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cuckoo

‘정수기도 셀프 관리 시대’ 쿠쿠 인스퓨어 직수 얼음정수기

글 정재연

입력 2020.06.26 10:30:02

시원한 물과 얼음을 찾게 되는 여름이다. 집에서도 손쉽게 아이스커피나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쿠쿠 인스퓨어 직수 얼음정수기의 인기 비결.

얼음까지 직수형으로 더 깨끗하게! 
쿠쿠 인스퓨어 직수 얼음정수기

무더운 여름, 시원한 물만으로는 쉽게 갈증이 해소되지 않아 얼음이 든 음료나 커피를 찾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집에서 매번 얼음을 얼리기도 힘들고, 먹고 난 후 얼음을 다시 만드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다 보니 종종 얼음이 떨어져 당황스러울 때가 있다. 이럴 때 큰 힘을 발휘하는 것이 바로 얼음정수기다. 

쿠쿠 인스퓨어 직수 얼음정수기는 냉수, 온수, 정수는 물론 얼음 생성까지 직수를 이용해 더 깨끗한 얼음을 즐길 수 있다. 투명한 얼음의 비결은 물속 기포에 있다. 쿠쿠의 ‘웨이빙 제빙 시스템’이 정수 중에 생기는 기포를 없애 한층 더 투명하고 단단한 고품질 얼음을 만들어준다. 

쿠쿠 인스퓨어 직수 얼음정수기는 하루에 아이스커피 96잔 분량(1잔 기준 얼음 6알)의 얼음을 만들기 때문에 집에서 아이스 음료나 커피를 자주 마셔도 걱정이 없다. 일반 모드는 약 15분, 쾌속 모드는 약 12분 만에 새로운 얼음을 만들 수 있어 음료뿐 아니라 시원한 얼음물, 열무국수, 화채 등 요리에 필요한 얼음까지 넉넉하게 확보할 수 있다. 

최근 위생 관리에 민감한 터라 정수기 내부 청결이나 살균 기능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쿠쿠 인스퓨어 직수 얼음정수기는 얼음 저장고 내부를 사각지대 없이 UV 램프로 하루 4회(하루 5시간 20분) 안심 살균을 해주어 위생적이다. 또 원할 때마다 직수관, 냉수관, 코크 안팎은 물론 얼음 토출구까지 인앤아웃으로 전기분해 자동 살균할 수 있다. 코크 살균은 정수기 설치 시 함께 제공되는 전용 살균 컵을 이용해 코크 내 쌓인 미생물과 물때까지 깨끗이 제거되는 모습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조리수 밸브 설치 시 화학성분 없는 전기분해 살균수를 별도 출수할 수 있어 과일, 야채의 잔류 농약 제거 또는 아기 젖병이나 장난감 살균, 집안 청소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혁신적인 비대면 셀프케어를 실현하다

온 가족이 매일 마시는 정수기 물은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내부 관리에 소홀할 수 없다. 그렇지만 1인 가구,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정수기 관리 일정을 맞추기가 점차 어려워지고,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대안이 절실해지는 추세. 

쿠쿠 인스퓨어 직수 얼음정수기는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거나, 방문 서비스가 부담스러운 맞벌이 부부, 신혼부부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셀프케어 기능을 강화했다. 

살균 버튼을 누르면 전기 분해 자동 살균 시스템이 알아서 정수기 내부를 깨끗하게 관리해주고, 예약 기능을 이용해 주기적으로 자동 살균되도록 설정할 수 있다. 가장 걱정되었던 필터 교체는 원터치 교체 방식으로 전환했다. 도어 오픈과 동시에 자동으로 원수가 차단되어 누수 걱정이 없으며, 자가 교체형 필터로 설계되어 누구나 손쉽게 건전지 바꾸듯 필터를 교체할 수 있다. 정수기 필터 교체 시기에 맞춰 집으로 필터를 택배 배송해주는 등 셀프케어를 위한 편의성까지 높였다.

쿠쿠 인스퓨어 직수 
얼음정수기로 만드는 ‘여름 음료’

무알코올 애플민트 모히토
무더운 여름이면 생각나는 상큼한 음료 모히토. 알코올 대신 다양한 부재료를 넣어 취향에 맞게 즐겨보자. 

Ingredients
애플민트 4~5줄기, 라임 ½개, 라임즙 약간, 사과·설탕은 취향에 맞게 

1 깨끗하게 씻은 라임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한다. 장식용은 따로 준비한다. 
2 애플민트는 물에 씻은 후 잎 부분만 분리해 으깬다. 
3 으깬 애플민트에 설탕과 사과, 라임즙을 넣고 잘 섞는다. 라임즙이 없다면 라임을 직접 짜 넣는다. 
4 섞은 재료를 준비한 컵에 넣고, 얼음을 넣은 후 라임으로 장식한다. 

tips 상큼한 맛 모히토를 원할 때는 탄산수 또는 사이다 등을 취향에 맞게 추가할 수 있다.

콜드브루 아이스커피
분쇄한 원두를 냉침하여 만드는 콜드브루는 집에서도 손쉽게, 특별한 기구 없이 아이스커피를 즐길 수 있다. 

Ingredients
원두커피 60g, 물 600g 

1 원두는 그라인더를 이용해 갈되, 약간 굵기가 있는 정도로 준비한다. 
2 유리병에 원두를 넣고 분량의 물을 넣어 잘 섞이도록 젓는다. 
3 ②의 유리병을 냉장고에 넣어 10시간 정도 냉침한다. 
4 냉침한 원두를 냉장고에서 꺼내 여과지에 거른다.
5 완성한 콜드브루는 취향에 맞게 적절히 물에 희석하여 얼음을 넣고 즐긴다. 

tips 냉침을 너무 오래하면 쓴맛이 우러나올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쿠쿠 인스퓨어 직수 얼음정수기만의 특별함

1 인앤아웃 자동 살균 시스템
원할 때는 언제든 버튼 하나만 누르면 직수관, 냉수관은 물론 내부 관로, 물이 나오는 코크와 얼음 토출구까지 정수기 안팎을 깨끗하게 살균해준다.

2 셀프 필터 교체
전면 도어 오픈과 동시에 자동으로 원수가 차단되어 누수 위험이 없으며, 자가 교체형 필터로 설계되어 원터치 방식으로 손쉽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다.

3 2배 빠른 제빙
일반 모드는 15분, 쾌속 제빙 기능은 12분 만에 얼음을 생성한다. 기존 자사 정수기 대비 2배 빠른 속도. 물속 기포를 제거하는 ‘웨이빙 제빙 시스템’을 탑재해 더 투명하고 단단한 고품질 얼음을 만든다.

사진 김도균
제작지원&문의 쿠쿠홈시스, 쿠쿠렌탈



여성동아 2020년 7월 679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