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brand #award

2020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만족 제공한 고품질 브랜드 54개 시상

글 최호열 기자

2020. 07. 29

‘2020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시상식이 7월 16일 개최됐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은 주간동아,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하는 브랜드 어워드다. 소비의 주체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지속적인 만족을 제공하는 브랜드를 선정해 수여하며, 삶의 질 향상을 지향하고 진정한 만족을 선사하는 모범기업을 발굴하고자 한다. 

수상 브랜드 선정은 최고경영자 비전 및 경영 방침, 경영 전략, R&D 활동, 고객만족, 기타 역점 분야 총 5개의 평가 항목으로 종합 점수를 집계한 후 공적서 평가로 진행했다. 동일 부문 경쟁 브랜드와 동률일 경우에는 2차 조사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정을 진행했다. 

심사위원장 김홍유 교수는 “성공 브랜드의 제1원칙인 ‘고객의 만족’에 집중한 시상식인 만큼 이번 수상은 그만큼 뜻깊고 브랜드 운영의 기본을 다졌다는 증표이기도 하다”며 “오늘 수상한 모든 기업에 축하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국내는 물론 국외까지 다양한 소비자들의 만족을 끌어낼 수 있는 대표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NEEBOT(니봇)
주방 생활가전 브랜드

올해 출시돼 초음파세척기 부문에 선정된 니봇 큐브 초음파세척기는 식재료 전용 초음파세척기로, 초당 수만 회의 초음파 진동을 통해 식재료에 남아 있는 농약이나 미세먼지 등을 세척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게 돕는다. 또한 채소, 과일, 곡물 등 각 식재료 유형에 따라 간편 세척이 가능하도록 별도의 세척 모드를 장착했으며, 세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물 순환 기능까지 탑재해 세척력을 높였다. 



㈜제이에스코리아는 니봇 큐브 초음파세척기뿐만 아니라 가전제품 및 키친웨어 브랜드인 니봇, 알렌토, 존탐스, 셰퍼 등을 통해 프라이팬, 냄비, 식도, 도자기 등 다양한 생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주원철 ㈜제이에스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생활 제품을 생산, 유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tgm
유아용품 전문 제조 기업

㈜한성컴퍼니는 수유용품부터 위생용품, 식기에 이르기까지 80여 종의 제품을 국내에서 직접 생산하는 유아용품 전문 제조 기업이다. 25년간 현장에서 쌓아온 정보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시킨 제품들은 ‘메이드 인 코리아’ 이름을 달고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베트남, 미국 등 다양한 국가로 수출되고 있다. tgm은 ㈜한성컴퍼니의 브랜드명으로 ‘The Good Mother’의 약자다. tgm의 빨강 로고는 생명과 따뜻함을 상징하고, 가운데 철자 g는 아기를 품안에 안은 어머니의 형상을 나타낸다. tgm은 의료기기 GMP, ISO9001인증뿐 아니라 40여 가지 국내 유아용품 특허 및 실용신안 디자인을 취득했다. 

㈜한성컴퍼니 관계자는 “지난 25년을 단단하게 다지면서 걸어온 만큼 앞으로 안전성과 실용성을 갖춘 신뢰도 높은 유아용품 브랜드가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코박사
코 건강기능식품

안국건강의 코박사에스와 코박사알지는 성인용 제품으로 과민반응에 의한 코 상태(가려움, 재채기, 콧물)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아바잎 추출물을 주원료로 한다. 이 밖에도 코박사에스에는 뼈 건강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과 비타민 D가, 코박사알지에는 감마리놀렌산과 셀렌늄 등이 함유돼 있다. 코박사키즈와 코박사 엘더베리는 어린이용 제품으로, 코박사키즈는 구아바잎 추출물과 아연으로 이뤄진 망고 맛 젤리 형태라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코박사 엘더베리는 블랙 엘더베리 등 10가지 식물성 원료를 함유한 항산화 및 면역력 개선 제품이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코박사 시리즈는 가려움, 재채기, 콧물 같은 코 과민반응은 물론, 전반적인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전했다.

고수경제TV
투자 정보 분석 전문 브랜드

고수경제TV는 제도권 출신 및 각 분야 전문가가 협업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저가 매수의 기회를 노리는 초보 투자자와 손실 계좌의 원금 복구를 원하는 전업 투자자가 주 고객이며, 다양한 대응 전략을 수반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주식 종목의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전략적이면서도 과감한 주식투자 방법을 제안, 고객이 주식 매수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소비자 중심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자 고객들의 칭찬이나 불만, 제안사항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시스템을 개발 중이다. 

