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SEPTEMBER 2021

Fortune

우온(祐氳) 장소정

2021. 08. 31

쥐띠

베개 방향 북쪽 · 동쪽 행운 소품 손거울

큰 재물이 따르는 운이니 순간의 선택에 집중하라. 예민함이 과해진다. 시시비비를 따지지 마라.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히니, 비밀리에 진행하던 일은 끝까지 발설 금지. 어려운 일은 뱀띠에게 부탁하라. 의외의 수입은 작은 기부라도 실천하자. 행운의 별이 당신을 비춘다. 당신이 밤새 꾸었던 꿈을 기록하고, 비리에는 가담 말 것, 의상은 블랙 상의, 와이드 팬츠. 여행은 부여, 공주. 음식은 닭가슴 살, 바나나우유. 4 · 14일 반복된 습관이 잦은 실수의 원인. 자신을 관찰하라. 9 · 21일 약속은 미루지 말고 꼭 지키자. 6 · 26일 축복과 기회의 날. 감을 믿어보자.

소띠

베개 방향 서쪽 · 북쪽 행운 소품 목 베개 · 색 볼펜

혼자 해결 못 할 일은 반드시 도움을 청하고, 크게 얻으려 말고 작은 것부터 만족하자. 여러 가지 일을 도모하면 한 가지도 이루지 못하니 가장 시급한 일에 몰두하자. 당신의 타고난 암기력을 활용하면 능력을 인정받는다. 남 탓만 하지 말고 감사 일기로 마음결 바꾸기. 마음의 상처는 가족의 사랑으로 치유할 것. 수족냉증은 쑥뜸으로 치료. 의상은 브라운 카디건. 여행은 강원도 휴양림, 동해. 음식은 장어탕, 쌀엿. 8 · 16 · 28일 밝은 표정이 행운을 부른다. 당신이 중심이 된다. 9 · 21일 고집을 버려야 협상이 이루어진다. 14 · 26일 먼저 베풀고 문자 메시지에 바로 답하기.

호랑이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은팔찌 · 미니 선인장

분수에 넘치는 행동은 자제하고 자신의 현실에 맞춰 계획하라. 쉽지 않은 상대와 힘 겨루지 말고 다음 기회를 기다리자. 배우자, 연인과 작은 오해로 이별할 운이니 선의의 거짓말도 No! 수다쟁이가 돼도 좋으니 당신의 상황을 많이 알릴수록 기회가 온다. 선택이 잘못됐을지라도 후회 말고 마음을 비워라. 주변 도서관 프로그램 신청하기. 시집 읽기. 의상은 투피스 정장, 하이힐. 여행은 지리산 둘레길 걷기. 음식은 복분자즙, 도라지무침. 13 · 24일 뛰어난 분석력이 빛을 발한다. 협상은 OK. 1 · 11 · 21일 구설이 따르니 음주가무는 절대 금지. 10 · 20일 혼자의 시간을 즐기자.

토끼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손목시계 · 유산균 영양제

상대방의 태도와 정보를 철저히 파악한 후에 설득할 것. 선택에 특별한 능력보다 직감과 신념으로 답을 만들자. 악연들은 깨끗이 정리되고, 하늘이 돕는 행운이 온다. 신경계통, 골절을 조심하고 틀어진 신체의 교정치료도 급선무. 타인의 칭찬에 춤추지 말고 냉철하게 판단하고 옥석을 가릴 것. 새로운 직책이 생기면 발전의 징조이니 거절하지 마라. 의상은 블랙 면티, 로퍼. 여행은 부산 투어. 음식은 발사믹식초, 올리브오일. 10 · 22일 감정 기복이 최고조, 만남을 피할 것. 달달한 음식으로 힐링. 4 · 14 · 24일 사건, 사고가 잦은 날. 13 · 25일 귀인과 재복이 따른다.

