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에어컨을 넘어 에어 퀄리티의 시대를 열다, LG 휘센 타워

더 강력해지고 섬세한 냉방, 바람이 지나는 길의 깨끗함까지

김명희 기자 mayhee@donga.com 정재연

입력 2021.02.09 09:05:03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가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바꿔놓고 있다. 사회 전반의 언택트 트렌드 확산과 더불어 가장 큰 변화는 집에 대한 인식의 변화다. 수면과 휴식을 위한 보금자리 개념에 머물던 집이 업무, 운동, 쇼핑, 문화생활까지 두루 즐길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의 중심으로 떠오른 것이다. 집의 재발견이라 할 수 있는 이러한 변화는 가전제품 트렌드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나만의 취향을 반영하는 것은 물론 우리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 또 그에 부합하는 프리미엄 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LG전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에어컨, LG 휘센 타워는 단순한 에어컨의 개념을 넘어 집안의 냉방, 청정, 제습 등을 모두 컨트롤 해 최적의 공기 질을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LG 휘센 타워는 LG 시그니처 에어컨의 디자인 철학에 오브제 컬렉션의 감성을 담아, 에어컨 디자인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찬사를 얻고 있다. 어떤 분위기의 거실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루는 고급스럽고 은은한 컬러감, 원과 직선 중심의 미니멀 디자인으로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바람이 직접 오지 않아 더 기분 좋은
NEW 휘센 냉방

미니멀한 디자인, 공간과의 조화가 돋보이는 2021년형 LG 휘센 타워 에어컨.

미니멀한 디자인, 공간과의 조화가 돋보이는 2021년형 LG 휘센 타워 에어컨.

디자인의 변화 못지않게 제품의 스펙 또한 빌드-업 됐다. 2021년형 LG 휘센 타워의 가장 큰 변화는 사람에게 직접 바람이 오지 않으면서, 집안을 더 오래 시원하게 유지해주는 ‘와이드 케어 냉방’ 기능이다. 바람의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하는 에어가드가 바람을 벽 쪽으로 보내주어 피부에 바람이 직접 닿는 것을 최소화하면서, 집 안 전체를 골고루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것. 또 직바람이 싫은 사용자들을 위해 처음부터 와이드 케어 냉방 기능만으로 집안을 시원하게 할 수 있다.

2021년형 LG 휘센 타워는 ‘4X 집중 냉방’으로 폭염에도 강력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4개의 초강력 팬을 탑재하여 더욱 빠르고 강력하게 시원한 바람을 제공한다.



또한 거실과 주방을 나누어, 공간에 맞는 냉방을 할 수 있는 ‘공간 분리 냉방’ 기능으로 하나의 에어컨을 두 대의 에어컨처럼 사용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아이가 놀고 있는 거실에는 부드러운 냉방을, 요리 때문에 열기로 가득한 주방에는 강력한 냉방을 동시에 지원할 수 있어 가족들 모두 만족할 수 있다.

에어컨이 사계절 필수가전으로 자리 잡으면서 필터 교체 및 청소 등 관리의 중요성도 부각되고 있다. LG 휘센 타워는 바람이 들어오는 극세필터에서부터 바람이 나가는 팬까지 에어컨 내부의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깨끗하게 스스로 관리하는 5단계 청정관리 기능을 적용했다.

바람이 지나는 길을 알아서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5단계 청정관리’

가장 먼저, 제품 뒤쪽에 위치한 ‘필터 클린봇’이 실내 먼지에 가장 많이 노출되는 극세필터의 먼지를 일주일에 한 번씩 알아서 청소해준다. 6개월에 한 번씩 사용자가 먼지 통만 비워주면 돼, 관리가 편리해진 것이 장점.

새롭게 추가된 ‘항균 극세필터’는 필터 내부에 생길 수 있는 세균을 제거해주어 에어컨을 사계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항균 극세필터는 전기전자제품 안전 인증을 담당하는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코티티(KOTITI) 시험연구원과 피티(FITI) 시험연구원으로부터 ISO 시험 규격에 따라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대장균에 대한 항균 성능 시험성적서를 받았다.

