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Culture

what's up

.

입력 2019.12.29 10:00:01

패션의 완성은 BTW 티셔츠 

what
패션 브랜드와 아티스트들 간의 콜래보레이션이 시대의 트렌드로 떠오른 가운데, 하이엔드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BTW(비토우)가 유명 크리에이터들과 ‘티셔츠 프로젝트’라는 흥미로운 협업을 전개한다. 첫 번째 크리에이터는 뉴욕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엘 킴벡이 이끄는 ‘스튜디오 핸섬’이다. 메종 키츠네·빔즈·맨해튼 에이스호텔 등과 협업을 진행한 바 있는 스튜디오 핸섬은 뉴욕에서 발견한 타이포와 그래피티를 재해석하여 ‘뉴욕의 한순간’을 표현한 세 가지 라인에 스웨트 티셔츠, 후드 티셔츠, 반팔 티셔츠 등 총 10종을 선보인다. 두툼하고 촘촘한 밀도의 최고급 100% 면 소재를 사용했으며 뉴욕 보더들의 복장에서 영감을 얻은 기능적인 펀칭 스티치가 럭셔리한 시그니처를 이룬다. 

두 번째 크리에이터는 패션 유튜버 ‘현실 스타일러’다. ‘오빠의 옷빨’ 작가이기도 한 그는 2030 남성들이 실용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코디를 제안한다. 

서울 광화문 일민미술관과 청담동 럭셔리 편집숍 한스타일에서 팝업 스토어를 열었던 티셔츠 프로젝트의 상품들은 온라인 쇼핑몰 무신사와 샵오티티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EDITOR 김명희 기자


파티의 주인공은 나야 나!

what
한 해 동안 애쓴 주부들을 위한 특별한 파티가 열렸다. 맘스런(지역맘카페운영자협동조합)은 지난 12월 5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2019 크리스마스 연말 파티 ‘언니가 돌아왔다’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일산아지매, 김포한아름, 인천맘 소중한인연, 수원맘모여라, 분따 등 맘카페 회원 2백여 명이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레드카펫 타임에는 각자 준비해 온 의상을 입고 모델처럼 런웨이를 걸으며 주인공이 된 듯한 기분을 만끽했고, 발라드 가수 오세웅의 감미로운 노래를 들으며 힐링의 시간도 가졌다. 파티에 참석한 회원들에게는 에스테팜, 이마트, 해태제과, 장성우의 발효돈, 60계치킨, ‘여성동아’ 등이 준비한 푸짐한 선물도 제공됐다. 파티를 기획한 맘스런 이명아 이사장은 “앞으로도 회원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물할 수 있는 행사를 많이 준비하기 위해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EDITOR 김명희 기자


김혜수의 탱탱한 꿀피부 비결

what
피부가 얇고 예민해 주름지기 쉬운 눈가에만 발랐던 아이크림을 얼굴 전체에 바른다면? 눈가에만 집중됐던 탄력과 영양이 얼굴 전체에 흡수되면서 탱탱한 모찌 피부로 거듭나지 않을까. 에스테틱 노하우를 담은 컨템포러리 화장품 브랜드 AHC가 서울 성수동 피어 59 스튜디오에서 신제품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론칭 행사를 개최했다. 2020년 1월에 출시하는 타임 리와인드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AHC의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인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의 8번째 업그레이드 신제품이다. 인체 유사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100% 함유해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으로, 피부 속 콜라겐을 촘촘하게 채우고 피부 밀도와 탄력을 높여줘 일명 ‘탄력 매듭 크림’으로 불린다. 또한 아이크림 입자를 지난 시즌보다 무려 30%나 줄여 제품 속 영양 성분을 피부 깊숙이 빠르게 흡수시킨다. 이날 행사에는 론칭을 축하하기 위해 배우 김혜수와 오연서, 조보아가 꿀피부를 과시하며 등장, 이목을 집중시켰다.

