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health

소외되기 쉬운 영양소 비타민 D와 마그네슘

EDITOR 강현숙 기자

2020. 05. 31

운동과 야외활동이 줄어든 요즘 생활 속에서 꼭 섭취해야 할 영양소를 찾아보다.

비타민 D 부족, 보충하는 방법은?

햇빛은 우리 몸에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사람의 몸은 햇빛을 흡수해서 여러 과정을 통해 비타민 D를 생성합니다. 일정한 시간 이상 햇빛에 노출되면 피부 속 콜레스테롤과 자외선 B(UV-B)가 반응하여 우리 몸에서 비타민 D를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일조량이 적은 계절에는 이러한 과정이 감소할 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비교적 야외활동이 적은 사람의 경우, 일조량이 많은 계절에도 체내 비타민 D 생성 양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충분히 햇볕을 쬐는 것 이외에도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거나,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체내 비타민 D를 보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우리 몸에 비타민 D가 필요한 이유는

햇빛을 통해 생성되는 비타민 D는 뼈의 형성과 골다공증 발생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칼슘과 인을 흡수하고 이를 이용하는 데 필요합니다. 비타민 D3는 체내 칼슘과 인이 몸에서 이용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D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D와 칼슘, 마그네슘의 관계에 대해서

마그네슘은 체내 에너지를 생산하고, 이를 이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신경과 근육 기능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칼슘은 정상적인 혈액응고, 뼈와 치아 형성, 신경 기능 조절에 도움을 주는데, 칼슘의 흡수에 도움이 되는 것이 바로 비타민 D입니다.

세 가지를 함께 섭취하는닥터아돌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는건강기능식품입니다.

연구개발/판매처 : 닥터아돌 제조사 : 한국씨엔에스팜

연구개발/판매처 : 닥터아돌 제조사 : 한국씨엔에스팜

사진&자료제공 닥터아돌 디자인 박경옥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