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Do It

흔들흔들 다이어트

잠들기 전, 잠에서 깬 뒤 30초씩

기획ㆍ신연실 기자 사진ㆍ현일수 기자

2011. 07. 05

바닥에 누워 팔과 발을 이용해 몸을 흔들기만 하면 정말 다이어트가 될까? 하지만 동작을 30초만 하면 온몸이 후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지방이 연소되기 쉬운 몸 만드는 흔들흔들 다이어트 스타트.

근육에게 셀룰라이트의 존재를 알려라
노폐물이 섞인 지방인 셀룰라이트는 근육이 경직돼 에너지 대사가 나빠지면서 생긴다. 근육에 붙어 보디라인을 울퉁불퉁하게 만드는 주범이지만 신경층이 없어 셀룰라이트가 생성돼도 근육은 어떤 반응이나 대처도 하지 않는다. 근육을 단련해도 셀룰라이트가 좀처럼 사라지지 않는 것은 이 때문이다. 흔들기 다이어트는 몸이 셀룰라이트의 존재를 자각하게 한 뒤 그 아래에 있는 근육을 깨우는 원리다. 누워서 몸을 흔들면 근육과 셀룰라이트가 서로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면서 근육이 셀룰라이트의 존재를 인식, 그 ‘위화감’을 뇌에 전달해 연소를 돕는다. 긴장을 푼 상태에서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움직이게 해 몸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 기초대사율은 높아져 다이어트를 돕는다. 잠자기 전, 일어난 직후 30초씩, 흔들흔들 몸을 움직이기만 하면 된다.
* 모든 흔들기 운동 시간은 10~30초입니다.

흔들흔들 다이어트


01 하체 비만이라면
바닥에 누워 무릎을 살짝 세우고 발바닥을 벽에 빈틈없이 붙인 다음 발끝을 모아 팔(八)자 모양이 되게 한다. 온몸의 힘을 빼고 무릎을 가볍게 굽혔다 폈다 하는 정도로 가볍게 벽을 밀며 몸 전체를 흔드는 것을 반복한다.
>>> 하체 비만인 사람은 골반이 벌어진 경우가 많다. 흔들기 운동을 통해 복부 및 허벅지의 셀룰라이트를 없애고 동시에 벌어진 골반을 바로잡는다.

흔들흔들 다이어트


골반의 닫히는 정도를 체크해 ‘열린 유형’일 경우 골반체조와 1번 동작을 함께 하면 보디라인의 균형이 좋아진다. 양팔을 앞으로 나란히 뻗고 바르게 서서 발끝만 붙인 다음 무릎을 서서히 굽혀 앉는 것이 잘 안 된다면 ‘열린 유형’이다. 같은 동작으로 두 팔을 가슴 앞에서 교차시키면서 무릎을 굽혔다 펴는 동작을 3~5회 반복하면 틀어진 골반이 교정된다.



흔들흔들 다이어트


02 아랫배가 신경 쓰인다면
바닥에 누워 무릎을 살짝 세우고 발바닥을 벽에 빈틈없이 붙인 다음 발뒤꿈치만 붙여 거꾸로 팔자 모양이 되게 한다. 온몸의 힘을 빼고 무릎을 가볍게 굽혔다 폈다 하는 정도로 가볍게 벽을 밀며 몸 전체를 흔드는 것을 반복한다.
>>> 몸은 날씬한데 아랫배가 볼록 나와 고민인 이들은 골반이 닫힌 타입이 많다. 셀룰라이트를 흔들어 근육을 풀고 골반을 바로잡는다

흔들흔들 다이어트


골반의 닫히는 정도를 체크해 ‘닫힌 유형’일 경우 골반체조와 2번 동작을 함께 하면 보디라인의 균형이 좋아진다. 양팔을 앞으로 나란히 뻗고 바르게 서서 발뒤꿈치를 붙인 다음 무릎을 벌리면서 서서히 굽혀 앉는 것이 잘 안 된다면 ‘닫힌 유형’이다. 같은 동작으로 두 팔을 가슴 앞에서 교차시키면서 무릎을 굽혔다 펴는 동작을 3~5회 반복하면 틀어진 골반이 교정된다.

