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눈가 나이 프로젝트! AGELESS EYE

우먼동아일보

2014. 10. 30

Beauty Advice
눈가는 당신의 나이와 건강 상태를 보여주는 절대 지표! 올가을 안티에이징 뷰티 시장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곳도 바로 눈가 주름 지역이다. 피부가 건조해지기 시작하는 바로 지금, 눈 밑 음침한 그늘과 크고 작은 주름 등을 줄이는 ‘마이너스 프로젝트’를 시작해야 한다는 얘기. 그만큼 혁신적인 제품들이 출시됐으니, 기대해봐도 좋겠다.


눈가 나이  프로젝트! AGELESS EYE

눈에 좋은 물구나무서기
눈가는 나이와 건강 상태에 대한 정직한 고백을 하는 부위다. 신체의 어떤 부위보다 얇고 예민한, 보호막이 거의 없는 얇은 종이 같은 부위이면서 수많은 표정 주름이 나타나는 곳인지라 주름, 다크서클, 부기 등 신체 부위 중 가장 다양한 문제를 가장 직접적으로 드러낸다. 그 중에서도 특히 여성들이 민감하게 여기는 ‘주름’은 그 어느 부위보다 눈가 피부에 먼저 나타난다. 모든 노화의 징후들이 그렇듯, 적어도 5살 이상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눈꼬리 주름과 언더라인으로부터 이어지는 주름의 주원인은 유수분 밸런스의 붕괴다. 눈가는 얼굴과 달리 피지선이 없기 때문에 쉽게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진다. 여기에 눈가를 비비거나 일반 클렌징 제품으로 닦아내는 등의 잘못된 습관까지 더해지면 주름은 급속도로 늘어난다.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는 아이 전용 제품을 사용해 비교적 힘이 약한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두드려 흡수시킨다. 동시에 눈 앞머리ㆍ가운데ㆍ꼬리 부분의 지압점을 5회 이상 가볍게 누르는 등 마사지를 병행하면 눈가 피부 탄력을 업시킬 수 있는 것은 물론 머리가 맑아지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안색을 피곤해 보이게 만드는 눈 밑 그늘 또한 주름만큼이나 고민되는 부분.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 생리 등이 다크서클을 일시적으로 짙게 만드는 원인으로 꼽히지만, 근본적인 원인은 눈가 혈액순환 장애에 있다. 눈가 혈액이나 림프액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면 눈 밑이 칙칙해지고 눈가도 자주 붓게 되는 것. 가을ㆍ겨울이 되면 유난히 다크서클이 도드라지고 눈가가 푸석해 보이는 것도 쌀쌀한 날씨에 수축된 혈관이 혈액과 림프계 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피로가 누적돼 다크서클이 짙고 넓어졌다면 물구나무서기가 효과적! 눈가가 자주 붓는다면 카페인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발라 눈 주위의 과도한 혈액과 림프액이 빠져나가게 한 뒤 진정 성분이 들어 있는 젤 타입 제품을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된다. 매일 밤 찻물을 우려낸 티백을 눈가에 올리는 것도 부기 진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우리의 눈과 눈가를 가을 하늘처럼 언제나 맑게 유지하려면 오늘부터 당장 눈가 혈액순환 촉진을 위한 마사지, 눈을 비비지 않는 습관, 섬세한 아이 메이크업 클렌징, 눈가 건조를 예방하는 아이 제품 사용 등으로 ‘눈가 나이 마이너스 프로젝트’를 시작하자.   


눈가 나이 [-5]를 위한 선택

BEST & NEW EYE CARE ITEM
주름과 탄력, 다크서클, 부기 등 눈가 노화의 다양한 징후를 잠재우는 든든한 지원군들을 모았다. 입소문으로 유명한 제품들과 최근 출시된 신제품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텍스처가 무척이나 가볍다는 것! 종잇장처럼 하늘하늘한 눈가에 가벼운 아이 제품을 바르는 것이 왠지 불안하다고? 그것이야말로 잘못된 생각이다. 얇은 눈가는 다른 피부와 비교해 흡수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으므로 로션, 세럼, 크림 등 이중삼중으로 덧바를 필요가 없다.


