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e A
요즘 오랫동안 바깥에 있었더니 모발이 너무 푸석푸석해졌어요. 염색모인데 색이 바랜 것 같기도 해요. 모발도 피부만큼 자외선에 영향을 받는다고 하는데,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요?
강렬한 자외선 노출로 인한 손상은 모발도 예외일 리 없다. 모발이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윤기 없고 푸석푸석한 머리로 변한다. 자칫 잘못하다가 예민한 민감성 두피가 되고 심한 경우에는 탈모까지 진행될 수 있는 상태. “스킨케어 관리 루틴에 자외선 차단제가 중요하듯, 모발에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해야 합니다. 샴푸 후 머리를 말리기 전 드라이 열기와 자외선 등 열 손상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주는 트리트먼트, 헤어 선 케어 제품 등을 사용해보세요.” 아베다 교육부 이은숙 차장의 조언이다. 한번 손상된 모발은 되돌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애초 예방이 최우선!1 아베다 보태니컬 리페어 인텐시브 스트렝쓰닝 리브-인 트리트먼트
자연에서 찾은 헤어 리페어 성분으로 빠르게 손상 모발의 개선을 돕는다. 태양을 비롯한 외부 열 230℃에서도 모발을 보호한다. 100ml 5만5000원대.
2 이브로쉐 호호바 리페어 포티파잉 헤어 세럼
자외선, 드라이기에서 발생하는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 머릿결을 부드럽고 산뜻하게 가꿔준다. 100ml 2만 원대.
3 다비네스 오아이 올인원 밀크
열손상을 방지하고 부스스하고 부서지는 모발에 영양과 수분감을 채워준다. 50ml 3만3000원.
4 발망헤어 선 프로텍션 스프레이
편리한 스프레이 타입으로 UV 차단 기능이 있어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고 들뜨기 쉬운 큐티클을 매끈하게 유지해준다. 200ml 7만7000원. 5 시슬리 더 크림 230 자외선이나 열 기기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며 식물성 오일이 영양을 공급해준다. 150ml 12만3000원.
case B
바다로 바캉스를 다녀왔어요. 야외 수영장도 이용했는데, 집에 돌아와 보니 모발이 엉망이 됐습니다. 빗자루처럼 거칠고 뻣뻣해서 머리를 손질할 수가 없어요. 이럴 땐 어떻게 하죠?
염분이 높은 바닷물과 바람, 화학 소독제로 범벅이 된 수영장 물까지. 바캉스를 다녀온 후에는 더욱더 철저한 헤어 관리가 필요하다. “모발 속에 남아 있는 염소나 염분을 깨끗하게 제거하지 않으면 트러블의 원인이 되고 결국 탈모가 올 수도 있습니다. 딥 클렌징 기능이 있는 샴푸로 깨끗이 씻어내고, 일주일에 두 번 정도는 트리트먼트와 함께 두피를 마사지한 후 빗어주면서 불순물을 제거하세요.” 이은숙 차장은 모발과 두피를 스케일링한 날은 잊지 말고 세럼이나 에센스 등으로 수분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라고 덧붙였다. 유수분이 고루 배합된 헤어 팩도 모발의 활력을 북돋아주는 일등 공신. 일주일에 두 번, 10분만 투자하면 건강한 모발을 되찾을 수 있다.1 아베다 스칼프 솔루션 엑스폴리에이팅 스칼프 트리트먼트
천연 유래 지수 96% 성분으로 두피 각질, 노폐물, 미세먼지를 부드럽게 제거해준다. 샴푸 전 마른 또는 젖은 모발과 두피에 도포하여 1〜2분 정도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씻어낸다. 150ml 6만6000원대.
2 오리베 골드 러스트 트랜스포머티브 마스크
모발 섬유의 회복에 도움을 주고, 헤어 큐티클을 강화해 손상된 머리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150ml 11만1000원.
3 올라플렉스 No.4C 본드 메인터넌스 클래리파잉 샴푸
모발에 쌓여 있는 중금속, 오일, 화학 성분 등 불순물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딥 클렌징 샴푸. 250ml 4만3000원.
4 트리셀 나이트 콜라겐 샴푸 #미드나잇 포레스트
미세먼지 모사체 세정률 96%의 강력한 세정력을 가졌으며, 지친 두피와 모발에 수분과 탄력을 채워준다. 520ml 2만4000원.
5 브리티시엠 스캘프 샴푸 브러쉬
부드러운 고무 소재로, 조금만 문질러도 풍성한 거품을 만들어준다. 스트레스로 딱딱해진 두피를 마사지하기에 좋다. 2만3000원.
case C
언제부턴가 두피가 가렵고 화농성 여드름처럼 뾰루지가 올라와요. 땀을 많이 흘린 날에는 더 심해지는 것 같아요. 크고 두꺼운 각질까지 생겨서 외출하기 두려울 지경이에요.
지속적으로 강렬한 빛과 열을 받은 두피는 화끈거림이나 붉어짐 같은 경미한 증세에서 시작해 뾰루지가 드문드문 생기거나 갑자기 각질이 늘어나는 등 눈에 띄는 문제로 번진다. 이럴 땐 오직 ‘진정’만이 살길. “두피가 자극을 받으면 염증, 홍반, 가려움증을 느끼게 되고 피부를 방어하는 기능이 떨어져 수분이 줄어듭니다. 방치할 경우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죠. 여기에 화학 첨가물이 들어간 제품을 쓰면 상황을 더욱 악화시킵니다. 무향, 무색소에 두피를 진정시키고 완화하는 제품으로 케어해주는 게 좋습니다.” 이은숙 차장의 해결책이다. 만약 열감이 쉽게 가라앉지 않는다면 쿨링 제품으로 두피 온도를 낮춰볼 것.1 닥터그루트 탈모증상 집중케어 멀티퍼펙션
두피 쿨링 토닉 편백 잎, 유칼립투스 잎, 병풀 잎 추출물이 탈모 증상 완화는 물론, 두피 온도를 9℃ 내려 달아오른 부위에 시원하고 개운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150ml 2만3000원.
2 디오디너리 내추럴 모이스처라이징 팩터스+에이치에이 포 스칼프
히알루론산, 스쿠알란을 담은 포뮬러에 천연 보습 인자 유사 성분을 더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60ml 2만1000원대.
3 브리티시엠 리젠올 에너지 부스터
풍부한 미네랄과 수분을 함유한 마린 콤플렉스 성분이 지친 두피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50ml 2만6000원.
4 클로란 피오니 두피 팩
진정 효과가 있는 작약 성분이 자극받아 민감해진 두피를 편안하고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150ml 2만4000원.
5 르네휘테르 아스테라 프레시 수딩 샴푸
민트와 유칼립투스 에센셜 오일이 붉고 염증이 있는 두피를 깔끔하고 시원하게 세정해준다. 200ml 3만2000원.
#헤어케어 #바캉스케어 #민감성두피 #여성동아
사진제공 다비네스 닥터그루트 디오디너리 르네휘테르 발망헤어 브리티시엠 시슬리 아베다 오리베 올라플렉스 이브로쉐 클로란 트리셀
도움말 이은숙(아베다 교육부 차장)
사진출처 언스플래시
-
추천 1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