안성종 고수경제TV 대표는 “주식투자에 어려움을 겪는 개인 투자자들의 체계적인 관리를 돕는 동시에 주가 상승 종목에 대한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고객의 수익 권리를 보호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곽두리쪽갈비
프랜차이즈 쪽갈비 전문 브랜드

곽두리쪽갈비협동조합은 쪽갈비업계 최초 우수 프랜차이즈로, 대한민국에서 처음으로 프랜차이즈와 협동조합이 손잡고 프랜차이즈협동조합 체제로 운영하고 있다. 본사와 가맹점 모두 수평적 경영 관계를 유지하면서 매년 25% 이상 꾸준한 매출 상승, 최근 배달 매출 500% 상승, 고객만족 상위 1% 등의 경영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곽두리쪽갈비는 ‘쪽갈비는 뼈만 있고 고기량이 적어 먹을 게 없다’는 부정적 인식을 깨기 위해 두툼한 갈빗살과 풍부한 육즙을 지닌 양질의 쪽갈비만 고집하고 있다. 쪽갈비는 자체 개발한 특수분말염지로 밑간을 하며, 쪽갈비 단일 제품으로 소금구이맛, 매운맛, 바비큐맛, 치즈맛, 숯불바비큐, 쪽갈비튀김 등 주 메뉴와 김치손수제비, 폭탄달걀찜, 추억의 도시락 같은 사이드 메뉴를 갖추고 있다.

꼭꼬핀
프리미엄 다용도 걸이개

㈜레몬아트 브랜드 꼭꼬핀은 플라스틱 걸이 아래 고정핀이 있어 벽지에 핀을 꽂아 걸이를 지탱하게 하는 다용도 걸이개다. 못을 박지 않고 액자나 물건을 걸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꼭꼬핀은 제거 후에도 벽지가 뜯기거나 자국이 남지 않고, 뽑고 난 뒤 벽지를 잘 문질러 펴주면 못을 박을 때보다 훨씬 자국이 덜하다. 또한 못 박을 필요가 없이 누구나 설치가 간단해 계절이나 분위기에 따라 변화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이우진 ㈜레몬아트 대표는 “4년 연속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수상 비결은 일상생활에서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편리함과 실용성을 갖췄기 때문”이라면서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꽃집청년들
꽃배달 서비스 브랜드

꽃집청년들은 강도 높게 상품의 품질을 파악, 개선하는 품질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지역별로 전문 제작소와 전문 플로리스트를 둬 전국 어디든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당일 배송하고 있다. 매해 트렌드에 맞춘 신상품 꽃다발, 꽃바구니, 실내 인테리어 화분, 개업식 화분, 공기정화식물, 화환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소비자의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고객 담당 전문 CS팀과 쇼핑몰 시스템 담당 IT기획팀을 갖추고 있다. 네이버페이와 페이코 같은 간편 결제시스템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간편한 주문을 가능하게 한다. 

최고봉 꽃집청년들 대표는 “5년 연속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만큼 소비자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끊임없이 발전하는 꽃배달 서비스업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긴자토마토콜라겐
샥스핀 추출 콜라겐

100% 천연 원료로 만든 스틱포 형태의 긴자토마토콜라겐은 고함량 콜라겐과 천연칼슘, 비타민 C를 함유한 제품으로, 방부제와 카페인, 지방이 들어 있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가 용이하다. 긴자토마코콜라겐은 먹는 콜라겐 시장에서 차별화된 원료인 상어에서 피부에 중요한 3가지 주요 성분(콜라겐, 콘드로이틴, 히알루론산)을 모두 추출했으며, 인체 흡수율을 극대화한 것이 핵심 기술이다. 일본 건강기능식품 제조업체 긴자토마토사에서 7년간 연구 끝에 제품화했으며, 콜라겐 함유량이 많은 청새리상어의 지느러미를 일본 기술력으로 정제해 화학첨가물 없이 그대로 졸여 만들었다. 

임은혜 긴자토마토코리아 대표는 “2년 연속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수상은 쉼 없이 연구하고 품질 관리 향상에 힘쓴 덕분이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닥터스미스
약국화장품 브랜드

기능성화장품 부문에 선정된 닥터스미스(Dr.SMIS)는 데이셀코스메틱㈜에서 2018년 출시한 약국화장품 브랜드로, 유해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목적으로 만들어졌으며, 아쿠아 라인 출시와 함께 리치 라인, 미백 라인까지 주목받고 있다. 

