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award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선정

사전 기초조사와 최종 심사 거쳐 66개 업체 시상

글 이현준 기자

2021. 03. 30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선정 기업이 발표됐다.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주간동아,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하는 브랜드 어워드다.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시상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에는 내구재(7개), 서비스(24개), 소비재(23개), 심사위원상(12개) 4개 영역으로 나뉘어 총 66개 업체가 선정됐다. 건축, 의료, 헬스케어, 식품, 교육 등 다양한 업종의 동향, 인지도 및 시장 점유율 등을 사전 기초조사하고 후보 브랜드를 선정, 최종 심사까지 분야별 기업들의 우수성을 공정하게 평가해 최종 집계된 점수에 따라 결정됐다. 

경희대 경영대학원 김홍유 교수는 “사회 전반에 두각을 나타내며 각 분야별 경제, 서비스 산업의 활성화와 시장 확대를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이 상을 통해 앞으로도 더욱 발전해나가길 바란다. 수상한 기업들 모두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SINKLEADER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주방용품(음식물처리기) 부문을 수상한 SINKLEADER(싱크리더)는 15년간 음식물처리기만 연구개발해온 ㈜세인홈시스의 음식물처리기 브랜드다. 국제발명특허대전에서 금상을 수상할 만큼 기술력을 갖췄으며 한샘, 쿠쿠홈시스 등 가전기업과 제조자개발생산(ODM) 파트너십도 맺고 있다. SINKLEADER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가정 내 음식물처리기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간편하면서도 친환경적인 처리 방식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세인홈시스 관계자는 “음식물 처리의 번거로움을 덜어 소비자 삶의 질을 높이고 매일 발생하는 쓰레기를 친환경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선진 주방 문화 가치를 창조하고자 힘쓰고 있다”며 “제품 기술력 향상과 고객서비스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가구앤하우스
가구 전문 브랜드

가구(식탁) 부문을 수상한 ㈜ 가구앤하우스는 공간의 아름다움을 선사하는 가구 브랜드다. 가구시장의 흐름에 발맞춰 트렌디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들이 쉽고 간편하게 가구를 조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도 개발 중이다. 다수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과 유통·도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비자들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고자 애쓰고 있다. 

나귀용 가구앤하우스 대표는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과 더욱 향상된 품질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브랜드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가구앤하우스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남초이스정형외과병원
비수술 척추·관절 특화병원

의료(비수술 척추관절치료) 부문을 수상한 강남초이스정형외과병원은 대학병원에서 6년 이상 재직한 대학교수 출신 전문의로 구성돼 있다. 비수술부터 재활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을 바탕으로 척추·관절·통증·재활·영상 5개 협진을 통해 환자 개개인에게 맞는 최적의 치료를 시행한다. 

또한 비수술 척추·관절 특화병원으로서 신의료기술인 ‘고주파 디스크 치료술’을 국내에 도입, 발전시켰다. 9만5000여 건의 비수술 척추 시술과 1만7000여 건의 고주파 디스크 시·수술 등 풍부한 임상 사례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조성태 원장은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환자를 진료하고,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갤럭시투자그룹
주식 정보 서비스

정보서비스(주식정보제공) 부문을 수상한 갤럭시투자그룹은 증권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전문 애널리스트들이 정확한 매수·매도 타이밍과 종목 분석, 실시간 피드백을 통해 고객이 수익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업계 최초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27001(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을 동시에 획득하기도 했다. 갤럭시투자그룹은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 스탁론(주식매입자금대출)은 물론, 증권사와 연계한 파생상품 판매 등 다양한 금융 분야로 사업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갤럭시투자그룹 관계자는 “확고한 투자철학으로 정도(正道)를 걸으려 노력하고 언제나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해온 덕분에 올해로 설립 4년 차를 맞아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기택배가는남자
배달고기 브랜드

프랜차이즈(배달고기) 부문을 수상한 고기택배가는남자(고택남)는 배달고기 전문 브랜드로, 론칭 2개월 만에 가맹점 50호 점을 돌파했다. 대구·경북에서 막창·돼지고기 브랜드 ‘솟대마을’을 운영하던 더블유에프앤비(Doubleu F&B)(대표 하동완)가 코로나19 사태 이후 숍인숍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로 돌파구를 찾으면서 탄생했다. 고택남은 특허받은 돼지고기와 함께 된장찌개, 각종 채소, 밑반찬 등도 배달돼 마치 고깃집에서 한 상을 먹는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고택남 관계자는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를 수상해 영광”이라면서 “현재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플랫폼에서 평균 평점 5점이라는 쾌거를 얻고 있는 만큼,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들에게 새로운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고려법률사무소
가사·파산회생 법률서비스

법률서비스(가사·파산회생) 부문을 수상한 고려법률사무소는 가사·파산회생 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법률사무소다. 사건에 따라 팀과 전담 변호사를 구성하고 손해사정인, 회계사, 공인중개사, 의료인 등 각 분야 전문가들과 협업 또는 자문을 통해 신속하게 사건을 해결함으로써 의뢰인이 원하는 최선의 결과를 얻어내고 있다. 고려법률사무소는 법률서비스 부문에서 의뢰인의 법률적 고민을 내 이야기처럼 경청하며 사건 해결에 나서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받아왔다. 

강영상 대표 변호사는 “의뢰인의 마음으로 현장에서 직접 소통하고 발로 뛰며 최선의 결과를 내는 로펌이 되겠다”고 밝혔다.

