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물과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는 미국 브랜드 롤리. 2 파우더 샴푸를 판매하는 헤어 브랜드 OWA. 3 파우더 마스크팩을 출시한 가이모건. 4 2016년 ‘물 없는 아름다움’을 표방하며 론칭한 핀치오브컬러. 5 물 대신 식물 속 영양 오일을 활용하는 스킨앤센시스.
이처럼 코앞으로 다가온 어두운 현실 속에서 뷰티 업계는 지속 가능한 뷰티 제품을 출시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로레알 CEO 장 폴 아공은 “물은 고갈 위험에 처한 소중한 자원이며, 지속 가능한 수자원 관리는 우리의 책임”이라며 2020년까지 2005년 대비 완제품에 들어가는 물 소비량을 60% 감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많은 뷰티 브랜드에서 화장품 성분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물에 대한 의존도를 낮춰 지구는 물론 소비자의 피부 건강까지 생각하는 제품을 연구하고 만드는 중이다.
워터프리 뷰티의 가장 큰 장점은 물 사용을 줄여 환경을 지키는 것뿐 아니라, 무게가 가벼워져 액체 형태 제품을 담기 위해 필요했던 과도한 포장으로 인한 환경 파괴로부터 자유로워진다는 것이다. 또한 물에 희석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성분을 담을 수 있어 훨씬 더 직접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 역시 주목할 만하다. 귀찮은 것은 딱 질색인 이들에게도 희소식이다. 물 없이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는 클렌징 티슈, 바쁜 아침 머리 감을 시간도 없을 때 제격인 파우더 성분의 드라이 샴푸, 물과 치약 모두 필요 없이 씹기만 하면 되는 고체 치약 등은 바쁘고 피곤한 현대인에게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긍정적인 소식은 지속 가능한 워터프리 화장품을 해외가 아닌 국내에서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대표적인 예로 고체 형태 샴푸 바, 성분을 동결시켜 만든 가루 형태 파우더 워시, 물 대신 오일을 활용한 보디 워시 등 제조와 공정 과정에서 물 사용을 제한한 제품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너무 늦기 전에 지구를 지키기 위해 좀 더 괜찮은 소비를 하겠다고 마음먹었다면 이제 워터프리 뷰티의 마력을 체험해볼 차례다. 일상은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지만, 어쩌면 모든 것이 달라질 테니까!
#윤리적 소비를 위해 주목해야 할
워터프리 뷰티 아이템 리스트
쥬스투클렌즈 파우더 워시메이크업, 노폐물, 묵은 각질까지 말끔하게 지워주는 파우더 클렌저로 비타민 C, 케일, 아보카도, 오이 등 그린 주스를 함유해 피부결 관리에도 도움을 준다. 1.2g×30개 2만6천원.
라뷔게르 쏠 드 뷔게르
모발 생성과 강성, 두피 조직 강화에 필수적인 영양소를 담은 샴푸. 화학 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은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의 천연 유래 원료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약산성 제품이다. 100g 1만7천원.
러쉬 테라피 마사지 바
카카오 시드와 시어버터, 라벤더 오일 등 비건 성분만을 담은 보디마사지 바. 체온으로 녹여 온몸을 마사지하듯 눌러주면 건조한 피부와 부기 케어에 효과적이며, 차분한 허브 향이 은은하게 남아 기분 좋은 샤워를 돕는다. 50g 1만9천원.
뉴오리진 이너 플로라 페미닌 파우더 워시
자연 유래 성분만으로 약산성을 구현해 자극을 최소화한 여성 청결제. 화학 성분을 넣지 않은 자연 유래 성분으로 Y존의 유수분 밸런스를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40g 3만2천원.
톤28 몸 씻을 거리
2만 명 이상의 피부 빅데이터를 분석해 만든 저온 숙성 보디 워시. 상쾌한 천연 멘톨과 피부 탄력을 도와주는 자몽 오일, 보습을 채워주는 누룩과 원두 껍질 성분으로 만들어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120g 1만1천원.
클라랑스 마이 클라랑스 리-무브 래디언스 엑스폴리에이팅 파우더
비건 스킨케어 마이 클라랑스 라인의 각질 케어 파우더. 물과 부드럽게 섞이는 가벼운 텍스처의 모링가 추출물이 피부 표면의 잔여물과 각질을 완화시켜 피부를 정화해준다. 40g 2만9천원.
더뷰티풀팩터 프로바이오틱 파우더 앰플
9가지 멀티비타민이 피부를 투명하게 밝혀주는 톤업 앰풀. 피부에 닿는 순간 파우더에서 앰풀로 변하는 포뮬러로 클렌징부터 스킨케어, 베이스까지 원하는 아이템과 믹스해 사용할 수 있다. 2g 1만원.
숨37° 브라이트 어워드 엔자임 파우더 워시
피부의 묵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클렌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마일드한 타입으로 쌀 성분이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 맑고 투명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1.5g×40개 3만5천원.
아렌시아 피지 에그
60일간의 저온 숙성으로 천연 성분 파괴를 최소화한 클렌징 팩. 여드름과 지성 피부에 좋은 그린 파파야,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활성 숯과 센텔라로 번들거리는 피지 관리에 효과적이다. 100g 2만원.
딥티크 래디언스 부스팅 파우더
클레이 파우더 성분이 피부를 투명하게 정화시켜주고, 장미, 재스민, 네롤리 꽃잎 파우더의 진정 효과로 클렌징과 브라이트닝 효과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다. 40g 6만8천원.
기획 최은초롱 기자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제품협찬 뉴오리진 더뷰티풀팩터 딥티크 라뷔게르 러쉬 숨37° 아렌시아 쥬스투클렌즈 클라랑스 톤28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