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BOOK IN BOOK

육아 & 살림 애플리케이션

워킹맘 즐겨찾기 1순위~

기획 | 한혜선 객원기자

2011. 11. 08

육아 & 살림 애플리케이션


살림밥상 4백50여 개의 건강 요리 정보와 6백30여 개의 유기농 식재료 정보가 담긴 애플로, 검색을 통해 원하는 요리와 방법, 식재료를 찾을 수 있고 즐겨찾기를 해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나이·성별·키·몸무게를 입력하면 BMI(체질량지수) 수치와 적정 몸무게는 물론 건강한 몸을 만드는 친환경 건강 식단을 일러준다. 아이폰용으로 무료.

육아 & 살림 애플리케이션


베이비허쉬 좀처럼 잠들지 않는 아이, 우는 아이를 달래는 애플로, 친숙한 엄마 배 속의 소리를 들려줘 아기의 심신을 안정시킨다. 엄마의 심장 소리 외에도 딸랑이 소리, 라디오, 헤어드라이어 등 청각 인지 발달에 도움되는 다양한 소리가 있다. 아이폰용으로 무료와 0.99달러 버전이 있다.

육아 & 살림 애플리케이션




우리 동네 좋은 어린이집 찾기 국공립 어린이집, 공공형 어린이집 및 평가인증 우수 어린이집(평가인증 점수 90점 이상)을 검색하고 추천받을 수 있는 애플로 보건복지부에서 만들었다. 특정 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하고자 하는 경우 지도·위성 서비스를 제공해 쉽게 찾을 수 있고, 보육 관련 콘텐츠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용으로 모두 제공되며, 아이사랑보육포털(www.childcare.go.kr)을 통해서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육아 & 살림 애플리케이션


예방접종도우미 질병관리본부에서 만든 애플로 아기가 받은 예방접종 기록을 조회하고, 아기 정보를 등록하면 다음 예방접종 일정에 맞춰 알람 서비스를 해준다. 필수 예방접종을 보다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예방접종 비용 지원 의료기관도 검색할 수 있고, 예방접종 전후 주의사항과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용 모두 제공되며,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육아 & 살림 애플리케이션


맘앤맘 아이의 성장 과정을 사진과 함께 저장하는 육아 다이어리, 수유·배설·잠·약 등 아기의 건강 상태 체크, 아기 수유 시간에 자동으로 울리는 스마트 알람, 표준 유아의 키·체중과 비교하는 성장 상태 체크 기능이 있다. 온라인 공간인 모바일 커뮤니티가 있어 실시간으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용으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육아 & 살림 애플리케이션


기적의 육아 육아 다이어리, 성장 정보, 예방접종, 자주 가는 병원 관리까지 육아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알려주는 토털 육아 애플이다. 사진 저장, 음성 녹음, 지도 첨부, 메모로 아이 일상을 기록하고, 여러 명의 아이에 대한 정보를 관리·편집할 수 있으며, 입력한 자료를 바탕으로 통계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다. 소리 카드, 자연의 소리, 악기 연주, 자장가 등 아이 키우는 데 도움되는 놀이도 있다. 안드로이폰과 아이폰용 모두 제공되며, 가격은 2.99달러다.

육아 & 살림 애플리케이션


바스켓 살림에 필요한 물건을 스마트폰으로 구입할 수 있는 애플. 키워드 검색을 통해 쇼핑몰별 가격을 비교해 저렴한 물건을 골라준다. 상품평을 한눈에 볼 수 있고, 매일 MD가 추천하는 상품과 오늘만 특가인 최저가 상품, 가장 잘 팔리는 베스트 상품이 있어 스마트한 쇼핑을 돕는다. 안드로이드폰용으로 무료.

육아 & 살림 애플리케이션


공과금 관리기 스케줄러 형식으로 월별 공과금 내는 날짜와 납부 마감일을 등록하면 날짜에 맞춰 알람 기능을 제공한다. 한 달에 내는 공과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과금 항목별 목표 금액을 설정해 목표 금액과 지출 금액 차이를 비교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용으로 무료.

육아 & 살림 애플리케이션


생활백서 청소편 거실 바닥 광택 내기, 리모컨 먼지 제거, 세면대·유리창 청소 등 청소 방법과 요령을 배울 수 있는 애플. 욕실·주방·거실·방·베란다·기타·생활게시판 메뉴로 구성돼 있다. 유저들의 생활청소 방법을 공유하고, 궁금한 점을 문의하는 게시판이 마련돼 있다. 청소편 외에도 요리·세탁·민간요법편이 있고,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육아 & 살림 애플리케이션


냉장고 매니저 냉장고에 들어 있는 식품을 관리해주는 애플로, 식품의 유통 기한을 확인할 수 있다. 식품의 종류·구매 일자·보관 장소·유통 기한을 입력하면 유통 기한이 다가오는 식품을 알람으로 알려주고, 쇼핑 목록 메모 기능이 있어 알뜰한 장보기를 도와준다. 안드로이드폰용으로 무료.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