‘피부의 갈증을 해소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탄생된 닥터스미스 아쿠아 라인은 히알루론산, EGF, 펩타이드 같은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주고 피부 장벽 강화, 피부 자생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 1차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데이셀코스메틱㈜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 니즈에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더블에잇
국내 패션 브랜드

더블에잇은 2017년 탄생한 패션 브랜드다.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남자와 여자의 경계를 두지 않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며 차별화된 스타일의 옷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2018년 메이저 시장 진출 이후 국내뿐 아니라 해외 바이어들로부터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2021년을 기점으로 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올해 ㈜삼형제 법인이 설립되면서 더블에잇 초대 대표를 지낸 심준식 대표는 ㈜삼형제를 이끌게 됐고, 현재 더블에잇은 주혜성 대표가 맡고 있다. 또한 최근 론칭한 더블에잇 키즈는 김민석 대표가 이끌면서 글로벌 패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주혜성 대표는 “더블에잇은 형식적이지 않고 현실적인 도전을 통해 고객 눈높이를 맞추고 글로벌 패션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각오를 전했다.

더피플라이프
상조서비스 전문 브랜드

㈜더피플라이프는 전국에 약 50만 명의 누적 회원을 보유한 중견 상조회사다. 2005년 전신인 ‘금강종합상조’로 설립돼 16년째를 맞은 지금은 장례 서비스뿐 아니라 투어, 웨딩 서비스 등 라이프 토탈 케어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그룹으로 성장했으며, 고객 한명 한명에게 맞는 프리미엄 장례 서비스를 개발해 특허를 낸 바 있다. 더피플라이프는 고객납부금을 보호하고자 선수금을 공정거래위원회가 인가한 ‘상조보증공제조합’에 예치하고 있다. 또한 국민카드·하나카드 등 대형 카드회사와 함께 카드 상품 출시, 대형 종합보험판매법인(GA)과 함께 공격적인 신규 고객 유치 등 다채로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차성곤 더피플라이프 부사장은 “‘사람만을 생각한다’라는 사명에 깃든 의미처럼 앞으로도 수준 높은 라이프 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도리스큐
4 in 1 기초화장품

기초화장품 부문에 선정된 도리스큐는 해양수와 저분자·고분자 8종 히알루론산이 복합적으로 배합된 4 in 1 제품으로 피부 노화 방지, 주름 케어, 피부 진정 등의 효과를 지닌다. 8종 가운데 입자가 작은 저분자 히알루론산은 속보습을, 입자가 큰 고분자 히알루론산은 겉보습을 케어해 피부의 겉과 속이 촉촉하게 유지되도록 돕는다. 도리스큐는 앰플, 아이크림, 디바이스로 구성되며, 앰플은 디바이스를 이용해 미세 분사되는 제품으로 부기 완화와 쿨링 효과를 지닌다. 얼굴 전체에 사용하는 아이크림은 끈적임 없이 피부에 바로 흡수돼 산뜻하게 수분감을 채워준다. 

김시은 ㈜루이앤레이·도리스큐 대표는 “휴대가 용이한 도리스큐는 강한 자외선에 노출된 지친 피부에 휴식을 선사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소통하면서 더 멋진 제품들로 인사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리얼펍
고급스러운 분위기 맥줏집

리얼펍은 기존의 스몰비어와 달리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부담 없는 가격으로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사랑받고 있으며, 여러 메뉴와 주류가 있어 술을 즐기는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다. 유럽에서 밤거리를 걷다 보면 흔히 보이는 풍경의 분위기 좋은 맥줏집을 지향한다. 전국적으로 매장이 확대되고 있는 리얼펍은 일반적인 맥줏집보다 분위기 있고, 메뉴의 다양함을 찾는 예비창업자로부터 많은 러브콜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지점들을 위해 지원하며, 한국공정거래위원회에서 검증한 착한프랜차이즈에 선정된 바 있다. 

