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외선 강한 스키장에서의 헤어 관리법
스키장의 찬바람과 건조한 공기는 수분을 뺏어 모발을 푸석하게 만든다. 땀을 식히기 위해 모자나 헬멧을 자주 쓰고 벗으면 건조한 모발의 마찰로 인해 정전기도 생기기 쉽다. 정전기가 심해지면 모발이 갈라지거나 쉽게 끊어지는 등 노화 증상이 나타나므로 스키장에서는 헤어 케어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우선 스키장 가기 전, 수분과 영양이 포함된 헤어팩이나 트리트먼트로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한다. 스키장에서는 자외선 차단 헤어 에센스를 골고루 바르고, 다녀온 후에는 손상모 전용 고농축 영양 제품으로 손상된 머릿결을 회복시킨다.
강력한 자외선에 대항하라
겨울철에도 자외선 지수가 높기 때문에 무방비 상태로 있으면 그동안 잘 손질했던 모발도 쉽게 상한다. 겨울에도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에센스 제품을 꾸준히 발라야 한다. 특히 설원에서 자외선이 피부와 모발에 미치는 영향은 크기 때문에 스키장에서는 필수! 여름철 해변의 햇빛 반사율은 5~20% 정도지만 눈이나 얼음판에서의 반사율은 85~90%라는 결과만 놓고 봐도 자외선 차단을 얼마나 꼼꼼히 해야 할지 답이 나온다. 일반적으로 얼굴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머리에는 모자나 헬멧을 쓰면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스키장 고지로 올라갈수록 자외선 양이 증가하기 때문에 땀에 젖어 모자나 헬멧을 잠깐이라도 벗으면 강력한 자외선에 의해 머릿결이 손상된다. 특히 땀으로 젖은 머리는 큐티클이 열려 있어 마찰이나 자외선에 더욱 약하므로 자외선 차단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 미쟝센 펄 샤이닝 모이스처 수분 에센스
자외선 차단 성분이 함유돼 자외선과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 로션 타입 에센스.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골드 펄 입자와 아쿠아 미네랄 성분이 함유됐다. 스키 타기 전 모발에 꼼꼼히 바르면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을 막고, 머릿결을 부드럽게 가꿔준다. 150ml 9천원대.
주요 성분
· 골드 펄 입자 모발 표면을 얇게 코팅해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모발을 지켜준다.
· 아쿠아 미네랄 수분을 공급해 모발을 차분하게 진정시키고, 촉촉한 머릿결을 만든다.
사용법 젖은 모발을 자외선에 노출하면 쉽게 손상되므로 말리지 않은 상태에서는 외출하지 않는다. 외출 전 에센스를 손에 덜어 모발에 골고루 바른다. 모발 자외선 차단제는 지속력이 2~3시간 정도이므로 자주 덧발라주는 것이 좋다.
▼ 미쟝센 에센셜 데미지 리페어 헤어팩
일반 트리트먼트 대비 4배 효과가 있는 헤어팩. 보습력이 좋고 헤어에 좋은 영양 성분을 갖춰 스키장 가기 전후에 사용하면 정전기와 모발 손상을 막을 수 있다. 특허받은 아르간 오일과 로즈워터, 로열젤리가 건조하고 매서운 바람으로 인해 손상된 머릿결에 보습과 영양을 더해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180ml 9천8백원대.
주요 성분
· 로즈워터 피부 수렴 및 진정 작용을 해 찬바람에 손상된 머릿결을 진정시킨다.
· 아르간 오일 ‘신의 오일’이라 불릴 정도로 보습력이 우수해 모발을 촉촉하게 감싼다.
· 로열젤리 모발을 부드럽고 윤기나게 가꿔주며 영양을 공급해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킨다.
사용법 샴푸 후 머리에 헤어팩을 바르고 뜨거운 스팀타월을 덮고 3분 후에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