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가넷
우애, 정조, 충실, 진실 등을 뜻하는 석류빛 보석. 여행길에 가넷을 몸에 지니고 있으면 어떤 위험도 물리치고, 건강을 지켜준다고 알려져 있다.
가넷 주변으로 큐빅이 세팅된 이어링 5만9천원 토스.
나비 모양의 실버 펜던트와 물방울 모양 가넷 펜던트가 조화로운 네크리스. 4만9천원 토스.
손가락을 감싸는 타원형 판에 가넷이 촘촘히 박힌 빅 링. 80만원 뮈샤.
2월 자수정
마음의 평화, 성실 등을 의미하는 자수정은 투명한 보랏빛을 낼수록 가치가 높다. 몸에 지니고 있으면 건강해진다고 ‘동의보감’에도 기록돼 있다.
하트 모양 자수정이 앙증맞은 실버 링. 18만2천원 리블리주얼리.
잎을 자수정으로 장식한 실버 브로치. 5만9천원 토스.
양옆 큐빅 장식과 커다란 자수정이 빛을 발하는 빅 링. 95만원 뮈샤.
3월 아쿠아마린
침착, 총명, 용기를 의미하는 맑고 시원한 블루 컬러 원석. 지니고 있으면 좋은 친구를 사귈 수 있고, 안정되며 몸의 피로가 풀린다고 한다.
앤티크 느낌의 실버 장식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네크리스. 1백20만원 뮈샤.
4월 다이아몬드
모든 여성들의 로망, 다이아몬드는 영원한 사랑, 고귀, 청정 등을 의미한다.
천연 다이아몬드가 박힌 골드 플라워 모티프 링. 각 41만8천원 리블리주얼리.
5월 에메랄드
행복, 행운 등을 의미하는 에메랄드의 맑은 취록색은 눈의 피로를 해소한다고 전해진다. 이를 지니면 누구나 성실해지고 정직해지며 낭비를 멈추게 돼 점차적으로 부를 누리게 된다고.
취록색의 에메랄드 구슬이 달린 이어링. 19만8천원 크리세.
6월 진주
인류의 가장 오래된 보석. 장수, 건강, 부귀 등을 상징한다. 작더라도 둥글고 대칭이 양호할수록, 표면에 주름이 없을수록 가치가 높다.
꽃잎에 진주가 싸여 있는 디자인이 단아하면서도 고급스럽다. 65만원 뮈샤.
7월 루비
용기, 정의 등의 의미를 지닌 보석. 루비가 장식된 반지를 왼쪽 손에 끼거나 브로치를 상의 왼쪽에 장식하면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티아라 모티프 핑크 골드 링. 31만6천원 리블리주얼리.
8월 페리도트
부부의 행복, 친구와의 화합의 의미를 지니는 황록색 보석. 달빛 아래에 서면 에메랄드와 같은 녹색을 띤다고 해 이브닝 에메랄드라고도 불린다. 부적처럼 몸에 지니면 공포와 악몽, 근심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전해진다.
원 모양의 깔끔한 실버 네크리스. 4만3천원 토스.
큐빅과 일직선으로 세팅한 미니 드롭 이어링. 5만9천원 토스.
박스 체크 모양으로 페리도트가 세팅된 빅 링 80만원 뮈샤.
9월 사파이어
자애, 성실, 덕망 등의 의미를 가진 보석으로 타인의 악의에 찬 눈길을 막고, 정절의 서약을 수호하는 힘이 있다고 전해진다. 과거 영국의 찰스 왕세자가 다이애나비에게 주었던 약혼반지도 9캐럿 사파이어였다.
정중앙에 사파이어가 세팅된 리본 모티프 링. 4만9천원 토스.
10월 오팔
희망, 순결 등을 의미하며, 황색, 적색, 청색, 녹색, 갈색 등의 다채로운 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동양에서는 진실한 마음을 갖는 보석이라고 불린다.
핑크 오팔이 세팅된 리본 모티프 네크리스. 19만8천원 리블리주얼리.
11월 토파즈
희망과 결백, 우애를 상징하는 토파즈는 몸에 지니고 있으면 슬픔을 없애고 지혜를 얻을 수 있으며 용기를 불러일으킨다고 전해진다.
영롱한 토파즈 테두리를 큐빅이 박힌 실버로 장식해 모던하다. 35만원 뮈샤.
12월 터키석
성공, 승리를 의미하는 보석. 지니고 있으면 각종 질병 및 우울증이 예방되고 행운을 불러준다고 해 조종사나 기내 승무원들이 많이 착용한다. 스스로 구입하는 것보다 선물로 받는 것이 더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터키석이 알알이 달린 네크리스 19만8천원 크리세.
커다란 십자가 모양의 터키석 펜던트가 이목을 집중시키는 네크리스 1백50만원 뮈샤.
■ 제품협찬|뮈샤(02-541-5046) 리블리주얼리(070-7878-5244 www.liebli.com) 토스(02-353-1440) 크리세(02-318-8302)
■ 스타일리스트|정수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