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ust have

선과 결의 음율 현

겨울철 탈모 예방 위한 궁극의 헤어 케어

기획ㆍ신연실 기자|사진ㆍ홍중식 기자

2013. 12. 06

과거, 탈모는 남자의 전유물이라고 여겼지만 30~40대 여성 탈모 비율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젊고 건강한 두피와 모발 관리를 위한 제품과 관리법이 주목받고 있다. 여성 탈모는 스트레스가 주원인이지만 관리 소홀로 인한 두피 건강 악화가 탈모로 연결되는 경우도 상당하다. 농협한삼인의 6년근 홍삼 농축액으로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가꿀 수 있는 애경 현 헤어 케어 라인의 도움이 절실하다.

선과 결의 음율 현
겨울이 되면 머리가 빠진다?

성장기 모발 비율은 봄철에, 퇴행기 모발 비율은 가을철에 증가하고 겨울철이 되면 모발 탈락이 급증한다. 여름내 자외선으로 인해 생성된 두피 각질층은 서늘하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두꺼워지면서 두피 모공을 막아 탈모 속도를 더욱 빠르게 진행시키고, 낮은 기온 또한 신체의 원활한 혈액순환을 방해하며 모근이 영양을 제대로 공급받지 못하게 해 자라는 모발과 기존 모발 모두 외부 자극에 쉽게 손상되고 빠지게 만든다. 특히 겨울은 체내 남성 호르몬이 다른 계절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분비되는 시기이므로 탈모 증상이 없던 여성도 평소에 비해 많은 양의 탈모가 일어날 수 있다. 계절에 의한 탈모는 특정 부위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전형적인 남성형 탈모와 달리 모발 전체에서 골고루 빠지며 일시적인 현상이지만, 이 시기에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두피 건강에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겨울철 헤어 관리법

낮은 기온과 습도는 두피와 모발에 악영향을 미친다. 추운 날씨를 피해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난방을 가동하면서 그렇지 않아도 부족한 습도는 더 낮아진다. 건조한 환경에 장시간 노출되면 두피와 모발 또한 수분이 부족해져 가려움이 심해지고 비듬이나 지루성 두피염 등 두피 질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평소 탈모 증상이 있다면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기후로 인해 더 악화될 수 있는 것! 겨울에는 두피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실내 온도를 지나치게 높게 설정하지 않도록 한다. 갑자기 모발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지거나 비듬이 많이 생겼다면 전용 제품으로 즉각적인 집중 관리에 돌입해야 한다.

젊고 건강한 모발 관리 위한 처방, 현



32시간 85℃ 홍삼의 약속 한방 뷰티 브랜드 애경 현에서는 한국인 체질에 맞는 신토불이 한약재, ‘홍삼’에 주목했다. 홍삼을 지속적으로 섭취했을 때 탈모 예방과 개선 효과는 물론 피부 세포 활성화 및 보습에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 제품의 효능 및 전문성을 위해 홍삼 전문회사인 농협한삼인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모든 제품에 농협한삼인이 품질을 보증하는 100% 국내산 6년근 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은 일본의 죽절삼(8종), 중국의 전칠삼(14종), 미국의 화기삼(15종)에 비해 월등히 많은 32종의 사포닌을 함유해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정성스런 증포 과정으로 생삼의 독소를 제거해 만든 국내산 6년근 홍삼에 농협한삼인의 노하우를 담아 85℃에서 32시간 동안 저온 추출해 만든 농축액에는 유익한 생리 활성 성분이 담겨 몸을 근본적으로 정화하고 두피를 탄탄히 하며 손상된 모발 회복에 도움을 준다.

영양 가득 천연 씨앗 에너지&저자극 처방 현 헤어 케어 라인에는 우리 땅의 정기를 받고 자라 영양분이 가득한 국내산 씨앗 에너지 복합체가 피부 및 두피 타입별 특성에 맞게 들어 있다. 식물 근원에너지의 정수라 할 수 있는 씨앗 콤플렉스가 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두피를 청결하게 하고 매끄러운 윤기, 우아한 볼륨과 탄력을 부여한다. 중건성, 지성, 민감성 등 3가지 두피 타입별로 분류해 중건성 두피는 보습 강화 처방으로 건조한 두피와 모발을 촉촉하고 매끄럽게, 지성 두피는 피지 완화 처방으로 기름진 두피와 모발을 깨끗하고 개운하게, 민감성 두피는 저자극 안심처방으로 순하게 두피와 모발을 관리한다.

