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akeup

틱톡발 최신 뷰티 트렌드 #Siren Eye

정재희 프리랜서 기자

2022. 10. 12

캐츠 아이보다 날렵하고 관능적인 사이렌 아이 메이크업이 급부상하고 있다.

SNS와 셀러브리티들 사이에서 사이렌 아이 메이크업이 주목받고 있다.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를 살짝 길게 그리는 캐츠 아이라인이 진화한 형태로, 뷰티 크리에이터 다니엘 마칸(@daniellemarcan)이 자신의 틱톡 채널에서 메이크업 스킬을 소개하며 유행이 시작됐다.

다니엘 외에도 벨라 하디드, 애시 K 홈, 바네사 허진스 등 수많은 셀러브리티의 SNS에서 포착되는 사이렌 아이 메이크업은 눈매를 더욱 또렷하게 연출할 뿐 아니라 관능적인 매력을 표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일상에서도 도전할 만한 사이렌 아이는 블랙 아이섀도와 아이라이너를 모두 활용해 연출한다.

눈두덩에 베이지 계열의 음영 아이섀도를 바른 다음 눈 앞머리부터 매트한 블랙 컬러 아이라이너로 눈꼬리까지 그린다. 그리고 블랙 아이섀도로 블렌딩하고 젤이나 리퀴드 타입의 섬세한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눈꼬리를 길게 연장할 것. 다음 단계로 눈 앞머리와 언더 라인을 연결해 터치한다. 이때 눈이 작은 편이라면 누드 컬러 아이라이너로 눈동자 부근 속눈썹에 라인을 살짝 그리자. 눈매를 보다 시원하게 표현할 수 있다.

프리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담은 실장은 “눈을 감은 상태에서 관자놀이를 위로 잡아당기고 그 방향으로 모가 얇고 납작한 브러시를 사용해 아이라인을 터치하면 쉽게 사이렌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고 전한다. 블랙 아이섀도로 음영을 주되 평소보다 눈꼬리 부근을 길게 연출하는 것도 방법! 특별한 날엔 선미처럼 사이렌 아이 메이크업에 반짝이는 글리터를 붙여도 좋다. 신비로운 무드를 극대화할 수 있다.

#아이라인 #사이렌아이 #아이메이크업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레지스트 컬러 잉크 #1 
땀과 물에 번짐 없이 하루 종일 또렷한 아이라인을 유지할 수 있는 멀티 프루프 아이라이너. 2ml 3만6000원.

메이블린 하이퍼 샤프 익스트림 라이너 #울트라블랙 
붓 펜 타입 초슬림 아이라이너로 0.01mm의 정교한 라인까지 완성할 수 있다. 0.4g 1만8000원대.

에뛰드 2X 쌩얼라이너 01 
딥 브라운과 블랙 중간 컬러로 매트한 블랙 아이라이너보다 연하게 발색돼 자연스러운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0.5g 1만4000원.

루나 뮤티드 쉐이드 브러쉬 라이너 04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컬러로 발색되며 덧바를수록 컬러감이 더해지는 것이 특징. 극세사 브러시를 장착해 눈가에 더욱 부드럽게 밀착한다. 0.5g 1만6000원.

맥 컬러 엑세스 젤 펜슬 아이 라이너 글라이드 올 다이 
하이브리드 젤 포뮬러로 매끄럽게 발리고 선명하게 발색된다. 아이라인을 그리자마자 손가락으로 블렌딩하면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을 쉽게 연출할 수 있다. 0.35g 3만5000원대.

디올뷰티 디올쇼 온 스테이지 라이너 매트 블랙 
워터프루프 리퀴드 아이라이너. 유연한 펠트 팁을 장착해 아이라인을 보다 정교하게 그릴 수 있다. 0.55g 4만8000원대.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제공 디올뷰티 루나 맥 메이블린 메이크업포에버 에뛰드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틱톡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