구희동 리얼펍 대표는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에 선정된 것은 앞으로도 많은 프랜차이즈업체의 모범이 되라는 뜻으로 알고 점주와 상생할 수 있는 본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더스올
헬스케어 브랜드

2년 연속 유산균 부문을 수상한 마더스올의 대표 제품 아임비오유산균플러스와 아임비오유산균핑크는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서 인기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 마더스올은 EW 기준 ‘올 그린’ 등급의 원료로만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제조일자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에게 6개월 이내 제조된 신선한 유산균만 출고하겠다고 약속해 주목받고 있다. 또한 배, 도라지, 수세미, 유근피, 작두콩 등 자연과 전통 원료를 배합한 전통차 청온한첩을 내놓아 높은 판매 기록을 세웠고, 최근에는 임산부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라인 디어마이베이비를 론칭해 출산을 앞둔 예비맘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은철, 전혜정 ㈜이앤에이치컴퍼니 대표는 “엄마와 아기의 첫 만남인 임신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부터 출산 후 건강관리까지 돕는 제품까지 전 제품이 사랑받고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명품에너지코리아
신재생에너지 사업 브랜드

㈜명품에너지코리아는 탄탄한 시공력과 기술력을 지닌 태양광발전사업의 선두주자로, 설계부터 시공, 운영, 유지 관리까지 최고 품질 시공을 제공한다. 또한 유지 및 관리에 중요한 애프터서비스(AS)를 위해 단계별 AS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고객 중심 서비스를 구현하고 있다. 

㈜명품에너지코리아는 초기 자본 없이도 발전 사업자가 태양광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금융 솔루션도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에게 최고 효율로 최고 발전수익이 돌아갈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명품에너지코리아 관계자는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을 받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펼쳐 회사 이익보다 고객만족을 우선시하는 ㈜명품에너지코리아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미래에셋생명 강남미래로사업본부
종합금융자산관리

미래에셋생명 강남미래로사업본부는 글로벌 분산투자 회사다. 해외 성장동력에 더 큰 기대감을 갖고 국내 3, 해외 7 비중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글로벌 분산투자의 정신을 이어가면서 금융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투자는 손실을 입을 경우 회복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최소 10년 이상 장기적으로 보는 안목이 필요하며, 동시에 비과세 혜택도 누려야 한다. 이러한 투자를 변액투자라고 하는데, 미래에셋생명은 이렇게 수익률이 발생하는 금융상품을 다루는 것이 특징이다. 

미래에셋생명 강남미래로사업본부 이민규 자산관리사는 “실력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신뢰이며, 고객에게 신뢰로 다가갔기에 이 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면서 “향후에도 자산을 단·중·장기로 나눠 컨설팅을 진행하고, 믿고 맡겨준 분들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벨로닉스(VELONIX)
구강세정기 브랜드

벨로닉스(VELONIX)의 구강세정기 워터텍 SHWT-1800은 강력한 수압으로 치아 사이 이물질을 제거해 치아와 잇몸 케어에 탁월하고, 물기가 닿아도 안전한 무접점 충전 방식으로 1회 충전 시 30일가량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심플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이 돋보이며, 치실이나 치간 칫솔보다 개운하고 편리한 사용감을 지닌다. 치아교정기 착용, 임플란트 치료 등으로 양치질이 어려운 사람과 잇몸이 약해 양치질이 조심스러운 사람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3단계 세정 모드와 잇몸 건강 개선을 위한 잇몸마사지 모드를 지원한다. 

벨로닉스 관계자는 “칫솔질만으로는 닦기 힘든 구강 내 사각지대의 이물질과 플라크를 워터텍을 이용해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분이 편리한 사용법을 경험하고 구강 위생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뷰리클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4년 연속 수상한 뷰리클은 기초화장품 전문 기업 ㈜뷰리클에서 제조하는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다. 화학 성분을 철저히 배제하고 천연화장품에 한 발 앞서는 기술력으로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착한 성분’만 고집한다. 특히 특허받은 7가지 복합 식물 추출물이 피부 자체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줘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대표 제품인 톤업 퓨어팩은 천연 착색 원료인 티타늄디옥사이드를 함유하고 임상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성 피부나 접촉성 피부염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감초 추출물은 미백에 도움을 주며, 녹차 추출물과 병풀 추출물 등은 자외선에 대한 저항력 강화를 기대하게 한다. 