현 헤어 케어 3종

약하고 쉽게 빠지는 모발

현 다현 샴푸&린스

샴푸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약하고 쉽게 빠지는 모발의 모근 강화 및 영양 공급으로 탈모방지 및 양모효과가 있다. 건강한 모발관리에 도움을 주는 비오틴 성분이 풍부한 흑두, 흑미, 옥수수, 완두콩, 흑임자의 5가지 국내산 다현(多玄)씨앗 콤플렉스 처방으로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중건성, 지성, 민감성용으로 구성되며 영양을 상징하는 씨앗 성분을 형상화한 자개 패키지가 돋보인다. 각 400ml 1만6천원.

힘없이 처지는 모발

현 현빛 샴푸&린스

6년근 홍삼 농축액이 힘없이 처지는 모발의 모근을 강화하고 보리, 강낭콩, 참깨, 들깨, 백태의 5가지 국내산 현빛(玄빛)씨앗 콤플렉스 처방으로 모발에 우아한 볼륨과 탄력을 더한다. 꽃의 왕이라고 불리는 모란도의 모란꽃을 형상화한 자개 패키지는 모발의 풍성한 볼륨감을 상징한다. 각 400ml 1만1천원.

비듬, 가려움, 트러블 두피

현 청단 샴푸&린스

귀리, 현미, 메밀, 팥, 율무의 5가지 국내산 청단(靑端) 씨앗 콤플렉스 처방으로 두피에 쌓인 노폐물, 피지, 세균 등을 딥클렌징해 비듬, 가려움, 트러블을 케어하고 깨끗하고 건강한 두피와 모발로 가꾼다. 트러블 유발 요소 억제 성분을 함유해 자극이 없다. 겨울, 깨끗함을 상징하는 매화꽃을 활용한 패키지 디자인이 아름답다. 각 400ml 1만1천원.

선과 결의 음율 현
◆ 여성동아 기자들이 직접 사용해보니…

“두피는 개운하게, 머릿결은 매끄럽게 가꿔주는 현 헤어 케어 라인에 푹 빠졌어요”

선과 결의 음율 현
“묽은 점도를 가진 한방 향이 나는 샴푸예요. 풍부하고 부드러운 거품으로 사용감이 좋죠. 일반 샴푸를 사용할 때보다 모발이 적게 빠지고 부드러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머리를 감을 때 두피가 시원하고 산뜻해지는 느낌이 들고요. 팩과 에센스를 함께 사용하면 모발에 건강한 빛이 난답니다.” 여성동아 신연실 기자

선과 결의 음율 현
Use Item 현 다현 샴푸(의약외품) 약하고 쉽게 빠지는 모발의 모근 강화 및 영양공급으로 탈모방지 및 양모효과가 있다. 400ml 1만6천원. 현 다현 두피 케어 에센스 샴푸 후 두피에 직접 뿌려 모근 강화 및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탈모를 예방한다. 150ml 2만2천원. 현 다현 두피 모발 팩 모발과 두피에 영양을 집중 공급해 탈모 방지 및 손상 모발을 관리한다. 200ml 1만3천원.

선과 결의 음율 현
“사용 시 홍삼 향이 진하게 나지만 샴푸 후에는 은은하게 잔향이 남아 기분이 좋아진답니다. 머릿결이 부드럽고 윤기가 흐르는 게 느껴지고, 무엇보다 모발에 탄력이 느껴져 마음에 들었어요. 모발이 축 처지지 않고 적당히 볼륨이 살아나면서 머릿속이 청량한 느낌이 들죠. 여타 볼륨 샴푸들처럼 모발이 뻣뻣해지지 않아 놀라웠어요.” 여성동아 김석임 기자

선과 결의 음율 현
Use Item 현 현빛 샴푸&린스 모발의 모근 강화 및 영양 공급으로 볼륨을 풍성하고 탄력 있게 가꾼다. 각각 400ml 1만1천원. 현 현빛 모근 볼륨 에센스 힘없이 처진 모발의 두피에 뿌리는 에센스. 모근 강화 및 풍성하고 탄력 있는 볼륨을 만든다. 150ml 2만2천원.

문의ㆍ애경(080-024-1357 www.aekyung.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