03 팔의 늘어진 살이 고민이라면

흔들흔들 다이어트


바닥에 누워 두 팔을 머리 위로 뻗어 손바닥을 벽에 완전히 붙인다. 양팔을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두 손끝만 붙여 팔자 모양을 만든다. 온몸의 힘을 빼고 팔만 이용해 벽을 가볍게 미는 것을 반복한다.
>>> 평소와 다른 움직임으로 셀룰라이트를 없애고 견갑골도 바로잡는다.

동작 전에 견갑골 닫기 자세를 함께하면 운동 효과가 배가된다. 견갑골이 열린 상태가 지속되면 림프의 흐름이 약해져 몸이 쉽게 붓는다. 바닥에 누워 팔꿈치가 직각이 되도록 구부린 상태로 허리 옆에 딱 붙인다. 손바닥은 천장을 향하고 어깨는 힘을 뺀 상태로 몸을 편안하게 이완시킨다.

04 목선과 어깨선 매끈하게

흔들흔들 다이어트


바닥에 누워 두 팔을 머리 위로 뻗어 손바닥을 벽에 완전히 붙인다. 양팔을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두 손끝이 몸 바깥쪽으로 향하게 만든다. 온몸의 힘을 빼고 가볍게 벽을 밀면서 전신을 흔드는 것을 반복한다.
>>> 어깨와 목, 쇄골 주위가 매끈하지 못하고 브래지어에서 삐져나오는 살로 고민이라면 동작을 꾸준히 반복한다. 등에 있는 지방도 연소된다.

동작 전에 견갑골 열기 자세를 함께 해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면 더욱 효과적! 견갑골이 닫힌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근육이 계속 긴장된 상태로 있기 때문에 두통이나 어깨결림 증상이 자주 나타난다. 바닥에 누워 팔꿈치가 직각이 되도록 구부린 상태로 어깨 높이까지 들어올린다. 손바닥은 바닥에 붙이고 어깨는 힘을 뺀 상태로 몸을 편안하게 이완시킨다.

05 상쾌한 아침을 위해

흔들흔들 다이어트


바닥에 누워 두 팔을 머리 위로 뻗어 손바닥을 벽에 완전히 붙인다. 양팔을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두 손끝만 붙여 팔자 모양을 만든다. 다리는 M자 모양이 되도록 무릎을 굽히고 발끝을 안쪽으로 향하게 한다. 양쪽 무릎이 바닥에 완전히 닿으면 효과적이지만 어렵다면 바닥에서 띄운 상태로 팔만 이용해 벽을 가볍게 미는 동작을 반복한다.
>>> 아침에 이 동작을 하면 자는 동안 체내에 쌓인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진다. 몸을 흔들며 기초대사를 높이면 하루를 가뿐하게 보낼 수 있다.

동작 전에 골반과 견갑골 닫는 자세를 함께 반복하면 운동 효과가 배가된다. 바닥에 누워 팔꿈치가 직각이 되도록 구부린 상태로 허리 옆에 딱 붙인다. 다리는 M자 모양이 되도록 무릎을 굽혀 모으고 발뒤꿈치가 허리를 향하도록 끌어당긴다.

06 편안한 숙면을 위해

흔들흔들 다이어트


바닥에 누워 두 팔을 머리 위로 뻗어 손바닥을 벽에 완전히 붙인다. 양팔을 살짝 구부린 상태에서 두 손끝이 몸 바깥쪽으로 향하게 만든다. 양 발바닥을 마주 대고 무릎이 바닥에 닿도록 바깥쪽으로 벌리되 힘든 사람은 살짝 세운다. 몸의 힘을 빼고 가볍게 벽을 밀면서 전신을 흔드는 것을 반복한다.
>>> 밤이 되면 신체 기관이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긴장을 푼 상태가 된다. 몸의 긴장 완화와 숙면에 도움을 준다.

동작 전에 골반과 견갑골을 함께 여는 자세를 반복하면 운동 효과가 배가된다. 바닥에 누워 팔꿈치가 직각이 되도록 구부린 상태로 어깨 높이까지 들어올린다. 팔꿈치와 손바닥을 바닥에 붙이고 어깨엔 힘을 뺀다. 양 발바닥을 마주 대고 무릎이 바닥에 닿도록 바깥쪽으로 벌린다.

참고도서ㆍ잠자기 전 5분 흔들기 다이어트(이아소)
의상·소품협찬ㆍ아디다스(02-547-2813)
헤어·메이크업ㆍW퓨리피(02-549-5395)
모델ㆍ이예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