㈜뷰리클 대표는 “앞으로도 더욱 좋은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품질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세진침대
침대·매트리스 브랜드

세진침대는 KS인증과 함께 다양한 수상 경력을 통해 품질을 인정받은 침대·매트리스 브랜드다. 스프링부터 원단까지 자체 제작하는 세진침대는 위생적이고 견고한 정품 내장재만 사용하며, 국내 강선을 사용한 스프링을 적용해 탄탄하고 내구성이 강하다. 특히 특허받은 9존 독립형 스프링 매트리스는 경강선 스프링을 주머니 형태로 개별 포장해 흔들림이 적고, 탄성·탄력과 복원력이 뛰어나며, 인체 하중을 굴곡에 맞게 탄탄히 받쳐줘 편안한 수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세진침대 관계자는 “디자인 연구부터 품질 검토까지 전체적인 과정에 심혈을 기울이며 어려운 여건에서도 선택의 폭을 넓힌 신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려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4년 연속 수상 영광을 안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세탁풍경
빨래방 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

2015년 설립된 세탁 솔루션 전문 기업 세탁풍경은 전국에 1백여 개의 셀프빨래방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뒀으며, 끊임없이 변화를 요구하는 사회 환경에 발맞춰 세탁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세탁이 필요한 고객에게 최고 만족을 주는 것이 경영 목표로, 합리적인 가격과 깔끔한 인테리어, 깨끗한 세탁, 확실한 건조가 장점이다. 

이연호 세탁풍경 대표는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빨래방 창업 프랜차이즈 부문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면서 “앞으로도 창업주와 윈윈(win-win)할 수 있는 ‘착한기업’이라는 별명을 이어나가는 동시에, 빨래방 이용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올해 하반기부터는 삶은 빨래 효과를 내는 세도리수-살균수 세탁을 도입해 모든 것에 최선을 다하는 세탁풍경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쉐어박스
웹하드 플랫폼

쉐어박스는 2009년 서비스를 시작한 웹하드 플랫폼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이용자로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국내 온라인 서비스 브랜드다. 급변하는 온라인 콘텐츠 시장에 맞춰 합법적인 경로로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으며,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 획득 및 휴대전화 인증을 통한 유저 관리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다. 또한 건전한 인터넷 문화 확산을 지향하면서 아동·청소년 이용 음란물 범죄 예방 캠페인과 불법 촬영물 아웃(OUT) 등의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쉐어박스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수상은 합법적인 콘텐츠 유통 방안 기획과 운영, 여러 캠페인 진행 등을 통해 유저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 거래소가 되도록 노력해온 결과가 빛을 본 것 같아 매우 뜻깊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에나(siena)
패션잡화 브랜드

시에나(SIENA)는 이탈리아 베지터블 천연가죽을 소재로 고품격 디자인을 선보이는 패션잡화 브랜드다. 이탈리아 베지터블 천연가죽은 식물성 천연염료 및 원료로 가공해 인체에 무해한 특징을 지닌다. 시에나의 첫 번째 브랜드 론칭 제품인 자동차 스마트키 케이스는 단순한 박음질 방식이 아닌 가죽 장인들의 가죽끈 매듭 방식과 감침질 기법을 적용한 고급스럽고 중후한 럭셔리 라인과, 젊은 층의 감성과 센스에 맞게 세련되고 에지 있는 셀렉티드 라인을 동시에 선보이고 있다. 

시에나 관계자는 “향후 좀 더 고급스럽고 세련된 자동차 스마트키 케이스와 키링, 그리고 가방과 지갑, 벨트, 구두 등 다양한 신규 디자인 제품을 론칭해 소비자에게 최고의 재료와 정성이 깃든 최상의 가죽 패션잡화로 보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아름다운차이치과
내비게이션 임플란트 기술 도입

아름다운차이치과는 수면치료와 내비게이션 임플란트의 병행치료를 통해 수술 시간 및 통증을 줄여 임플란트 성공률과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브랜드다. 임플란트에 대한 환자의 요구와 기준이 높아지는 흐름에 맞춰 내비게이션 임플란트 같은 첨단 수술법을 도입하고 사후관리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는 3D CT(컴퓨터단층촬영)와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통해 적합한 식립 위치와 각도를 파악한 후 수술을 진행한다. 

김우성 아름다운차이치과 대표원장은 “이번 수상은 수술 중 환자의 통증과 불편함을 줄이고 사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의료진 및 직원들이 오랫동안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 도입과 서비스 확대를 통해 환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치과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아이러너
렌탈 런닝머신 전문 브랜드

렌탈 런닝머신 부문에 2년 연속 선정된 아이러너(iRunner)는 2018년 홈쇼핑 론칭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7만 대의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아이러너 런닝머신은 스포츠카를 모티브로 한 실내형 운동기기다. 공간을 절약하고자 접이식 구조로 설계됐으며, 이동 및 보관이 용이해 홈트레이닝족의 필수 아이템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10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 집 안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것은 물론 공간을 더욱 세련되게 꾸밀 수 있다는 장점도 지닌다. 

