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Well-being cooking

오일나라 포도씨오일 이용한 영양만점 피크닉 도시락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 ■ 도움말·오일나라 고객지원실(080-440-8000 www.oilnara.net)

2006. 06. 22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포도씨오일로 만든 피크닉 도시락 요리를 소개한다.

건강에 좋은 포도씨오일
오일나라 포도씨오일 이용한 영양만점 피크닉 도시락

포도씨를 압착해 만든 포도씨오일은 맛이 산뜻하고 부드러워 요리에 두루 활용하기 좋다. 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어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필수지방산인 리놀레산이 함유돼 혈압이 높아지는 것을 막는다.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 C·E가 들어 있으며, 이 성분들은 기름이 산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천연 산화제 역할을 한다.
느끼하지 않아 튀김 요리에 제격!
포도씨오일은 발연점이 250℃로 높아 검은 연기가 나거나 음식이 타지 않아 볶음, 튀김 요리를 할 때 제격이다. 튀김 요리는 바삭함이 오래가고 쉽게 눅눅해지지 않으며 담백한 맛이 난다. 한 번 사용 후에도 쉽게 산화되지 않아 세 번 이상 쓸 수 있어 경제적인 것이 특징.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부드러워 설거지할 때 세제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도 깨끗이 닦인다.


포도씨오일로 만든 피크닉 요리
볶음밥 달걀크레이프
오일나라 포도씨오일 이용한 영양만점 피크닉 도시락

준·비·재·료
피망·양파 ½개씩, 당근 ⅔개, 표고버섯 2개, 오이 ⅓개, 포도씨오일 3큰술, 밥 4공기, 달걀 6개, 맛술 2작은술, 소금 약간
만·들·기
1 피망, 양파, 당근, 표고버섯은 굵게 다지고, 오이는 가늘게 채썰어 소금에 절인다.
2 달군 팬에 포도씨오일 1큰술을 두르고 피망, 양파, 당근, 표고버섯을 넣어 볶는다.
3 달걀에 맛술과 소금을 넣고 푼 다음 달군 팬에 포도씨오일 2큰술을 두르고 지름 7~8cm의 지단을 부친다.
4 달걀지단에 볶음밥을 1큰술씩 올리고 만두를 빚듯 오므려 담고 오이로 돌돌 묶는다.

닭바비큐 바게트샌드위치
오일나라 포도씨오일 이용한 영양만점 피크닉 도시락

준·비·재·료
닭다리살 300g, 양파즙 3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청·홍피망 ⅔개씩, 치커리 약간, 포도씨오일 2큰술, 살사소스 4큰술, 토마토케첩 2큰술, 바게트 4개, 마요네즈 6큰술
만·들·기
1 닭다리살은 양파즙,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2 피망은 링 모양으로 썰고 치커리는 씻어 물기를 턴다.
3 달군 팬에 포도씨오일을 두르고 닭고기를 굽다가 살사소스와 토마토케첩을 넣어 볶는다.
4 바게트 안쪽에 마요네즈를 바른 다음 피망, 닭바비큐, 치커리 순서로 얹고 다른 빵으로 덮는다.

춘권피쌈밥튀김
오일나라 포도씨오일 이용한 영양만점 피크닉 도시락

준·비·재·료
양파 ½개, 표고버섯 2개, 당근 ⅓개, 밥 4공기, 고추장 2큰술, 춘권피 12장, 포도씨오일 2컵, 중국식 칠리소스 ⅓컵
만·들·기
1 양파와 표고버섯, 당근은 곱게 다져 포도씨오일을 두른 팬에 넣고 볶는다. 여기에 밥을 넣어 볶다가 고추장을 넣는다.
2 춘권피에 볶음밥을 적당량 올려 돌돌 감싼다.
3 달군 포도씨오일에 ②의 춘권피를 넣어 바삭하게 튀긴다.
4 춘권피를 반으로 잘라 그릇에 담고 중국식 칠리소스를 곁들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