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DETOX CHALLENGE PROJECT-2! 요리 연구가 김영빈의 ‘간’ 편한 해독 레시피

우먼동아일보

2015. 02. 02

우루사와 함께하는 해독 챌린지 그 두 번째 시간! 숨만 쉬어도 체내에 유입되는 유해물질 때문에 우리 간은 눈코 뜰 새 없이 바쁘다. 제대로 챙겨 먹는 것이야말로 디톡스의 기본 중의 기본. 새로 시작되는 1년의 기본을 탄탄히 다지기 위해 요리 연구가 김영빈과 함께 간 건강에 도움 되는 ‘간’ 편한 레시피에 도전했다.


DETOX CHALLENGE PROJECT-2!  요리 연구가 김영빈의 ‘간’ 편한 해독 레시피

요리 연구가 김영빈이 추천하는 간 건강 식단
1 삼시세끼 채소! 매끼마다 채소를 곁들여라.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녹황색 채소는 간 건강을 지키는 녹색 신호다.
2 달콤한 유혹, 탄수화물 중독에 빠지지 않으려면 식재료 구입 전 칼로리표를 확인하라. 탄수화물과 당류 함량은 1일 섭취하는 음식 열량의 60%를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3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 콩, 두부와 같은 식물성 단백질부터 등 푸른 생선, 닭가슴살, 달걀, 우유 등 동물성 단백질까지 고루고루 섭취할 것.
4 바다의 채소, 해조류. 타우린 성분이 풍부한 해조류는 간 해독을 돕는 대표적인 항암 식품. 제철에 난 해조류로 건강 밥상을 처방하라.
5 과식과 야식은 금물. 포만감이 느껴지면 미련 없이 수저를 내려놓는 습관을 들일 것. 늦은 밤 야식은 간 건강을 해치는 독약임을 기억하라.


김영빈의 ‘간’ 편한 한 끼
“부추는 ‘동의보감’에서 ‘간의 채소’라 부를 만큼 간 해독에 도움을 주는 채소예요. 지방이 적은 닭가슴살이나 돼지고기 안심 부위 등 단백질 식품에 곁들여 먹으면 간세포 재생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1분만에 완성되는 사과케일주스로 비타민까지 챙겨주세요.”


부추닭가슴살샐러드
주재료 실부추 50g, 양상추 3장, 치커리 2줄기, 방울토마토 5개, 양파 ½개, 닭가슴살 1쪽, 소금·후춧가루·올리브오일 약간씩

오리엔탈 드레싱 재료  간장·올리고당·포도씨오일 1큰술씩, 다진 양파·식초 2큰술씩, 다진 마늘·깨소금 2작은술씩



만들기
1 실부추와 양상추, 치커리는 깨끗이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어내 2등분하고, 양파는 곱게 채썬다.
3 닭가슴살은 칼집을 넣어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4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닭가슴살을 올려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5 볼에 분량의 드레싱 재료를 넣고 잘 섞는다.
6 그릇에 손질한 채소와 닭가슴살을 담고 ⑤의 드레싱을 곁들여 낸다.


1분 완성 사과케일주스
재료
사과 ½개, 케일 3장, 얼음물 ½컵

만들기
1 사과와 케일은 깨끗이 씻어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믹서에 사과와 케일을 담고 얼음물을 부어 곱게 간다.


PLUS TIP 간 건강에 도움 되는 전문 영양소 UDCA
UDCA는 체내에 이로운 담즙산 성분으로 간 내 혈류량을 증가시켜 유해한 독소와 노폐물을 신속하게 제거하도록 돕는다. 간세포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간 기능 개선에 효과적. 그러나 음식으로는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간 건강을 위해 UDCA 성분이 함유된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할 것을 권한다.

간 기능 개선에 탁월한 매일매일 우루사
대웅제약 ‘우루사’는 웅담의 핵심 성분인 UDCA가 함유된 간 기능 개선제로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B1·B2를 함유해 간 기능 저하로 인한 전신 권태, 육체 피로 등을 해소한다. 국내 임상 결과에 따르면 만성 간염 환자에게 우루사를 1일 3캡슐씩 10주간 복용시킨 결과 전신 권태와 식욕 부진, 육체피로 등이 각각 81.5%, 77.8%, 88% 개선됐고, 간 질환 환자는 4주 만에 전신 피로와 함께 간 기능 수치가 개선됐다. 우루사는 장기간 복용해도 내성이 없으며, 꾸준히 섭취할 경우 간 기능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기획·안미은 우먼동아일보 에디터
사진·이상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