기린성형외과
통합 메디컬·뷰티 센터

의료(눈·코성형) 부문을 수상한 기린성형외과는 눈·코성형, 가슴성형, 안면윤곽, 리프팅, 쁘띠성형, 피부, 비만 등 진료를 세부적으로 구분해 시행하는 통합 메디컬·뷰티센터다. 

‘1%가 만족하는 무리한 성형보다 100%가 만족하는 안전한 성형을 원칙으로 한다’는 메인 슬로건 아래, 안전 지향 시스템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또한 해외 의료진을 초청해 국제의료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한국 의료기술을 세계에 전파한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한지현 원장은 “눈·코성형은 성형수술의 기본이라고 할 만큼 보편적 성형으로 알려졌지만 얼굴 전체 이미지를 결정하기 때문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기본에 충실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김순덕 원조부안집
기본에 충실한 생고기 브랜드

프랜차이즈(생고기) 부문을 수상한 ㈜신근식푸드의 대표 브랜드 김순덕 원조부안집은 신근식 대표 어머니의 고향인 전북 부안을 모티프로 한 고깃집이다. 고기 맛을 살리는 직화구이 시스템에 전라도 파김치를 기본으로 육즙 목살과 숙성 삼겹살, 시그니처 메뉴인 꼬들살이 합리적 가격대에 제공된다. 

신근식 대표는 “기본에 충실한, 고기가 맛있는 고깃집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노력한 결과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고객들에게 최상의 고기 맛을 전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고 연구하는 김순덕 원조부안집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냅다청양집
냉동삼겹살 전문 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냉동삼겹살) 부문을 수상한 냅다청양집은 2019년 본점 창업을 시작으로 현재 14개 직·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신영국푸드㈜의 요식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기본 냉동삼겹살에 매콤한 청양불오징어를 접목해 매콤한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로, 창업주의 이름을 따서 만든 영구기찌개, 근시기비쫄 같은 참신한 메뉴가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가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매장 운영과 함께 포장·배달도 하고 있으며, 대중적인 맛과 가성비 좋은 구성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냅다청양집 관계자는 “다양한 사이드메뉴를 개발하는 등 소비자가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나아가 본사와 가맹점주의 상생, 고객과 소통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블레스레드
프리미엄 결혼정보회사

정보서비스(결혼정보) 부문을 수상한 노블레스레드는 대한민국 상류층 회원들의 만족스러운 성혼을 위해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결혼정보회사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온라인 원스톱(one-stop) 검증 계약 시스템 등 시대 흐름에 따른 체계적인 매칭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회원 간 매칭이 만족스러운 성혼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2대 1 전담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노블레스레드 관계자는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를 수상해 기쁘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심각한 저출산 시대에 좋은 인연을 주선하고 대한민국 싱글 남녀의 건강한 결혼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더욱 힘쓰는 프리미엄 결혼정보회사 노블레스레드가 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닥터펩티 펩타이드 볼륨 마스터 에센스
펩타이드 전문 브랜드

화장품(에센스) 부문을 수상한 ㈜제이앤코슈의 닥터펩티(DR.PEPTI)는 ‘Pep Up Your Skin’이라는 슬로건 아래 펩타이드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펩타이드 전문 코스메틱 브랜드다. 

대표 제품인 ‘펩타이드 볼륨 에센스’는 2015년 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1초에 3병씩 팔리는 판매 기록을 세우며 당해 100만 병 이상 판매, 700억 매출 신화를 달성한 바 있다. ‘펩타이드 볼륨 마스터 에센스’는 프랑스 특허 성분 3종(보르피린™, 볼류폼™, 볼류먼트™)을 함유해 3D 입체 피부를 위한 주름 개선, 탄력, 리프팅 케어를 선사한다. 여기에 정제수를 대체한 회화나무열매추출물 51%, 지난 시즌 대비 더욱 풍부해진 펩타이드 11종,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과 엘라스틴까지 더해져 피부 탄성과 밀도에 도움을 준다.

도톨이
이너뷰티 건강식품 브랜드

이너뷰티(글루타치온) 부문을 수상한 이너뷰티 전문 건강식품 브랜드 도톨이(dotoli)는 지난해 하반기 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 영양제 ‘여심저격 뷰티스틱’을 출시했다. 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은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는 글루타치온을 함유한 효모로, 흔히 피부과 미백주사로 알려진 ‘백옥주사’의 원료를 식품으로 섭취할 수 있게 제조한 물질이다. 도톨이는 글루타치온 효모추출물 특유의 맛을 오랜 연구 끝에 요구르트맛으로 개선하고, 여기에 저분자피시콜라겐과 비타민C, 유산균 3종을 더해 토털 이너뷰티 식품으로 만들어냈다. 

도톨이 관계자는 “몸에 좋은 원료를 맛있게, 편리하게, 보기 좋게 식품으로 만드는 것은 쉽지 않다”며 “도톨이는 앞으로도 이 3가지 원칙을 지키는 K-이너뷰티의 대표 브랜드가 되겠다”고 밝혔다.

디자인마또
키즈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인테리어(상업인테리어) 부문을 수상한 키즈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디자인마또는 다양한 컬러감과 동선까지 고려한 놀이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컬러는 프로젝트당 최소 10가지 이상 사용하는데, 활동적인 기능뿐 아니라 시각적 자극까지 고려한 것이다. 안전과 관련한 부분에도 공을 많이 들인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마감재도 다양하게 활용한다. 이에 더해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KTC) 안전검사도 진행한다. 또한 클라이언트의 니즈를 파악하고 트렌드를 예측해 맞춤 제작·설계·시공과 함께 브랜드 마케팅도 수행한다. 