EDITOR 정세영 기자


그때 그 시절이 그립다면, 카페 라벤더

what
커피의 도시 강원도 강릉에 뉴트로 감성이 짙게 풍기는 ‘카페 라벤더’가 2019년 10월 문을 열었다. 관광객으로 붐비는 중앙시장과 홈플러스에서 걸어서 4, 5분 거리에 자리한 카페는 산뜻한 노란색과 라벤더의 보라색이 어우러진 외양으로 눈길을 끈다. 신경순 대표는 수년간 비어 있던 2층짜리 주택 내부를 6개월간 공들여 수선해 격조 있고 따뜻한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1, 2층 방과 거실 등 6개의 공간이 다른 주제로 꾸며져 포토, 셀카에 최적화되었다. 벽면에는 옛집의 목재, 한옥의 창호지 문과 장식재가 재활용돼 연륜을 느끼게 해준다. 소주 내림기, 기름 짜기 틀, 재봉틀, 물레, 고드랫돌, 떡판, 떡살, 반닫이, 절굿공이, 대추나무 다듬이 등 옛 생활 도구들이 작은 박물관 분위기를 연출한다. 2층에는 유튜버가 스튜디오로 활용하거나 세미나를 할 수 있는 공간도 갖췄다. 마당에는 미니 공연용 무대가 있고 주변에는 크고 작은 화분들이 반긴다. 강릉원주대학에서 볶은 프리미엄 커피가 준비돼 있으며 계절별 이벤트도 펼쳐진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오후 10시. 주소는 강원도 강릉시 옥천로 19번길 20.

EDITOR 이한경 기자


방탄소년단 여행 예능에 동행한 리모와

what
글로벌 스타 방탄소년단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인 여행 예능 프로그램 ‘방탄소년단 본보야지 시즌4’ 뉴질랜드 편에 프리미엄 러기지 브랜드 리모와가 함께했다. 

‘방탄소년단 본보야지’는 일곱 멤버의 여행기를 가감 없이 생생하게 전하는 리얼리티 방송으로 2020년 1월까지 총 8회에 걸쳐 공개된다. 빡빡한 일정에서 벗어나 뉴질랜드의 광활한 대자연을 마음껏 누리며 액티비티를 즐기는 멤버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반응이 뜨겁다. 

리모와는 ‘방탄소년단 본보야지 시즌4’에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레드 및 블루 컬러 핸들과 휠로 맞춤 제작한 리모와 클래식 체크-인 L, 오리지널 컬렉션의 새로운 색상인 오리지널 캐빈 마린 및 스칼렛, 그리고 하이브리드 컬렉션의 새로운 색상인 하이브리드 캐빈 올블랙 및 화이트 등이다.

EDITOR 정혜연 기자


콜라겐으로 관리하는 모발

what
겨울철 차가운 공기와 매서운 칼바람과 실내·외의 급격한 온도 차 등 자극적인 환경에서 두피와 모발이 안전할 리 만무하다. 한껏 예민해진 두피, 푸석푸석 건조한 모발을 한 번에 케어하면서 촉촉하게 윤기까지 더하고 싶다면 테스콤 콜라겐 헤어드라이어와 진동 이온 브러시를 추천한다. 콜라겐 헤어드라이어(22만원)는 드라이를 통해 머릿결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콜라겐, 플래티넘, 나노 미스트를 방출하는 제품. 진동 이온 브러시(4만4천원)는 두피를 마사지하고, 모발의 큐티클을 정돈하며, 헤어에 윤기를 더할 뿐 아니라 정전기 발생을 막아주는 고기능성 뷰티템이다. 빗질로 인한 정전기 발생이 일반 브러시에 비해 약 80% 낮아, 건조한 겨울철에 정전기로 인해 헤어가 엉키거나 손상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EDITOR 최은초롱 기자




여성동아 2020년 1월 673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