용띠

베개 방향 북쪽 · 동쪽 행운 소품 토끼 인형 · 모자

누구에게도 부탁 마라. 오히려 이용당할 운이다. 중요한 결정이나 선택은 미루고 능력에 과분한 일은 거절하라. 조급할수록 일이 꼬이게 되니 잠시 쉬어 가는 것도 현명! 주변 유혹에 빠져 즐거움은 잠시고 망신은 오래간다. 특히 양띠, 토끼띠 조심. 관계를 호전시키려면 식비에 투자해서 품격 있게 접대하자. 정에 연연하지 마라. 거절하는 것도 성공의 기술이다. 의상은 블루 상의, 크로스백. 여행은 합천 해인사. 음식은 콩국수, 사과. 12 · 13 · 24일 발상을 전환하라. 해결책이 생긴다. 14 · 26일 소원했던 친구와 만나기. 11 · 23일 시시비비 따지다 오히려 당하니 묵언수행.



뱀띠

베개 방향 서쪽 · 북쪽 행운 소품 3단 우산 · 코뚜레장식

미혼자는 결혼 상대를 만나게 되는 운이고, 기혼자는 이성을 조심할 것. 조직에서 여러 사람이 힘을 모으면 최고의 성과를 이룬다. 큰일을 두려워 말자. 청하지 않아도 도와줄 사람들이 나타난다. 새로운 제안은 바로 수락하되 번복하지 말고, 전문 용어는 공부하고 외울 것. 오지랖은 이제 그만, 자신의 실속을 챙겨야 하는 시기. 피로는 그날그날 풀기. 의상은 스트라이프 상의, 블랙 진. 여행은 단양팔경, 단양 굴. 음식은 배추김치, 고등어구이. 5 · 15 · 25일 뛰어난 두뇌 회전이 돋보여 능력을 인정받는 날. 3 · 13일 한 권의 책이 인생을 바꾼다. 12 · 24일 아는 길도 물어서 가자.

말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향수 · 호루라기

건강의 이상 징후는 간과 말고 정밀검사 해볼 것. 눈높이를 낮추면 취업자는 무조건 성공. 조언이 지나치면 훈계로 받아들여지니 나서지 말 것, 실수에 대한 인정과 사과는 바로 할 것. 지나친 활동으로 몸은 힘들어도 얻는 것이 많으니 불평 말고 더 움직일 것. 조급해도 일의 순서는 지키고, 나이가 어려도 존댓말 쓸 것. 당신의 품위가 Up. 의상은 흰색 셔츠, 브라운 계열 팬츠. 여행은 미술관, 박물관. 음식은 민물매운탕, 포도주스. 6 · 18일 길 잃은 어린양이니 친구의 위로가 필요. 11 · 21일 고민은 해결되고 재물도 들어오니 한턱 크게 쏘자! 13일 언행, 짜증 조심.

양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단풍나무 그림 · 손수건

도리어 누명을 쓸 운이니, 교통사고나 음주 조심. 비리에 가담하면 모든 책임을 떠안게 되니 양심과 법규를 지킬 것. 금전적으로 고전은 있으나 다음 달에는 해결되니 걱정은 그만. 이사는 해야 좋고, 투자는 후회 말고 참을 것. 상사나 선배에게는 자세를 낮추고 직언은 절대 금지. 자기 계발에 투자했던 당신이라면 주어진 기회를 잡을 것. 의상은 트레이닝복, 모자. 여행은 목포 케이블카, 해양 공원. 음식은 장어, 쌀엿, 작설차. 5 · 17 · 29일 고민은 가족과 상의하고, 잠시 스마트폰 꺼놓기. 11 · 23일 화나는 일이 있어도 무조건 일주일만 참을 것. 7 · 27일 남의 부탁 들어주기.

