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눈썹 탈색, 나도 해볼까?

오한별 객원기자

2024. 06. 20

해외 스타부터 국내 아이돌까지 눈썹 탈색에 빠졌다. 일명 ‘블리치트 블로’로 불리는 눈썹 탈색이 새로운 뷰티 트렌드로 떠오른 것. 신비롭고 몽환적인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눈썹 탈색, 한번 해볼까?

틱톡과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시작된 눈썹 탈색, 일명 ‘블리치트 블로(bleached brow)’. 패션 위크 런웨이를 거니는 켄달 제너와 하디드 자매부터 젠데이아 콜먼, 크리스틴 스튜어트 등 해외 셀럽은 물론, 국내 셀럽들 사이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특히 평소 유니크하고 힙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아이돌은 발 빠르게 블리치트 브로 스타일에 도전하며 다채로운 뷰티 룩을 선보이고 있다.

블리치트 브로의 핵심은 자신의 피부 톤과 최대한 비슷한 컬러로 눈썹을 탈색하는 것이다. 피부색과 경계가 흐릿할 정도로 눈썹을 탈색한 탓에 언뜻 ‘모나리자’ 같지만 신비롭고 몽환적인 스타일 연출에 블리치트 브로가 주는 효과는 상당하다. 눈 바로 위를 답답하게 막던 눈썹이 탈색으로 희미해지면 눈이 더 크고 동그랗게 보이면서 인상을 부드럽게 바꿔주기 때문. ‘인상이 세다’는 평을 듣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솔루션이기도 하다. “숱이 많거나 짙은 눈썹을 가진 분에게 탈색을 권해요. 눈썹으로 가는 시선을 분산할 뿐만 아니라 눈매를 한층 또렷하게 만들어주고, 둥글둥글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거든요.” 서아름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설명이다.

기존의 눈썹 탈색은 모발과 컬러를 맞추는 것이 정석이었다. 하지만 최근 눈썹 탈색 트렌드는 헤어 컬러와 눈썹 색을 통일하지 않는 것이 포인트다. 검은 머리에도 눈썹을 밝은 톤으로 연출하거나 탈색한 눈썹 위에 컬러를 입혀 표현하는 식이다. 직접 눈썹 탈색에 도전한다면, 오로지 눈썹만을 위한 탈색제가 시중에 나와 있으니 참고하자. 서아름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셀프 탈색 전 눈썹 주변에 바셀린 같은 크림을 바르는 게 좋다”고 조언한다. 염색 시에는 눈썹 브러시를 사용해 블리치 크림을 눈썹 뿌리부터 끝까지 코팅하듯 꼼꼼하게 발라줄 것. 그리고 1~3분 간격으로 크림을 걷어내면서 원하는 컬러가 나올 때까지 체크한다. 계속 방치하면 눈썹 색이 생각보다 더 밝아지거나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탈색제를 눈썹에 바르기 전 모발에 살짝 발라 미리 테스트해보는 것도 좋다. 탈색이나 염색을 너무 자주 하면 피부와 눈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으니 한두 달 간격으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피토메르 이드라 꽁뛰니 플래쉬 젤
시원한 젤 타입 세럼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탈색 전후로 눈썹 주위에 바르면 좋다. 30ml 9만6000원.

엔트로피 브로우 앤 래쉬 부스터 세럼
마데카소사이드, 병풀 잎 추출물, 아쿠아 세라마이드, 식물성 단백질 성분이 잦은 탈색으로 상한 눈썹, 속눈썹, 헤어라인 모근에 수분과 영양을 확실하게 전달해준다. 7g 2만9000원.



폴앤조 비바시떼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플럼 레드
탈색한 눈썹 위에 컬러를 입히고 싶을 때 사용하면 유니크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꽃을 닮은 풍성하고 선명한 컬러감이 특징. 5g 3만5000원.

엔트로피 브로우 블리치
어려운 계량 없이 집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셀프 눈썹 탈색제. 석류, 은행, 오디, 무화과 성분 등으로 모발 손상을 최소화했다. 4만5000원.

셀럽들의 블리치트 브로 비포 & 애프터

#있지 류진
류진은 타이틀곡 ‘UNTOUCHABLE’로 컴백하면서 시그니처 헤어스타일인 검은 머리를 금발로 탈색하고, 눈썹 색도 연하게 뺐다. 그러고 나서 눈썹을 밝게 염색하니 또렷한 이목구비가 더욱 도드라져 보이는 듯하다.

#젠데이아 콜먼
2024 멧 갈라의 공동 호스트였던 젠데이아 콜먼은 레드카펫에서 꽃으로 장식한 드레스를 입고 화려한 자태를 뽐냈다. 젠데이아의 드레스를 더욱 빛내준 건 흑발과 대비되는 밝은 눈썹. 흑발과 눈썹의 명도 차이가 커서 이색적이며, 강렬한 이미지가 돋보였다.

#(여자)아이들 미연
검은 머리에 검은 눈썹으로 고전적인 매력을 자아냈던 (여자)아이들 미연. 검은 머리일 땐 눈썹에 가장 먼저 시선이 갔다면, 금발일 때는 눈썹과 이목구비가 조화를 이루면서 전체적으로 인상이 부드러워 보인다.

#아이유
‘홀씨’ 뮤직비디오 촬영을 위해 핑크와 금발이 섞인 헤어로 변신했던 아이유. 헤어 컬러에 맞춰 탈색한 눈썹 위에 연한 컬러를 입혀 신비로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에스파 윈터
다채로운 헤어 컬러를 선보였던 윈터는 최근 금발을 유지하고 있다. 새하얀 피부와 금발이 찰떡궁합을 이루는 중. 윈터는 눈썹을 아주 연하게 탈색해 청순하면서도 성숙해진 이미지를 연출했다.

#블리치트브로 #눈썹염색 #여름메이크업 #여성동아

사진제공 스키아파렐리 엔트로피 오데어 폴앤조 피토메르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도움말 서아름(메이크업 아티스트)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