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feStyle gourmet

품격 있는 한식 맛집

EDITOR 한은선

입력 2020.01.05 10:00:01

특별한 날, 온 가족이 외식하기 좋은 한식 레스토랑이 여기에 있다. 음식의 맛은 기본, 분위기와 가성비까지 뛰어난 한식 레스토랑을 소개하니 올해는 맛집 찾아 헤매지 마시길. 

묘미

@hanbyuleestar

@hanbyuleestar

실험적인 다이닝을 이끌던 장진모 셰프가 한식에 대한 관심과 연구를 통해 야심차게 탄생시킨 ‘묘미’. 맵고 짠 양념을 걷어낸 고유한 한식의 스펙트럼과 셰프의 개성이 만나 이름 그대로 색다른 한식의 멋과 맛을 즐길 수 있다. 한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쌀밥에 무게를 실은 코스 구성도 인상적이다. 요리마다 나무, 자갈, 도기 등을 활용한 정적이면서 감각적인 플레이팅은 인증사진 필수. 

ADD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53길 20
OPEN 낮 12시~밤 12시(오후 3시~5시 50분 브레이크타임, 일·월요일 휴무)
MENU 런치 5만원, 디너 14만원(각 소고기 메뉴 선택 시 2만5천원 추가)


옳음

품격 있는 한식 맛집
퀄리티 높은 요리로 사랑받고 있는 모던 한식 파인다이닝 ‘옳음’. 요리에는 ‘신선한 재료로 정직한 맛을 내겠다’는 서호영 셰프의 철학이 담겨 있다. 군더더기 없이 우아한 분위기의 다이닝과 예술 작품을 연상시키는 플레이팅 등 곳곳에 오너 셰프의 고민과 정성이 스며 있다. 

ADD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52길 37 3층 
OPEN 낮 12시~오후 3시, 오후 6~10시(화요일 휴무, 신정·설·추석 당일 휴무)
MENU 오찬(런치) 6만5천원, 정찬(디너) 15만원


도르리

@liveyourlife_sh

@liveyourlife_sh

제철 재료를 활용한 한식을 맛볼 수 있는 ‘도르리’. 시즌 테마에 따라 코스 구성이 달라지는데, 한 코스 안에 겨자된장과 베샤멜소스가 함께 등장하거나 부각과 푸아그라로 맛을 낸 요리를 내는 등 한식을 새롭게 해석한 재미가 가득하다. 아름다운 식기와 커틀러리, 정교하고 세심한 담음새가 만나 대접받는 느낌 충만한 시간을 선사한다. 예약제로 운영되니 방문 전 사전 예약은 필수. 



ADD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 4길 54
OPEN 런치 오후 12시 30분~2시, 디너 오후 6~10시(월요일 휴무) 
MENU 런치·디너 각 4만8천원


나루

품격 있는 한식 맛집
영국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모노클’에서 선정한 ‘세계 100대 호텔’ 중 유일한 한국 호텔인 핸드픽트호텔의 한식당. 9층 로비에 위치한 ‘나루’는 경쾌한 분위기와 함께 정겨운 상도동 골목 풍경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시원한 뷰를 자랑한다. 송화버섯을 곁들인 살치살구이, 새우전복장, 선어, 항정살간장구이 등 나루의 대표 요리로 구성된 정갈한 한식 코스를 맛볼 수 있다. 이색적으로 꾸민 호텔 고층에서 만족스러운 한식 코스를 경험해보자. 

ADD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120 핸드픽트호텔 9층 
OPEN 조식 오전 7~10시, 중식 오전 11시 30분~오후 3시, 석식 오후 5시 30분~9시 30분
MENU 나루교자상 3만7천원, 노들교자상 2만7천원


한식공간

bob lee

bob lee

‘셰프들의 셰프’로 유명한 한식 대가 조희숙 셰프가 디렉팅한 한식 파인다이닝. 한식 대가의 손길과 정성이 담긴 품격 있는 한식을 친숙하게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접시마다 정갈하게 담긴 제철 재료로 만든 요리는 경이로운 맛의 신세계를 선사한다. 통유리창으로 창덕궁이 내려다보이는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제대로 된 한식을 즐겨보시길. 

ADD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83 공간 신사옥 4층 
OPEN 낮 12시~오후 10시(오후 3~6시 브레이크타임, 일요일 휴무) 
MENU 점심 6만원, 저녁 12만원


참한

@taeyoung_bae

@taeyoung_bae

게장, 전복장, 연어장, 새우장, 소라장으로 구성된 이른바 ‘장파이브’로 유명한 게장 전문점. 한국적인 간장 요리의 정수를 한껏 맛볼 수 있는 모둠 세트는 매일 한정 수량으로 준비해 예약하지 않으면 먹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 마성의 간장게장과 매콤양념게장은 알이 꽉 찬 암꽃게로 만들어 최고의 감칠맛을 낸다. 이천쌀밥과 함께 식전샐러드, 반찬, 국, 디저트까지 풀코스로 푸짐한 한상을 즐겨보길 추천한다. 

ADD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168길 15
OPEN 오전 11시~오후 9시
MENU 참한모둠세트 1인 3만9천원, 간장게장정식·양념게장정식 각 3만3천원, 게알비빔밥 2만3천원, 연어장비빔밥 1만9천원


기획 한여진 기자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인스타그램 나루 도르리 묘미 옳음 한식공간 BOBLEE




여성동아 2020년 1월 673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