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diet

올여름 다이어트 유발자는?

오한별 프리랜서 기자

입력 2022.06.29 10:00:01

혹독한 다이어트가 필요한 계절. ‘내일부터’라는 마음이 생긴다면 여기 셀럽들 이야기에 자극을 받아보자. 최근 체중 감량으로 몰라보게 예뻐진 6명을 소개한다. 
오하영 @_ohhayoung_
걸 그룹 에이핑크의 막내 오하영은 무려 13kg을 감량한 다이어트 고수. 레몬즙과 메이플 시럽, 고춧가루를 넣은 레몬 물만 마시는 ‘레몬 디톡스’를 비롯해 안 해본 다이어트가 없는 그가 오랜 탐험 끝에 찾아낸 성공적인 다이어트 레시피는 바로 달걀, 고구마 등을 중심으로 하는 무지방 식단. 채소 샐러드를 먹을 때도 드레싱이나 소금을 최소화한다. 스케줄이 있는 날에는 익힌 닭 가슴살과 양배추, 두부 등을 라이스페이퍼 또는 깻잎에 싸서 스리라차 소스와 함께 먹기도 한다. 오하영이 꼽은 최고의 운동은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줌바 댄스. 고칼로리 유산소 운동이라 감량 효과가 뛰어나다.

효연 @hyoyeon_x_x
컴백을 앞두고 9kg을 감량한 효연의 다이어트 성공 비결은 간헐적 단식. 소녀시대 멤버 서현이 하는 것을 보고 똑같이 따라 하기 시작했다고. 간헐적 단식은 공복 혈당을 이용한 식이요법. 체중 감량뿐 아니라 대사장애를 극복하는 데도 좋은 방법이다. 공복을 유지하는 동안 체내 장기들이 휴식을 취하며 전신 기능이 원활해지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소연 @soyounlee923
영화 ‘열아홉, 서른아홉’으로 컴백 소식을 알린 배우 이소연은 최근 8kg을 감량하며 SNS에 탄탄한 복근과 건강한 보디라인을 공개했다. 평소 몸 쓰는 것을 좋아하는 그는 집에 필라테스 기구까지 들여놓고 꾸준히 공복 필라테스를 했다고. 식단은 오이, 파프리카, 단무지, 깻잎, 김, 게맛살 등 채소 위주. 마치 월남쌈을 먹듯 김과 깻잎 위에 각종 채소를 가득 싸서 먹는 게 그만의 비법이다. 포만감 크고 열량이 낮은 식단을 찾는다면 참고할 것.

박경림 @kyungrim_official
영화와 드라마 제작발표회 MC로 활약 중인 박경림은 최근 놀랄 만큼 슬림한 모습과 날렵한 턱선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5kg을 감량한 그의 다이어트 비결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실천하기 힘든 운동! 10년이 넘게 요가와 헬스를 하고 있다고 밝힌 박경림은 스타일리스트가 가져온 예쁜 옷들을 잘 소화하고 싶어 식단 관리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고.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달라진 모습 때문에 박경림이 17kg을 뺐다고 보도된 적이 있는데, 그는 “제가 작년부터 17kg을 뺐다면 지금 30kg대일걸요”라며 유머러스하게 정정했다.

장영란 @jangyoungran0919
방송인 장영란은 60.8kg에서 54kg까지 총 6kg을 감량했다. 비법은 하루 3~4L의 물을 마시고 삼시세끼를 꼬박 챙겨 먹는 것. 삶은 달걀, 두부, 삶은 오징어, 닭 가슴살 같은 단백질 풍부한 식재료와 오이, 당근, 토마토 등 채소 위주로 식단을 꾸리고. 술은 한 달간 피했다고. 운동 또한 소홀히 하지 않았다는 사실! 장영란은 감량 목표 달성 이후에도 필라테스, 계단 오르기, 테니스 등을 계속하며 자기 관리의 끝판왕 면모를 선보이고 있다.



심진화 @shimjinhwa
한때 과체중으로 고지혈증, 지방간 등 각종 만성 질환을 겪었던 심진화는 건강을 챙기고자 다이어트를 결심한 케이스. 그가 감량 비결로 첫손에 꼽는 것은 바로 운동으로, 헬스·스트레칭·줌바 댄스·스쾃·플랭크 등 다양한 운동을 골고루 했다고 한다. 또 평소 즐기던 술과 안주, 김치 등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절제하고 아주 소량씩만 섭취했다고. 마지막으로, 심진화는 살이 잘 빠지지 않는 정체기가 오면 다이어트 보조제의 도움을 받는다고 밝혔다.

#셀럽다이어트 #다이어트식단 #여성동아

기획 최은초롱 기자 
사진출처 인스타그램





여성동아 2022년 7월 703호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