비재료
커피가루·뜨거운 물·꿀 2큰술씩, 얼음 1컵
만들기
1 컵에 커피가루를 담고 뜨거운 물과 꿀을 넣어 고루 섞는다.
2 믹서기에 분량의 얼음과 ①을 담고 고루 섞어 간다.








자몽스무디

Ice Dessert


준비재료
자몽 1개, 자몽주스·얼음 1컵씩, 우유 ½컵, 올리고당 3큰술
만들기
1 자몽은 씻은 다음 껍질을 벗기고 과육만 바른다.
2 믹서기에 손질한 자몽 과육과 나머지 재료를 넣어 곱게 간 다음 차게 둔 컵에 담는다.







샹그리아셔벗

Ice Dessert


준비재료
사과·레몬·라임 1개씩, 탄산음료 1컵, 레드와인·화이트와인 ½컵씩, 설탕시럽 3큰술, 타임 적당량
만들기
1 사과는 반을 갈라 얇게 슬라이스하고, 레몬과 라임은 모양 그대로 얇게 슬라이스한다.
2 볼에 탄산음료, 와인, 설탕시럽을 넣고 고루 섞은 다음 ①의 과일을 넣어 1시간 동안 재웠다가 체에 밭쳐 과일은 건져 냉장 보관하고, 음료는 얼린다.
3 얼린 음료는 수저로 긁어 컵에 담고, 냉장 보관한 과일을 올린다.

복숭아시나몬셔벗

Ice Dessert


준비재료
백도·통시나몬 2개씩, 물 4컵, 꿀 2큰술
만들기
1 복숭아는 반을 갈라 씨를 제거한 뒤, 한 개는 물 2큰술과 함께 믹서에 곱게 갈고 나머지 한 개는 8등분으로 저민다.
2 냄비에 ①의 복숭아 간 것과 저민 것, 통시나몬, 꿀, 물을 넣어 센 불에서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 분량이 반으로 줄 때까지 졸인 뒤, 복숭아 과육은 건져 식히고 국물은 용기에 담아 얼린다.
3 얼린 복숭아를 수저로 긁어 컵에 담고, 건져둔 복숭아 과육을 얹는다.

딸기요거트아이스무스

Ice Dessert


준비재료
냉동딸기 5개, 올리고당 3큰술, 생크림·플레인요구르트 ½컵씩, 젤라틴 1봉지, 민트잎·장식용 딸기 적당량씩, 레몬 ½쪽
만들기
1 믹서기에 냉동딸기, 올리고당, 생크림, 플레인요구르트를 넣고 곱게 간다.
2 냄비에 ①과 불린 젤라틴을 담고 센 불에서 한 번 끓인 다음 컵에 담아 반나절 정도 얼린다.
3 ②를 꺼내 민트잎과 레몬, 딸기로 장식한다.

단호박빙수

Ice Dessert


준비재료
단호박 ½개, 새알심 10개, 얼음 2컵, 빙수용 팥·연유 2큰술씩, 미숫가루 1큰술, 아몬드 슬라이스·허브잎 적당량씩
만들기
1 단호박은 반을 갈라 씨를 제거고 한 김 오른 찜통에 30분간 찐 다음 체에 내려 단호박 매시를 만든다.
2 끓는 물에 새알심을 넣어 살짝 데친 뒤 찬물에 헹군다.
3 볼에 얼음을 갈아 담고 새알심, 빙수용 팥, 미숫가루, 아몬드 슬라이스, 연유를 얹은 다음 단호박 매시를 올리고 허브잎으로 장식한다.



과일아이스볼화채

Ice Dessert


준비재료
청포도 10알, 체리·자두 5개씩, 꿀 2큰술, 물 1컵, 멜론 ¼통, 키위 2개, 탄산음료 2컵, 얼음 적당량
만들기
1 청포도와 체리는 씻어 분량의 꿀, 물을 넣고 아이스 큐브에 넣어 얼린다.
2 멜론은 수저를 이용해 동그랗게 떠내고, 자두는 반 갈라서 4등분한다. 키위는 사방 1.5cm 크기로 썬다.
3 볼에 멜론, 자두, 키위와 아이스 큐브에 얼린 청포도, 체리를 섞어 담은 뒤 분량의 탄산음료를 붓고 얼음을 곁들인다.

아이스브라우니

Ice Dessert


준비재료
다크초콜릿 50g, 생크림 ½컵, 시판용 브라우니 4쪽, 레몬 슬라이스 1쪽, 민트잎·슈거파우더 약간씩
만들기
1 초콜릿과 생크림은 고루 섞어 중탕시킨 다음 충분히 식힌다.
2 브라우니 2쪽을 곱게 부셔 중탕시킨 ①에 넣고 고루 섞어 얼린다.
3 접시에 브라우니를 담고 얼린 초콜릿을 수저로 살살 긁어 올린다.
4 레몬 슬라이스와 민트잎으로 장식하고, 슈거파우더를 뿌린다.

* 레시피는 모두 2인분 기준입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