아이러너 관계자는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고 홈트레이닝이 유행하는 요즘, 더욱 많은 고객에게 아이러너의 우수성을 알리고 좀 더 친숙한 브랜드로 거듭나고자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며 “아이러너와 함께 달리는 고객이 많아지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아이존
눈 운동기 전문 브랜드

장석종 아이존 대표는 과거 자신이 안경을 벗기 위해 했던 눈 운동에, 37년간 시력강화운동협회 및 시력교실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결합해 눈 운동기를 개발했다. 5년 연속 수상한 아이존의 눈 운동기는 자율신경계로 이뤄져 운동과 관리가 어려운 눈의 특성과 스마트폰 같은 소형 기기의 사용 증가로 눈이 나빠질 수밖에 없는 현대인의 생활 등을 감안해 만들어 누구나 손쉽게 눈 운동을 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장석종 대표는 “이제는 눈을 관리하지 않으면 안 되는 시대가 됐다”며 “누구나 쉽게 눈 운동을 해 좋은 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아이티샵
중고 IT 제품 거래 브랜드

중고 태블릿PC 부문에서 5년 연속 수상한 아이티샵은 서울 강남역점, 종로점, 홍대점 등 총 8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맥북·아이패드·태블릿PC·노트북컴퓨터·중고휴대전화 등 다양한 중고 IT기기를 매입 및 판매하고 있다. 아이티샵은 매입 가격 투명제로 제품별 명확한 매입 가격을 공지해 판매자들이 정확한 시세 확인 후 판매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당일 현금 입금 시스템, 전국 택배 매입 시스템 등을 통해 편리한 매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희운 아이티샵 대표는 “고객 여러분이 성원한 만큼 앞으로도 더욱 편리한 매입 및 판매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톡
인터넷전화 앱 브랜드

아톡은 인터넷전화 애플리케이션으로, 휴대전화와 태블릿PC, 개인용 컴퓨터(PC)를 통해 저렴하게 국제전화를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내외 어디에서든 모든 유무선 번호에 통화할 수 있다. 또한 아톡은 다년간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통화 품질은 물론 통화 녹음, 음성사서함, 문자 명함 등의 부가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높여왔다. 

아톡 관계자는 “해외 교민과 유학생, 국내 투넘버 이용자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점이 좋은 결과로 돌아와 기쁘다”라며 “앞으로 국내외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알토란 식자재물류ERP
식자재 프로그램 브랜드

알토란 식자재물류ERP는 1996년 설립된 기업 경영 솔루션 전문업체 ㈜알토란ERP의 핵심 제품으로 더본코리아, 이삭토스트, 죠스떡볶이, 또봉이통닭, 올담FS 등 국내 대표적인 프랜차이즈 본사와 식자재 물류기업에 프로그램을 납품하고 있다. ㈜알토란ERP는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전용 수·발주를 개발, 수시로 업데이트 및 경영관리ERP와 연동해 모바일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국내 전국 은행의 거래내역 조회 및 자동 입·출금 처리 기능도 추가했다. 

㈜알토란ERP 관계자는 “알토란 수·발주는 모든 연령대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고 전했다.

엘빈즈
영유아 식품 브랜드

6년 연속 수상한 엘빈즈는 아이 성장에 맞춘 이유식 브랜드로, 이유식은 물론 유아식, 간식 음료 등 다양한 유아식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엘빈즈는 택배 이유식을 시작한 이후 전문 영양사가 다양한 메뉴를 설계하고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과 더불어 엘빈즈만의 살균공정을 통해 유통기한을 30일로 늘렸다. 또한 친환경 식재료와 지역 특산물을 사용해 건강한 유아식품 제조·판매에 힘쓰고 있다. 

엘빈즈 이유식은 13년간 당일 생산 및 당일 발송 원칙을 고수하고 있다. 엘빈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에게 건강한 유아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엘빈즈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엠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디자이너 양성 교육 브랜드

2년 연속 수상한 엠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디자이너 양성 교육기관으로, 현업 디자이너 중심의 전문강사로 구성돼 있다. 정규 교육 과정으로 광고편집디자인, 웹디자인, 영상편집·제작, 컴퓨터그래픽(CG)·3D애니메이션, 건축·인테리어디자인 등을 개설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대비 교육 과정에는 컴퓨터활용능력 1·2급,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GTQ, 웹디자인기능사 등이 마련돼 있다. 