디자인마또 관계자는 “앞으로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은 물론 확장현실(XR)까지 접목해 색다른 키즈 공간 트렌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라이필 더마 콜라겐
콜라겐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콜라겐) 부문을 수상한 라이필 더마 콜라겐은 ㈜농심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이필의 첫 이너뷰티 솔루션이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콜라겐 제품 가운데 3.6%에 불과한 건강기능식품 콜라겐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개별 인정형 콜라겐 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를 함유하고 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에 따르면 기능성 원료인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는 섭취 4주 후부터 피부 보습 및 피부 각질량 개선, 8주부터 피부 탄력 개선, 12주부터 눈가 주름 개선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NS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콜라겐 원료 중 가장 작은 콜라겐 다이펩타이드로 173Da의 분자량을 자랑한다. 

라이필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삶을 건강한 아름다움으로 채우기 위해 믿을 수 있고 안전한 건강기능식품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래핑찰리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애견용품(반려동물용품) 부문을 수상한 래핑찰리는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웃게 해주고 싶다’는 반려인들의 마음을 담은 브랜드로, 2019년 10월 론칭했다. 대표 제품은 수딩샴푸, 오가닉거즈 손가락칫솔 등이며, 반려동물의 심리적 안정을 돕는 허그미셔츠와 힐링클립, 펫피트니스용 짐볼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오가닉거즈 손가락칫솔은 유기농 인증을 받은 오가닉 거즈를 사용해 자극 없이 양치를 시킬 수 있다는 후기가 쌓이면서 누적 판매량 20만 개를 돌파했다. 

래핑찰리 관계자는 “보호자의 편의보다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에 중점을 두고 끊임없이 연구한 노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를 수상하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반려동물용품 전문 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레아산부인과의원
여성질환 중점 산부인과

의료(산부인과) 부문을 수상한 레아산부인과는 자궁 기능을 최대한 보존하며 비수술 진료를 최우선으로 하는 여성질환 중점 산부인과다. 비수술적 치료인 하이푸시술의 경우 의료진의 다양한 임상경험과 세밀한 영상 판독 능력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치료 전과 후 MRI(자기공명영상법) 촬영을 통해 좀 더 정확한 진단은 물론, 환자 사후 관리에도 신경 쓰고 있다. 가톨릭대 외래교수로도 임명된 이경숙 원장은 자궁 관련 질환과 관련해 최대한 자궁을 보존하고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질환만을 치료할 수 있는 다양한 임상경험과 연구를 진행 중이다. 

레아산부인과 관계자는 “하이푸시술과 관련해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를 수상하는 등 다방면으로 인정받아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여성질환을 중점적으로 치료해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리릿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용품(마스크) 부문을 수상한 리릿은 ‘우리의 일상, 심플하게 하지만 풍성하게’를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합리적인 가격에 미니멀한 디자인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라이스타일 전문 브랜드다. 

마스크와 세제 같은 생활용품부터 이유식과 기저귀 등 아이용품, 먹을거리, 생활가전까지 불필요한 것은 덜어내고 필요한 것만 집중해 고민 없이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리릿의 KF94 마스크는 그레이, 네이비, 레드와인, 베이지 등 스타일리시한 컬러가 특징으로, 일상이 된 마스크를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완성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리릿 관계자는 “끊임없이 연구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일상에 꼭 필요한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리프경제연구소
증권정보 서비스

정보서비스(증권정보제공) 부문을 수상한 리프경제연구소는 그동안 전문 연구원들이 저성장-저금리 상황에 맞춘 세 가지 주력 상품으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단순히 증권 투자와 매매에 대한 자문뿐 아니라, 실전 매매를 위한 기본 교육부터 복합적인 차트 구성과 종목 선정 과정까지 고객에게 공개하고 실전 매매 기법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리프경제연구소는 무료체험 서비스를 진행해 일반 개인투자자는 물론, 직장인도 부담 없이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리프경제연구소 관계자는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를 수상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만족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다.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막차폐차
폐차서비스

고객만족브랜드(폐차서비스) 부문을 수상한 막차폐차는 한국자동차해체재활용업협회에 정식 등록된 관허폐차장인 ㈜양주폐차산업의 폐차 브랜드다. 2013년 온라인 폐차 서비스를 시작해, 기본 폐차 정보뿐 아니라 국가 지원금을 받으면서 진행하는 조기 폐차 정보, 폐차에 관한 궁금증 등을 블로그와 유튜브 등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대기오염 문제로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가 시행되는 가운데 폐차 신청부터 보조금 청구까지 돕는 조기 폐차 대행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최재호 팀장은 “비대면으로 차량을 맡기는 것과 관련해 소비자들이 불안감을 덜고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더 다양한 매체를 통해 소통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르베
유아의류 브랜드

고객만족브랜드(유아의류) 부문을 수상한 메르베는 2013년 ‘엄마와 아기에게 행복을 선사하는 최고의 선물’이라는 슬로건 아래 탄생해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유아의류 전문 브랜드다. 배냇저고리, 속싸개, 손/발싸개 등 출산 준비물부터 내의, 바디슈트, 우주복, 수면조끼, 무릎보호대, 양말에 이르기까지 0~3세 유아에게 필요한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다. 메르베는 온라인 판매 외에 국내 3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도 납품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해외 수출을 확대해가고 있다. 