LG 휘센 타워는 ‘공기청정’ 성능에서도 한층 강력해진 면모를 자랑한다.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에어컨용 공기청정기 표준이라 할 수 있는 CAC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공기청정 면적도 30평으로 더욱 넓어졌다.

‘자동건조’ 기능은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도록 10분, 30분, 60분 단위로 에어컨 내부 습기를 말려주어 보다 위생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준다.

마지막으로, 바람이 나가는 팬까지 99.99% 살균하는 ‘UV LED 팬 살균’으로 사계절 안심하고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독일 인증기관 TUV라인란드(TUV Rheinland)에 자사 실험조건의 검증을 의뢰하여 UV나노를 이용한 유해세균의 99.9% 살균 성능에 대한 시험 결과를 확인한 바 있다.

시원함은 그대로, 절전은 최대 72%까지

LG 휘센 타워는 차별화된 듀얼 인버터 기술로 시원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최대 72%까지 절전해 전기료 걱정을 덜어준다. 절전을 따질 때는 실제 사용 기준의 절전율인지, 시원함은 얼마나 유지되는지를 따져봐야 한다. 휘센 타워는 4시간 동안 운전하면서 최대 냉방모드인 아이스쿨파워 대비 누적 소비전력량을 비교 실험한 결과로 TUV라인란드의 절전 시험성적서를 획득했다. 또 잠시 외출할 때 에어컨을 끌까 말까 고민할 필요가 없다. 인체 감지 센서가 실내에 사람이 없다는 것을 감지하여 알아서 절전해주기 때문이다. 에어컨을 켰다 끄는 번거로움 없이 최대 30%까지 전력 소비를 절감할 수 있다.

LG 휘센 타워 에어컨, 이렇게 달라졌다!

1 기분 좋아지는 시원함 ‘NEW 휘센 냉방’
찬바람을 벽 쪽으로 보내주어 피부에 바람이 직접 닿는 것을 최소화하면서, 집 안 전체를 골고루 시원하게 만들어주는 ‘와이드 케어 냉방’, 4개의 팬을 탑재하여, 더 강력한 바람을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4X 집중 냉방’ 거실과 주방 등 공간을 나눠 냉방할 수 있는 ‘공간 분리 냉방’으로 사계절 기분 좋은 시원함을 즐길 수 있다.

2 바람까지 깨끗한 ‘5단계 청정관리’
① 극세필터의 먼지를 일주일마다 알아서 청소하는 ‘필터 클린봇’ ② 극세필터의 세균을 제거해주는 ‘항균 극세필터’ ③ 극초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CAC 인증 ‘공기청정’ ④ 사용 후 내부 습기를 제거하는 ‘자동건조’ ⑤ 송풍 팬을 99.99% 살균하는 UV–LED 팬 살균(UV nano) 기능으로 극세필터부터 바람이 나가는 송풍 팬까지, 깨끗하게 스스로 관리하는 5단계 청정관리 기능을 적용했다.

* UV nano란? Uv nano는 유해세균을 줄여주는 UV(자외선) LED와 자외선 파장 단위인 나노미터의 합성어로 LG전자의 다양한 생활가전 제품에 적용하고 있음.
* 99.99% 살균효율은 상부 팬 대표 위치 3곳에 대한 평균값이며, 균을 접종하여 4시간 동안 처리 후 미처리 군과의 균 수를 비교하여 계산.

* 본 시험 결과는 자사에서 제안한 시험방법에 따라 국제 공인시험기관으로부터 취득하였으며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3 최대 72% ‘쾌적 절전’
시원함은 최대한 유지하면서 에너지까지 절약하는 ‘듀얼 인버터 기술’을 탑재하였다. 최대 냉방모드인 아이스쿨파워 대비 약 72% 절전이 가능한 쾌속, 쾌적한 바람을 제공한다.

본 시험 결과는 국제 공인시험기관 참관 하에 시험을 실시하였으며, 이는 실사용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참관기관:TÜV Rheinland).
* 인체 감지 절전은 스마트케어 사용 시 해당됨.





여성동아 2021년 2월 686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