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과 분위기까지 블렌딩한 프리미엄 차, 예본 티
가을이 깊어지고 수은주가 조금씩 내려갈수록 따뜻한 차 한 잔이 그리워진다.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하는 차 한 잔은 우리에게 휴식 이상의 특별한 시간을 안겨준다. 한 가지 재료만으로 우린 차는 깔끔하고 담백하지만 입안에 허전함이 남는다. 어울리는 여러 가지 재료를 섞어 맛을 낸 블렌딩 차는 향이 진하고 입에 머금을수록 그윽한 맛이 더해진다.
우리나라 산야에서 자란 잎과 열매를 섞어 우린 차는 어떤 맛일까? 예본 티는 솔잎, 박하, 진피, 율무, 맥문동, 황기 등 향과 맛이 깊은 재료로 우려 깊은 맛이 난다. 서로 어울리는 잎과 열매를 티 블렌딩 공법으로 조화시켜 맛이 청아하다. 구수한 맛과 부드러운 향이 일품인 예본 구수한 티, 입안과 몸이 개운해지는 예본 깔끔한 티, 몸과 마음에 안정을 주는 예본 부드러운 티, 나른한 오후에 잘 어울리는 예본 청아한 티, 그윽한 향이 기분을 상쾌하게 하는 예본 향긋한 티 등 5종류가 있다.
예본 티는 차가 가장 잘 우러나는 삼각 티백에 담아, 침전물 없이 깔끔하게 잘 우러난다. 예본 티를 맛있게 마시려면 찬물에서는 2~3분, 60~70℃ 따뜻한 물에서는 1분 정도 우린다. ‘향긋한 티’는 찬물에서 1분 정도 우려 마시면 맛있다. 맛이 진하므로 한 번 우린 티백에 따뜻한 물을 부어 다시 한 번 우려도 좋다.
프리미엄 블렌딩 차 예본 티는 정관장 직·가맹점, 백화점, 대형마트, KGC인삼공사 공식 쇼핑몰(www.kgcshop.or.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1 예본 구수한 ti:[티]
겉보리, 둥글레, 참당귀, 결명자를 티 블렌딩 공법으로 조화롭게 만들었다. 구수한 맛과 부드러운 향이 나며 따뜻한 차가 생각날 때 어울리는 차다.
2 예본 깔끔한 ti:[티]
맥문동, 황기, 계피, 생강을 블렌딩했다. 첫맛은 청아하고, 뒷맛은 깔끔하다. 몸의 기운까지 개운하게 만드는 차로, 잠에서 깬 아침이나 나른한 오후에 마시면 잘 어울린다.
3 예본 부드러운 ti:[티]
대추, 황기, 율무, 감초를 티 블렌딩 공법으로 조화시킨 프리미엄 차. 부드러운 맛과 향이 몸과 마음에 안정과 평화를 가져다준다. 스트레스가 심할 때 마시면 good!
4 예본 청아한 ti:[티]
솔잎, 율무, 박하, 형개를 티 블렌딩 공법으로 조화시킨 프리미엄 차. 솔잎과 박하의 향과 맛이 기분까지 상쾌하고 맑게 한다. 식사 후나 나른한 오후에 마시면 좋다.
5 예본 향긋한 ti:[티]
진피, 율무, 맥문동, 황기를 블렌딩한 차. 귤 껍질을 말린 진피와 그윽한 황기의 향이 어우러져 기분까지 향기롭게 한다. 휴식이 필요할 때 마신다.
● 예본 티의 특별한 선물
KGC인삼공사 공식 쇼핑몰(www.kgcshop.or.kr)에서 예본 ti:[티] 2개를 구매하면 정관장 1만원 상품권을 준다. 상품권은 전국 정관장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기간은 10월 10일부터 11월 7일까지.
■ 스타일링 | 김상영 임수영(noda+ 쿠킹스튜디오 02-3444-9634)
■ 요리어시스트 | 강신혜 김민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