또한 취업 전문기관인 만큼 각 과정의 최종 단계에 포트폴리오 수업이 있으며 이력서·자기소개서 첨삭, 모의면접, 실무자 특강 및 세미나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수강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고 있다.

위클리랩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

2년 연속 수상한 위클리랩(weeklylab)은 컨디션에 맞게 자신의 건강을 체크하며 필요한 성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맞춤 건강 솔루션을 제시하는 스케줄링 서플리먼트 브랜드다. 올해 구강건강 신제품을 출시한 이후 총 8가지 건강식품을 개발했으며 롭스, 올리브영, 세븐일레븐 등 대형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일주일 패키지 구성으로 원하는 기간에 맞춰 구매할 수 있으며, 그날그날 필요한 건강관리를 위한 계획적인 섭취가 가능하다. 하루 섭취량만큼 별도 포장된 패키지로 휴대성과 편리성은 물론 위생까지 잡았다.

유니어스펀딩
P2P 금융투자 브랜드

4년 연속 수상한 유니어스펀딩은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온라인 P2P(Peer to Peer) 금융회사로, 2015년 설립 이후 투자자를 자금이 필요한 기업과 연결해주는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담보대출 형태의 투자 방식으로 안정적인 이자 수익을 발생시킨다. 우선 투자자가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투자기업의 정보를 확인하도록 한 후 1금융권과 연계한 가상계좌 예치금 서비스를 통해 안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조재민 ㈜유니어스 대표는 “새롭게 시행되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록을 위해 법률 검토와 제반 필요사항을 준비하고 있으며, 8월 27일까지 등록 접수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정아로마
아로마오일 브랜드

유정아로마는 10여 년간 아로마 테라피를 집중 연구하고 해외 생산지와 업체를 방문해 아로마오일이 생활 속에서 널리 사용될 수 있도록 연구해왔다. 또한 유럽, 인도, 호주, 중남미 등 원산지에서 엄선한 아로마오일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가습기나 마스크팩 회사 등에 지속적으로 아로마오일을 공급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태의 영향으로 손 소독제에도 아로마오일을 활용하고 있다. 

유정아로마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정아로마는 국민의 건강 증진 및 생활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아로마오일의 다양한 사용법과 제품 개발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이빛
국제유통 B2B 중개무역기업

㈜이빛글로벌은 마스크를 전문 거래하는 B2B(Business to Business) 중개무역회사로, 영국 또는 미국 3M 제품을 유통한다. 올 상반기 마스크 거래량이 1백억 개를 초과함으로써(매출 2조원) 해외 유통 거래에서 독보적인 거래 수량을 자랑한다. 무엇보다 국제 유통 기업인 이빛글로벌은 단순히 물건을 운반하는 곳이 아니라 신뢰를 운반하는 곳이라는 신념으로 유통회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이빛글로벌(유통) 대표이사이자 ㈜이빛글로벌 홀딩스(금융) 창업자인 박이빛 대표는 “앞으로도 자만하지 않고, 고객에게 가치 있고 발전적인 모습을 보일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퍼플스
성혼 전문 결혼정보업체

5년 연속 수상한 결혼정보업체 퍼플스는 지난 20년간 준법정신과 정도경영을 사칙으로 정하고 이를 엄격하게 지켜온 성혼 전문 브랜드다. 설립 이래 명문가, 자산가 자녀를 비롯해 사업가, 전문직, 대기업 종사자 등 상위 1% 고객의 성혼을 성사시키고 변함없는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를 쌓고자 노력하고 있다.
김현중 퍼플스 대표는 “동아일보가 후원한 ‘2020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에 결혼정보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돼 매우 뜻깊다”며 “고객의 니즈 충족을 최우선으로 여겨 초혼·재혼 성혼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평촌우리병원
관절·척추 중점 병원

평촌우리병원은 ‘환자 중심의 병원’이라는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건강강좌, 의료 지원, 소외계층 나눔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고 있으며, 프로스포츠 구단(안양KGC 인삼공사 프로농구단, 안양한라 아이스하키단, 미래에셋대우 토네이도 탁구단, 국가대표 선수회) 공식 지정병원으로 프로선수들의 전문적인 치료와 재활 및 건강관리도 책임지고 있다. 