왕성주 ㈜다원컴퍼니 대표는 “항상 소비자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며 소비자 만족 경영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메일빈
무인카페 전문 브랜드

히트상품브랜드(무인카페 솔루션) 부문을 수상한 메일빈(mailbean)은 개인용 컴퓨터(PC)나 모바일 등 원격으로 컵, 얼음, 음료를 제어할 수 있는 무인카페 전문 브랜드다. 매출 조회 및 마일리지 현황, 메뉴 변경이나 재료 잔량, 개인컵 사용 여부, 카드 환불 등을 실시간으로 조회하거나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최고급 원두와 최상의 재료를 사용하면서도 고객에게 저렴하고 착한 가격으로 커피와 음료 20종을 제공하고 있다. 

㈜휴니크 메일빈 관계자는 “올해는 가맹비, 로열티, 교육비, 감리비, 홍보비, 인테리어 공사마진 등을 면제한 6무(無) 정책으로 초기 창업 투자 비용을 절감하는 데 일조할 계획이며, 안정적인 무인 솔루션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명인치과의원
임플란트 중점 의원

의료(임플란트) 부문을 수상한 명인치과의원은 보건복지부 인증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가 모든 진료 과목을 직접 전담한다. 

구강과 안면 부위에 발생하는 모든 질병을 진단해 외과적 수술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일반적인 치과치료를 포함해 임플란트, 사랑니 발치, 턱관절 장애 등도 진료한다. 특히 3D 장비(구강정밀촬영 3D-CT, 구강스캐너 트리오스3) 등을 사용해 내비게이션·뼈 이식·발치 즉시 임플란트 등 다양한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한다. 또한 환자의 통증 완화에도 신경 쓰고 있다. 

명인치과의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자에게 좀 더 나은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멈추지 않고 노력하는 명인치과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모두투자그룹
주식투자 컨설팅 기업

정보서비스(주식투자컨설팅) 부문을 수상한 모두투자그룹은 서울남부지방검찰청 공증인가 법무법인의 확인을 받은 수익률을 공개하는 등 주식투자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5조 규정에 따라 벤처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모두투자그룹은 좀 더 전문성 있는 정보를 전달하고자 증권 방송 출연으로 신뢰도를 쌓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입문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모두투자그룹 관계자는 “수많은 업체가 허위 수익률을 공개해 정직한 업체 선택이 중요해졌다”면서 “모두투자그룹은 정직한 수익률 공개로 전문성과 신뢰성을 계속 쌓아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바베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화장품(폼클렌저) 부문을 수상한 바베(BABE)는 지난해 4월 국내 정식 런칭한 스페인 약국 전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안전한 성분 사용을 최우선 원칙으로 하며, 전 제품에 약산성 Ph 농도를 자체적으로 표기해 신뢰도와 안정성을 높였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바베 미셀라 젤(폼 클렌저)은 특허 기술인 ‘미셀라 시스템’이 더해진 특수 클렌저로, 제품 속 미셀라 입자가 전극을 이용해 피부 장벽 및 유익균을 보호하고 불순물만 자석처럼 끌어당겨 제거하기 때문에 약산성 Ph 5.5 민감성 피부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베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투표한 브랜드에게 주는 상인 만큼 이번 수상은 그 의미가 더욱 뜻깊다”면서 “브랜드 철학에 걸맞게 최고 성분을 담은 우수한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공급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바스템 리워터
욕실용품 브랜드

생활용품(샤워기) 부문을 수상한 바스템은 2014년 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기업으로, ‘욕실의 소프트웨어’로 불리는 (필터)샤워기, 샤워호스, 변기커버 등을 대표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팬톤 컬러를 기반으로 제작한 튜브형 샤워호스는 지난해 국내 대표 디자인 어워드인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와 ‘핀업 디자인 어워드(Pin up Design Award)’에서 본상 및 특허청장상,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윤수림 마케팅실 팀장은 리워터, 수앤케어 등 다양한 브랜드를 창출했다. 

김세영 대표는 “바스템은 ‘혁신보다 개량과 개선’을 목표로 하며 젊은 기업, 욕실 디자인 리딩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책임감 있게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문각
수험전문 교육기업

교육(교육서비스) 부문을 수상한 박문각은 1972년 행정고시학원 설립 이래 공무원을 비롯해 부동산공인중개사, 교원 임용, 경찰, 대학 편입, 전문 자격 분야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현재 서울 노량진·강남·종로, 경기 평택, 부산을 거점으로 하는 학원 사업과 온라인·방송 강의 사업, 각종 수험서 출판·제작, 그리고 공공기관·대학·기업과 제휴를 통한 B2B 사업을 진행 중이며, 수험 정보를 제공하는 채널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개인 맞춤형 학습 관리 시스템이 적용된 ‘스파르타반’도 개설해 법무사 분야 7년 연속 수석 합격자 배출, 대학 편입 수강생 3년 연속 서성한반(서강대·성균관대·한양대 등 최상위권 대학 편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운영되는 특수반) 100% 합격을 달성했다.

