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_solution

또렷한 눈매로 젊음 되찾아주는 눈 성형, 알고 계세요?

EDITOR 이한경 기자

2018. 09. 03

노화가 가장 빨리 진행되는 눈. 젊고 생기 있는 눈매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퀸즈파크성형외과 엄수진 원장에게 들어보자.

Q. 나이가 들면 가장 먼저 노화가 찾아오는 부위는?
노화가 가장 먼저 찾아오는 부위는 바로 눈이다. 눈가는 다른 곳에 비해 지방이 적고 피부가 얇아 가장 먼저 노화가 진행되는 부위로 꼽힌다. 잔주름은 기본이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위 눈꺼풀이 처지고 눈 밑 주름이 심해지며, 눈 밑에 축적된 지방이 볼록하게 튀어나와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만든다.

Q. 나이가 들면 눈 밑 지방이 생기는 원인은?
중년층에서 눈 밑 지방이 두드러지는 것은 노화 현상 탓이 크다. 노화로 인해 눈 밑 지방을 싸고 있는 격막이 약해져 지방이 아래로 튀어나오면서 나타난다. 피부 탄력이 쉽게 떨어지는 사람은 지방이 아래로 처져 눈 밑 지방이 더욱 도드라진다.

Q. 눈 밑 지방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하안검수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하안검수술은 눈 밑 지방을 재배치해 눈 밑 주름과 다크서클까지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눈 밑 근육을 당겨 안과 바깥쪽에 고정하고 안륜근 주변의 지방을 올려주면 중안면부 리프팅 효과까지 볼 수 있다. 단, 수술 후 흉터가 외관상 드러나지 않도록 최대한 속눈썹 바로 아래 부위에 최소한의 절개가 이루어져야 한다.

Q. 수술한 티를 내고 싶지 않다면?
하안검수술 후 수술한 티가 나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개선하는 것이 의사의 능력이다. 환자의 피부 탄력, 나이, 기존 수술 여부 등을 고려해 수술하고, 섬세한 봉합 기술로 흉터 부위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수술 직후에도 티가 많이 나지 않는다.

Q. 눈꺼풀까지 처지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
노화가 찾아온 눈가는 눈 밑 지방이 생길 뿐만 아니라 눈꺼풀 역시 처진다. 처진 눈꺼풀은 시야를 가리기도 하고 속눈썹이 눈을 찌르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또렷한 눈매로 개선할 수 있는 상안검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Q. 하안검수술이나 상안검수술을 고려 중이라면?
수술을 결심했다면 수술 전 전문의와 직접 상담하는 것이 좋다. 피부 상태나 처짐 정도, 지방량 등을 고려해 수술을 결정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무엇보다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과 직접 상담하고 수술 방법을 선택하면 큰 부작용 없이 젊고 건강한 눈매를 기대할 수 있다.

디자인 이지은 사진&자료제공 퀸즈파크성형외과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