박광열 평촌우리병원 병원장은 “앞으로도 관절·척추 중점 병원으로서 지역사회의 건강을 위해 최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병원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학술연구정보서비스
학술자료 서비스 제공

3년 연속 수상한 학술연구정보서비스(Research Information Sharing Service·RISS)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운영하며, 1998년 개통돼 국내 대학 및 기관에서 보유하는 학술자료뿐 아니라 해외 우수 학술 데이터베이스까지 이용할 수 있는 학술 서비스로 성장했다. 특히 올해 RISS는 대대적으로 이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개편하면서 정보 소외계층을 위한 서비스 강화, 주제 분야별 특화 서비스와 관심 학술정보 메일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혜자 KERIS 원장은 “RISS는 지속적으로 학술연구의 장벽을 낮춰 더 많은 국민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학술연구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스클린
청소 서비스 전문 브랜드

5년 연속 수상에 빛나는 한스클린은 2002년 설립된 청소 전문업체로, ‘특별한 날을 더 완벽하게’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 위생 관리 서비스업계의 패러다임을 뒤집는 전문화된 맞춤 교육과 현장 관리 시스템을 현장에 정착시키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스클린은 청소 서비스 제공에서 질 높은 작업자 양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를 위해 정식 교육기관으로 허가받은 기술교육아카데미를 설립해 시공별 전문 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권희정 한스클린 대표는 “향후 지속적인 고객 중심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건물 관리 전반을 아우르는 위생 관리 전문업체로서 입지를 다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허니문국제결혼
베트남국제결혼 서비스

허니문국제결혼은 국내에서 소개받은 여성과 맞선이 현지에서 이뤄지지 않을 경우 100% 책임지는 시스템을 적용해 그동안 업계에 만연한 의심을 불식하는 한편, 안전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문 상담사들이 각종 필요 절차 안내와 결혼생활에 대한 상담을 제공하고, 법률 상담 및 절차에 들어가는 비용까지 업체가 부담하는 사후관리 서비스도 마련했다. 허니문국제결혼은 모든 계약, 약관 등을 국제결혼중개업 관련 법률에 따르며, 공정거래위원회가 제공하는 표준약관을 사용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 덕분에 고객들로부터 높은 신뢰를 얻음과 동시에 높은 성혼율을 보이고 있다.

헬로우짐 휘트니스
휘트니스 전문 브랜드

헬로우짐 휘트니스는 헬스, 스피닝, GX(Group Exercise), 스크린골프, 기구 필라테스 등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GX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교육 전문 하타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번지핏, 발레핏, 플라잉요가 등 프리미엄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스크린골프는 프로골퍼가 상주하면서 무료로 레슨을 진행하고, 기구 필라테스의 경우 필라 PT(Personar Training) 이외에도 백프로리얼필라테스(백리필)를 운영하며 차별화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헬로우짐 휘트니스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확장을 계획하고 있으며, 고객만족도와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삼겠다”고 전했다.

2020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심사평
김홍유(경희대 경영대학원 교수)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기업에 진심으로 축하 말씀을 전합니다. 많은 기업이 자신이 속한 시장에서 혁신적인 상품과 다양한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높은 삶의 질과 시장 만족도를 선사하고,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와 가치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률적인 경영에서 벗어나 새로운 혁신과 가치를 창조하며 새로운 패러다임에 입각한 기업가 정신으로 무장하고 대한민국 대표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는 시장경제라는 핵심 문제가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가 시장경제의 한파 속에서 새로운 혁명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시장경제의 최대 이슈는 시장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기업의 가치 활동입니다. 더욱더 다양해진 기업 형태와 인공지능(AI)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 등장, 그리고 융복합과 사물인터넷(IoT)을 바탕으로 더 다양해진 기업 활동 변화 등은 고스란히 국민에게 전달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내용이 소비자에게 제대로 된 정보로 전달되기에는 무리가 따르기 마련입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은 이러한 기업 활동을 널리 알리고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키고자 제정됐습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은 기업 활동 성과에 대한 정량평가와 함께 국내 최고 학계와 업계의 전문가들이 직접 평가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수상 기업은 신뢰와 만족을 바탕으로 국민의 삶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해주며, 나아가 시장가치를 선도해 국민의 삶이 좀 더 윤택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 기업의 입지를 굳히고 국가 시장경제 위상을 정립하는 발판이 된 것입니다. 시장가치를 파악하고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많아지며, 더 나아가 글로벌 기업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그날까지 이 시상식을 좋은 밑거름 삼아 국가 경제의 위상을 높이고 시장경제의 중심에 선 세계적인 기업으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대한민국 고객만족 브랜드대상’ 수상 기업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수상 기업과 모든 관계자 여러분의 앞날에 무한한 영광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