법무법인 에스에이치
이혼 소송 특화 로펌

법률서비스(이혼) 부문을 수상한 법무법인 에스에이치는 이혼 소송에 특화된 로펌으로, 현재 이혼가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사건 경험이 많은 대한변호사협회 인증 이혼 전문 변호사와 가사 전문 변호사가 의뢰인들에게 정확하고 수준 높은 이혼 법률 서비스를 제공한다. 변호사와 언제든 직통 연락이 가능하며, 변호사가 서류 준비부터 사건 진행, 사후 관리까지 철저하게 처리한다. 또한 변호사가 팀을 이루어 사건을 진행하기 때문에 신속하게 절차가 진행되며 언제나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24시간 변호사와 카카오톡, 온라인, 전화,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담 시 남녀 변호사 선택도 가능하다. 법무법인 에스에이치 관계자는 “이혼 소송 자체가 큰 스트레스로 다가오기 때문에 의뢰인에게 최대한 질 높은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람상조
상조서비스 전문 기업

고객만족브랜드(상조서비스) 부문을 수상한 보람상조는 ‘내 부모 내 형제처럼 정성을 다하는’ 고객만족경영 전략을 바탕으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VIP 전용 리무진, 전국 직영장례식장 할인 등 프리미엄 상조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또한 서비스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2014년 보람장례지도사 교육원을 설립해 직접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전국 5000여 명의 장례지도사, 의전관리사, 장례관리사가 고객을 위해 상시 대기 중이다. 

1991년 설립된 보람상조그룹은 본격적으로 ‘토털 라이프 케어 기업’으로 발돋움을 준비하고 있다. 뷰티, 헬스, 웨딩, 여행, 주얼리 등 고객이 인생 터닝포인트를 미리 계획할 수 있도록 컨설팅하며 삶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보본
감성 주방가전 브랜드

가전(주방가전) 부문을 수상한 보본(VOBON)은 국내 소형 및 생활가전 유통 기업 피닉스전자가 2020년 신규 론칭한 뉴라이프 감성 가전 브랜드다. 프리미엄 스타일의 보본 ‘클래식 라인’과 트렌디한 ‘팬시 라인’으로 다양한 연령대에 다가서고 있다. 주력 제품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증가한 홈베이킹 수요에 맞춰 출시된 딜라이트 와플메이커, 풀스텐 23L 에어프라이어 등 주방가전이다.
 
특히 실버 컬러의 23L 풀스텐 에어프라이어는 컨벡션 기능을 탑재한 오븐 겸 에어프라이어로, 통닭 2마리도 충분히 요리할 수 있어 주방 조리의 편리함을 돕는다. 

정재훈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일조하겠다”고 전했다.

보타랩
퍼스널케어 브랜드

히트상품브랜드(퍼스널케어) 부문을 수상한 ㈜리만코리아의 보타랩은 유해 성분을 최대한 배제한 에코-테크(ECO-TEC) 프리미엄 퍼스널 케어 브랜드로, ‘자연(BOTA)과 과학(LAB)의 만남’을 의미한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미세조류 유래 탈모 완화 및 모발 활성 효능을 담은 원료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해 출시한 헤어케어 세트는 출시 10분 만에 1차 완판을 기록했다. 보타랩 헤어 제품의 경우 미세조류 성분인 데저티콜라가 함유돼 모발 케어, 두피 진정, 영양 공급을 돕고, 보디 제품은 히알루콜라겐-3와 큐보좀 공법이 적용돼 피부 탄력 및 보습에 도움을 준다. 해당 제품들은 출시하자마자 완판을 이어가며 ‘김태희 샴푸’ ‘김하늘 보디크림’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사과나무학원
입시종합학원

교육(입시학원) 부문을 수상한 사과나무학원은 올해로 개원 20주년을 맞은 대형 입시종합학원이다. 서울 양천구청관, 이대목동관, 강서관, 등촌관 등 4개 관과 200여 개 강의실을 보유하고 있다. 

메가스터디, 스카이에듀, 대성마이맥 등 인터넷 강의 사이트에서 활약하는 ‘1타 강사’를 비롯해 목동·강서학군에 최적화된 학교 내신 전문 강사 등 120여 명에 이르는 강사진이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각 학생과 함께 당일 수업에 대한 평가는 물론, 학습 방향 설정 등도 논의한다. 

임충빈 대표원장은 “이번 수상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고 개원 20주년에 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성분에디터
성분제일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화장품(기초화장품) 부문을 수상한 성분에디터는 ‘좋은 성분의 확실한 효과를 믿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좋은 성분을 함유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이 되는 ‘락토 유산균 재생크림’, 피부 안색 개선에 효과적인 ‘사카로미세스 라인’, 기미·잡티 케어를 돕는 ‘조성아 기미크림’이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국내 최대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에서 선보인 ‘그린토마토 모공앰플 플러스’가 펀딩률 5만2668%, 매출 2억6000만 원을 달성했다. 뷰티 제품이 첫 펀딩에서 2억 넘게 모인 것은 역대급 기록이다. 

성분에디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피부 고민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무법인 한결세무그룹
세무 서비스 제공 기업

고객만족브랜드(세무서비스) 부문을 수상한 한결세무그룹은 합리적인 절세를 위해 최고 전문가 그룹이 함께하는 세무법인이다. 

복잡한 종합소득세와 상속세, 세무와 노무를 한 번에 해결하는 법인기장, 그리고 국세청 세무조사 대응 등 다양한 세무 서비스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고객의 성공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는 것은 물론, 최고의 절세와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임성종 대표 세무사는 “고객만족브랜드(세무서비스)를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위해 좀 더 나은 세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는 세무법인 한결세무그룹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맥흙침대
수맥 차단 특허 흙침대

가구(흙침대) 부문을 수상한 수맥흙침대는 숙면 전문 기업이다. 과거 우리 선조가 중요시하던 수맥 차단에 기술력을 집중해 수맥 차단 흙침대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수맥흙침대는 인체에 유해한 수맥과 전자파를 차단해 숙면에 도움을 주는 온열침대로 먼지와 진드기, 세균 번식 걱정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최근에는 황토흙소파도 개발, 출시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맥흙침대 관계자는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를 수상하게 돼 진심으로 영광이다.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매진할 것”이라며 “이번 수상을 기념해 다양한 축하 이벤트와 기념 세일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면건강연구소
수면 영양제 브랜드