원숭이띠

베개 방향 북쪽 · 동쪽 행운 소품 도장 · 다이어리

돈 문제로 시비가 생기면 손해를 보는 것이 좋다. 과소비도 필요한 달이니 계획대로 소비할 것. 근심을 동반한 인연이 올 것이니 자세히 살피고, 몸가짐은 바르게 할 것. 과중한 업무로 집중력이 떨어지니 중요한 것부터 차분히 처리. 어차피 내 것 챙기기 어려운 달이니 남 도와주는 것이 최선이다. 당신이 인정받고 싶은 분야에 도전할 적기이다. 의상은 롱 원피스, 도트 무늬 스카프. 여행은 남해 리조트 · 보리암. 음식은 견과류, 삶은 계란. 9 · 19 · 29일 조급해하지 말고 일의 순서를 지킬 것. 3 · 15 · 27일 쉬운 일보다 어려운 일을 선택하자. 8 · 20일 오늘 할 일을 미루지 말자.

닭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미니 조명 · 피로회복제

소소한 갈등으로 큰 해로움이 따른다. 언행과 냉정함을 자각하고 고쳐볼 것. 부주의로 인해 크게 다칠 운이니 계단을 특히 조심! 산만함을 주의할 것. 능력은 있으나 일과 마음이 어긋나니 성과가 없다. 고진감래라! 어려운 상황 뒤에 뜻밖의 성공이 있으니 꾸준함을 놓지 말 것. 순간의 판단이 성공의 열쇠! 확신을 가지고 당당히 행동하자. 의상은 슬림 팬츠, 체크무늬 셔츠. 여행은 홍대, 한강. 음식은 보이차, 영양 떡. 10 · 30일 옳고 그름을 따지지 말고, 적당한 소비는 힐링. 8 · 20일 골절, 찰과상 조심. 비속어는 쓰지 말 것. 1 · 13 · 25일 새로운 공부를 계획하자.

개띠

베개 방향 남쪽 · 서쪽 행운 소품 아로마 미스트 · 초콜릿

한 걸음 물러서 기회를 기다리고, 짜증과 화를 다스리면 반드시 손해를 만회한다. 노력에 비해 얻는 것이 적고 이동, 이직은 시기상조. 중도 포기하면 큰 손해가 따르니 책임감으로 완수하자. 수입과 지출이 같은 시기이니 아낌없이 가족에게 베풀자. 동료와의 갈등은 먼저 사과하고 양보할 것. 대화 시 목소리 톤은 낮게, 말은 천천히 하는 연습이 필요. 의상은 정장 바지, 블랙 상의. 여행은 부산 해운대, 양산 통도사. 음식은 생선회, 멜론, 생강차. 8 · 18 · 28일 질투하라. 발전의 계기가 된다. 15 · 25일 친구, 동료와 신나게 수다 떨기. 6 · 30일 적당한 밀당과 인맥으로 승부를 걸어보자.

돼지띠

베개 방향 동쪽 · 남쪽 행운 소품 금목걸이 · 드림캐처

하늘이 돕는 운이라 재물은 왕성하고 일의 성취도가 높다. 순간의 집중력으로 못 할 것이 없으니 밀린 일들은 이달에 마무리. 이사나 여행은 때가 아니니 미루고, 불필요한 물건들은 미련 없이 정리하자. 재물을 자랑 마라. 가까운 사람의 질투가 화근이 된다. 새로운 운동을 시작하고, 모임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 하루 15분 낮잠으로 피로 회복하기. 의상은 그레이 정장, 백팩. 여행은 여수 오동도, 남해 독일마을. 음식은 홍삼, 양념치킨, 황도 통조림. 6 · 16일 소소한 배려가 큰 행운이 되는 날. 11 · 21일 힘든 일을 피하지 말 것. 2 · 22일 일의 순서를 정하고, 약속은 지키자.

우온(祐氳) 장소정 성공적인 삶의 방향을 제시하는 전문 상담실(YMDT) 운영. 우석대 평생교육원 전임교수.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석박사 과정 수료.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