눈가 나이  프로젝트! AGELESS EYE

1 코리아나 라비다 럭셔리 타임 리커버리 아이크림
피부 재생에 탁월한 EGF, 파워셀 성분의 시너지 효과로 피부 세포 회복 능력과 항산화 효과를 높여 눈가에 찾아오는 7가지 고민을 한꺼번에 해결한다. 25ml 28만원대.
2 Re:NK 타임 랩 인텐스 링클 리페어 아이 & 립 크림
더마톡스 콤플렉스가 눈가 칙칙함을 개선하고 주름, 눈가 처짐 등 눈가 피부 노화뿐 아니라 입술 주변에 나타나는 입가 주름까지 집중 개선한다. 25ml 10만원.
3 끌레드뽀보떼 크렘므 꽁뜨르 드 이으
눈가 피부색, 피부결을 개선해 환하고 탄력 있는 눈가를 만든다. 아연,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늄으로 만들어진 마사저가 눈가 대사를 촉진시키고 눈가 근육을 강화한다. 15ml 35만원대.
4 미샤 타임 레볼루션 이모탈 유스 아이 리부터
미세한 캡슐 속에 네오엔도르핀, 레스베라트롤 등 눈가 피부를 강화하는 유효 성분을 안정적으로 보호해 피부에 효과적으로 침투시키고, 눈가 보호막을 강화해 피부결을 탄력 있고 매끈하게 만든다. 25g 4만2천원.
5 유세린 하이알루론 필러 아이크림 SPF15
콩에서 추출한 사포닌 성분이 자연적으로 피부 속 히알루론산 생성을 촉진시켜 지속적인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준다. 15ml 5만1천원.
6 다비 르 그랑크뤼 아이크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피토-메리티지 성분과 가장 왕성한 생명 에너지를 담고 있는 6월의 포도 분열 세포 배양액이 눈가의 복합적인 문제들을 해결한다. 골드 팁이 달린 애플리케이터로 바르면 지친 눈가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25ml 12만5천원.


눈가 나이  프로젝트! AGELESS EYE

7 코스메데코르테 AQMW 브라이트 아이 세럼
아데노신, 상어 엑기스 성분이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줘 눈가 주름을 예방하고 무친솜과 더블펩타이드 성분이 건조한 눈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든다. 15g 18만원.
8 꼬달리 아이 앤 립 크림
강력한 항산화 듀오인 폴리페놀과 비타민 C,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내는 양치식물 추출물과 콜라겐 합성을 돕는 매트릭실 3000 성분이 눈가를 밝고 부드럽게 가꾼다. 15ml 5만5천원.
9 쥴리크 허벌 리커버리 어드밴스드 아이 세럼
자귀나무, 오수유, 블랙엘더, 감초 등 18가지 엄선된 성분이 피곤해 보이고 건조한 눈가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꾼다. 15ml 6만9천원.
10 멜비타 비오엑셀랑스 나투라리프트 아이컨투어
탄력 강화 효과가 뛰어난 4가지 발아 새싹 복합체와 호밀, 귀리, 히비스커스 성분이 눈가 탄력을 높이고 매끈한 피부결로 가꾼다. 15ml 5만5천원.
11 오휘 에이지 리커버리 셀 랩 아이크림
아기 피부에 많이 존재하는 베이비 콜라겐 성분이 피부 탄력을 높이고 팔라듐 소재 애플리케이터가 눈가 혈액순환은 물론 제품 흡수를 돕는다. 20ml 8만원.
12 이자녹스 X2D2 링클 A440 아이크림
천연 다당류 추출 천연 성분이 피부 위에 보습막을 형성해 눈가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키며 눈가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을 부여한다. 30ml 7만원.





기획ㆍ신연실 기자|사진ㆍ홍중식 기자|모델ㆍ이정현|스타일리스트ㆍ이그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