건강기능식품(수면 영양제) 부문을 수상한 수면건강연구소는 전문가들의 과학적 연구를 통해 수면 영양제, 아로마 오일, 차 등 편안한 밤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수면 영양제 ‘하루수면’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면 기능성을 인정받은 감태추출물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으로, 건강한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잠든 후 깬 시간 감소’ ‘총 각성지수 감소’ ‘수면 중 호흡장애지수 감소’ 등이 확인되면서 갱년기로 수면에 어려움을 겪는 중년, 수면시간이 부족한 수험생과 직장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 

수면건강연구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건강한 수면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순수연구소
자연 유래 샴푸 브랜드

뷰티(샴푸) 부문을 수상한 순수연구소는 2017년 자연 유래 탈모 샴푸인 ‘어도러블 여인 샴푸’를 론칭한 후 꾸준한 입소문과 후기로 제품력을 인정받아 온라인 리뷰 누적 10만 개 이상을 기록한 뷰티 브랜드다. 

지난해에는 노니의 효능을 담은 노니 두피케어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홈앤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성공적으로 런칭한 바 있다. 순수연구소는 롭스, 이마트, 롯데마트 등에 입점해 판매처를 넓혀가고 있으며, 올해는 국내를 넘어 세계로 진출할 계획이다. 순수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과도한 마케팅보다 제품력에 신경 쓴 점을 소비자가 알아주고 인정해준 덕분인 것 같다”며 “제품에 더욱더 신경 써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에어퀸
생리대 브랜드

여성용품(생리대) 부문을 수상한 에어퀸은 ‘나노 멤브레인’이라는 신소재를 사용해 2019년에는 통기성을 장점으로 내세운 ‘오리진 생리대’를, 2020년에는 기능을 향상한 ‘에어퀸 생리대 브레스’를 선보였다. 에어퀸 생리대는 유기농 순면 커버를 적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고밀도 흡수체와 높은 통기성을 가진 소재를 사용해 상쾌함이 오래도록 유지된다. 또한 사이즈에 따라 5~7개로 소포장돼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SGS, SVHC, FITI 등 유해물질 안전 기준 관련 테스트를 모두 완료했으며, 유럽화학물질청(ECHA)으로부터도 유해성분 미검출을 인정받았다. 에어퀸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 생활에 편리함을 더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에이블투자그룹
투자 리딩 서비스 제공 브랜드

고객만족브랜드(투자리딩서비스) 부문을 수상한 에이블투자그룹은 증권 정보 분야 선두주자로서 심도 있는 증권 정보 분석과 다양한 투자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100만 개인투자자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에이블투자그룹은 고객 동반 성장이라는 경영 방침을 토대로 무분별한 투기를 예방하고, 현명한 투자 수익을 거둘 수 있도록 조언하고 있다. 또한 IR(기업설명회) 및 기업 탐방을 통해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애널리스트를 배양하고 투자 정보도 발굴한다. 에이블투자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수익 창출과 객관적인 투자 분석을 약속한다”면서 “한결 같은 사랑을 보내주는 고객들에게 8년여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모두 다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오빠들이만든떡볶이
떡볶이 전문 브랜드

프랜차이즈(떡볶이) 부문을 수상한 오빠들이만든떡볶이(오떡)는 국민 간식 떡볶이와 퓨전 분식을 주축으로 치킨, 닭발, 닭볶음탕 같은 별미와 안주류 등 다양한 메뉴로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떡볶이와 궁합이 잘 맞는 토핑 개발에도 힘쓰고 있으며, 시그니처 신메뉴를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오떡은 ‘점주와 브랜드의 동반 성장’이라는 경영이념에 따라 창업자의 부담을 줄이고 가맹점별 매출을 상승시키기 위한 노력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맛과 품질은 높이면서 조리 과정을 간소화한 오떡만의 ‘원팩 시스템’은 주방 운영의 부담을 덜어준다. 오떡 관계자는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수상에 발맞춰 품격 있는 맛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최고의 식재료와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오투스
눈 건강 관리기기

헬스케어(IoT 눈 건강기기) 부문을 수상한 오투스는 ㈜에덴룩스가 2016년 비전테라피 기술을 접목해 내놓은 IoT(사물인터넷) 눈 건강 관리기기다. 미국검안협회(AOA)에 따르면 비전테라피는 눈과 뇌를 포함해 시각 시스템에 대한 생리학적 관리 방법이자 렌즈, 프리즘, 시/지각 활동 프로그램 등을 통해 눈 건강을 관리해 시력을 회복시키는 방법이다. 오투스는 10개의 특수 광학 렌즈를 통해 수정체를 조절하는 모양체근에 반복적인 수축·이완 자극을 가해 시각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 하루 5분 착용만으로도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디바이스와 연동되는 전용 앱의 게임을 통해서도 눈 운동이 가능하다. 박성용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비전테라피를 접목한 제품을 와디즈 펀딩하고 있다”며 “앞으로 더 좋은 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왕카
중고차 매매 브랜드

고객만족브랜드(중고차) 부문을 수상한 수원 중고차 매매단지 왕카는 실매물 약 4만 대를 보유한 정식 허가업체로, 구매 고객 전원에게 1년간 보증, 무제한 A/S, 무료정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왕카는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저신용자, 주부, 군인도 중고차전액할부를 받을 수 있도록 자체 할부사(중고차 판매 업체가 중고차 할부 금리를 자체적으로 설정하는 시스템)도 운영 중이다. 중고차전액할부 상품은 할부 조건을 간소화하고 합리적인 이자율을 제시해 폭넓게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제관 대표는 “앞으로도 중고차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꾸준히 안전장치를 마련하고 소비자 만족을 우선으로 하는 왕카가 되겠다”고 전했다.

워샤
자연주의 헤어·보디 토털케어 브랜드

화장품(트리트먼트) 부문을 수상한 워샤는 파라벤, MIT/CMIT(가습기 살균제 성분) 같은 위험 화학성분을 철저히 배제한 저자극·자연 유래 화장품을 선보인 결과 론칭 3개월 만에 초도 물량 1만 개 완판,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25만 개를 돌파했다. 대표 상품인 기능성 탈모 방지 ‘쑥테라피 트리트먼트’는 국내산 사철쑥추출물 45%와 무실리콘 처방을 통해 모발 윤기 및 두피 환경 개선 등 두 가지 고민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준다. 쑥테라피 샴푸라인 또한 ㈜KC피부임상연구센터 임상시험에서 두피 온도 감소, 두피(붉은 기) 진정 개선 효과를 입증받았다. 워샤 관계자는 “곧 쑥테라피 라인 외에 신규 라인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지난 한 해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신제품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웰킨 두피/탈모센터
두피·탈모케어 브랜드

프랜차이즈(두피·탈모 케어) 부문을 수상한 웰킨 두피/탈모센터는 2006년 론칭한 글로벌 두피/탈모케어 브랜드다. 30만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24종의 관리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 부설 연구소를 통해 특허 성분 및 두피 전문 기기를 개발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두피 건강과 자생력을 높일 수 있도록 모든 케어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했다. 아울러 코로나19 사태로 센터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두피 홈케어 라인을 강화하고, 매장 내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을 적용해 방역에 힘쓰는 등 고객 편의를 다각화했다. 올해는 웰킨 코스메틱 홈케어 제품을 고객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 채널을 구축할 계획이다. 웰킨 두피/탈모센터는 국내 53개 지점이 있으며 해외에도 일본, 중국, 홍콩 등 9개 지점이 있다.

이쪼
병원 화장품 브랜드

뷰티(썬크림) 부문을 수상한 이쪼는 문제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병원 전용 화장품 브랜드다. 

자극받은 피부는 자외선 차단이 중요하며, 자외선 차단제는 자외선으로부터 2차, 3차로 이어질 수 있는 피부 노화, 피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면서 피부 자극도 최소화해야 한다. 이쪼 ‘선블럭 에프터필링’은 SPF50+/PA++++로 자외선A와 B를 모두 차단할 뿐 아니라, 자극받은 피부도 진정시키는 선블럭 크림이다. 발림감이 부드럽고 피부 자극이 적은 무기계 자외선 차단제로, 어린이나 연약한 피부를 가진 사람도 사용할 수 있는 EWG 그린 등급 처방의 순한 제품이다. 

이쪼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인케어올인원
살균소독제 전문 브랜드

생활용품(살균소독제) 부문을 수상한 ㈜엠씨씨바이오의 인케어올인원은 현재 미국식품의약국(FDA)의 OTC 의약외품으로 등록돼 있으며, ISO 9001:14001 인증과 100여 개 이상 시험성적서, 인허가,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엠씨씨바이오는 국내 유망 바이오 벤처기업으로서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로 불리는 각종 세균, 그리고 수퍼박테리아인 반코마이신내성 장알균(VRE), 현재 세계적 이슈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각종 식중독균 등을 99.999% 안전하게 살균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황병종 대표는 “인케어올인원이 코로나19에 대응해 우리 실생활 방역에서 큰 역할을 했다”며 “앞으로 변종바이러스 예방 대처에도 나서 살균소독 바이오업계에서 최고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자유다방
다이어트음료 브랜드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음료) 부문을 수상한 자유다방은 2019년 탄생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기능성과 식품의약품안전처 안전관리 인증을 받은 ‘5일에이드클렌즈’ ‘만미리콜라겐’ 등을 출시했다. 

특히 ‘5일에이드클렌즈’는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포당 3400mg,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하는 것을 막는 가르시니아 HCA를 포당 900mg 함유해 주목받으면서 출시 약 3개월 만에 10만 포 완판 기록을 달성했다. 

자유다방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제품력을 한 번 더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가 다이어트 부담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매진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잔티시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건강기능식품(잔티젠) 부문을 수상한 잔티시아는 아이비엘의 헬스케어 브랜드 뉴트리풀이 만든 건강기능식품으로, 높은 고객 만족도와 재구매율로 누적 판매량 18만 개를 기록했다. 기초대사량을 400kcal 높이는 효과로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은 잔티젠 성분과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을 막는 가르시니아 성분을 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잔티시아는 2018년부터 대한철인3종협회와 공식 후원 협약을 맺어 4년째 이어오고 있으며, 서울국제마라톤대회, 동아마라톤 등 다양한 운동 경기 후원에 참여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고 있다. 최영욱 아이비엘 대표는 “소비자의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가 좋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만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자입찰교육원
입찰 교육 전문 브랜드

교육(입찰교육) 부문을 수상한 전자입찰교육원은 전자입찰이 시작된 2000년부터 입찰연구소를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해마다 2000명 이상의 교육생에게 검증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체계화되지 않은 업무환경에서 올바른 기준을 제시하고, 입찰 실무에 꼭 필요한 다양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교육 만족도 5점 만점에 4.6점 이상을 받고 있는 전문 교육 강사진을 보유해 수강생들의 니즈와 변화하는 정책에 걸맞은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검증된 입찰 전문 분석가를 양성하기 위해 ‘입찰정보관리사’ ‘입찰정보분석사’ 자격증을 준비하고 있다. 전자입찰교육원장은 “앞으로도 교육에 희망을 담아 낙찰로 행복을 드리는 전자입찰 전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자입찰교육원이 되겠다”고 말했다.

카처
글로벌 청소기 브랜드

고객만족브랜드(청소기) 부문을 수상한 카처는 가정용과 산업용을 모두 아우르는 청소 장비 풀 라인업을 구축한 토털 클리닝 솔루션 기업으로, 청소 관련 특허만 2500개 이상 출원할 만큼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카처는 글로벌 기업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세계 곳곳에 있는 랜드마크들을 독보적인 고압세척 기술로 청소하는 ‘세계문화유산 클리닝 캠페인’을 펼쳐왔다.
 
국내에서는 서울 랜드마크인 N서울타워와 충주댐 등의 정화 작업을 진행하며 프리미엄 청소 장비 브랜드로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황영권 한국카처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여준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고자 양질의 제품 경험과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컬러딥
색조 브랜드

화장품(파우더) 부문을 수상한 컬러딥은 ㈜미스코스의 색조브랜드로 2016년 런칭 후 립틴트, 파운데이션, 커버팩트 등 수많은 히트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오!매직 파우더’는 25년 경력의 컬러 전문가인 고은정 미스코스 대표가 직접 개발했다. 피부 결점은 커버하면서도 묻어나지 않기를 원하는 여성들을 겨냥한 제품이다. 미스코스는 2020년 신세계TV쇼핑에서 주관한 ‘코로나19에 잘 대처한 회사’에 선정되며 화장품 브랜드로서 컬러딥의 입지를 다시 한 번 튼튼하게 다졌다. 

고은정 대표는 “‘대한민국 소비자 선호도 1위’ 화장품(파우더)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차천국
외식 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주점) 부문을 수상한 ‘酒食(주식)회사 포차천국’(포차천국)은 외식경영/컨설팅 전문 기업 ㈜미트더석세스가 2016년 론칭한 브랜드다. ‘밥도 먹고, 술도 먹고’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포차천국은 유행을 선도하는 신메뉴와 가성비 메뉴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200호 점까지 문을 열었다. 

무엇보다 포차천국은 지난해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와중에도 끊임없는 업체 발굴과 인재 영입을 통한 메뉴 개발,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51개 매장을 신규 오픈했다. 체계적인 교육과 원팩 조리 시스템, 운영 노하우 덕분에 초보 창업자도 쉽게 운영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포차천국 관계자는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점주와의 높은 유대감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점주 간 신뢰를 구축해 프랜차이즈 산업 이미지 제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시니어연구소
방문요양 서비스 브랜드

케어서비스(방문요양서비스) 부문을 수상한 한국시니어연구소는 65세 이상 노인이 집에서 요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요양보호사(7400여 명)를 파견하는 방문요양센터를 현재 전국 각지에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국시니어연구소 직영 방문요양센터는 자체 개발 솔루션을 기반으로 행정업무를 대폭 줄이는 대신, 노인 돌봄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 계열 투자사인 스프링캠프, 배달의민족에 투자한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등을 통해 투자 유치를 진행했으며, 온누리약국과 실버 제품 개발 및 유통에 관한 업무협약도 진행한 바 있다. 이진열 대표이사는 “실버테크시장과 요양시장에서 노인, 보호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부분을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방문간호, 재활치료 연계, 병원이동 서비스 등 다양한 요양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홈트리오
전원주택 브랜드

건축(전원주택) 부문을 수상한 홈트리오(HOMETRIO)는 우수한 품질과 책임감 있는 서비스로 건축주들의 신뢰를 얻고, 건축과 관련해 사소한 것 하나까지도 소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힘쓰고 있다. 

ISO 국제인증을 획득한 홈트리오는 고급 프리미엄 주택모델을 연이어 발표한 종합건설사로, 건축주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등 전원주택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홈트리오 대표는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를 수상해 영광”이라며 “홈트리오의 노력을 인정하고 응원해준 모든 건축주에게 감사를 돌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심사평

김홍유 심사위원장·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김홍유 심사위원장·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시상식에 참석한 기업 대표들과 관계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수상한 기업에 축하의 말씀도 전합니다.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는 공정한 조사를 통해 검증된 기업과 제품, 브랜드를 발굴하고 시상해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선택의 기준을 제시하고자 제정된 브랜드 대상입니다.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한 경영인 및 기업 관계자들은 변화하는 산업의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가치를 창출하고 소비자 만족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부터 코로나19 사태로 경제 침체 위기에 직면했음에도 비대면으로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양질의 노력을 기울여왔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또한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초연결시대’로, 기업과 소비자가 더욱더 상호 수평적 관계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기업은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고, 고객을 적극적으로 포용하는 정책을 통해 고객 만족 실현에 힘써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기업은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과 신뢰관계를 구축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소비자 중심 경영이라는 목표 아래 궁극적으로 소비자 만족에 기여하는 기업만이 앞으로 무궁한 발전을 이룰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시상식을 계기로 각 브랜드가 인정받고 널리 알려지길 바라며, 나아가 소비자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해가길 바랍니다. ‘2021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에 선정된 기업과 브랜드에 다시 한 번 축하 인사를 드리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큰 발전이 있길 기원합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