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하고 피부가 심하게 땅기는 건성 피부는 피지를 과다하게 제거하면 피부가 더욱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세안과 동시에 보습을 주는 게 중요하다. 부드러운 질감의 클렌징크림이나 클렌징오일로 1차 클렌징을 한 후 클렌징폼이나 식물성 오일로 만든 비누로 2차 세안을 한다. 세안 후에는 물기를 타월로 바로 닦아내지 말고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킨다. 아침에는 가볍게 물 세안을 하고 저녁에만 비누나 폼클렌저를 사용하는 것도 피부 수분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된다. 세안 후에는 알콜 성분이 없고 보습력이 강한 스킨을 화장솜에 듬뿍 적셔 5분 정도 얼굴에 올려 수분을 보충한다. 수분 에센스와 수분 크림은 2:1의 비율로 섞어 얼굴에 고루 바르고 충분히 스며들 때까지 두드려 주는 것도 좋은 방법.
피부 수분 지키는 건성 피부 클렌징 노하우
1 부드러운 크림이나 오일 타입의 클렌저를 손에 적당량 덜어낸다.
2 클렌저를 얼굴 전체에 고루 바르고 1~2분간 가볍게 마사지한다.
3 미지근한 물로 클렌저를 깔끔하게 씻어낸 후 거품을 많이 낸 폼클렌저나 식물성 오일이 함유된 유기농 비누로 이중세안한다.
4 얼굴에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손바닥으로 얼굴 전체를 밀어 올리듯 두드린다.
5 손가락을 이용해 피아노 치듯 얼굴을 두드려가며 남은 물기를 흡수시킨다.
6 코 부분은 아래에서 위로 올리듯 문질러준 뒤 찬 수건을 올려두거나 얼음물로 씻어내 모공을 조인다.
건성 피부를 위한 클렌저
과도한 세정력의 클렌저는 피지막까지 제거해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든다. 유분이 적절히 들어간 크림이나 로션, 촉촉하고 부드러운 느낌의 오일 타입의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1 프레쉬 큐컴버 클렌징폼 천연 오일 성분과 오이 추출물이 함유된 폼클렌저. 피부 자극이 적고 진정·보습 작용이 있어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120ml 7만4천원.
2 참존 플레지엄 클린싱 오일 티슈 식물성 오일이 메이크업과 피부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티슈 타입의 클렌저. 60매 2만원.
3 에스티로더 테이크 잇 어웨이 젠틀 클렌징오일 밀 맥아, 호호바, 쌀 맥아 등 천연 성분이 피부 수분을 지켜주는 건성 전용 클렌징오일. 200ml 4만2천원.
4 아벤느 젤 무쌍 보습 성분이 풍부해 피부가 땅기지 않는 투명 젤 타입의 클렌징폼. 125ml 2만원.
5 시슬리 휘또블랑 라이트닝 포밍 클렌저 크리미한 젤 타입의 폼클렌저로 백뽕나무, 골무꽃, 레몬 등 식물성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고 매끈하게 만든다. 100ml 11만원.
▼ For Sensitive Skin 민감성 피부
민감성 피부는 피부를 보호해주는 지질막이 약하기 때문에 조금만 자극을 받아도 트러블이 생기거나 얼굴이 쉽게 붉어질 수 있다. 세정력이 강한 세안제나 뜨거운 물로 세안하는 것은 피하고 피부 자극이 적은 워시오프 타입의 클렌저나 저자극성 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클렌징 전에는 손을 깨끗하게 씻어 피부 청결을 유지하고 세안 후에는 미지근한 물과 찬물을 번갈아 패팅해 피부를 진정시킨다. 민감성 피부의 경우 알갱이가 있거나 피부에 자극이 심한 각질 제거제는 사용하면 안된다. 일주일에 한 번 천연 재료로 만든 각질제거제를 사용해 부드럽게 각질을 없앤다. 바나나 한 개를 으깨 우유 2~3 작은술을 넣어 만든 천연 각질 제거제로 피부를 부드럽게 문지른 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각질 제거 후에는 보습 성분이 풍부하고 진정 효과가 있는 기초 제품을 듬뿍 발라 마무리 한다.
자극 없는 민감성 피부 클렌징 노하우
1 워시오프 타입의 젤 클렌저나 로션 클렌저를 적당량 손에 덜어낸다.
2 볼에 클렌저를 바른 뒤 피부결에 따라 안에서 바깥쪽으로 손에 힘을 빼고 부드럽게 문지른다.
3 이마에 클렌저를 바르고 작은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문지른다. 턱 부분도 같은 방법으로 닦아낸다.
4 코끝에 클렌저를 묻힌 후 아래에서 위로 부드럽게 문지른다.
5 미지근한 물로 클렌저를 깔끔하게 씻어낸 후 거품을 많이 낸 폼클렌저로 이중세안한다.
6 타월을 둥글게 말아 얼굴의 물기를 찍어내듯 닦아 최대한 자극을 줄인다.
민감성 피부를 위한 클렌저
최대한 피부에 자극이 적은 제품을 선택한다. 부드러운 질감의 약산성 젤이나 로션 타입의 클렌저와 천연 성분이 들어있는 비누 등이 적당하다.
1 참존 메디셀 아크스텝 포밍 워시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폼클렌저. 200ml 2만원.
2 EI솔루션 바이오 수딩 풍부한 거품이 나오는 민감성 피부 전용 폼클렌저. 항알러지 효과가 있어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200ml 4만8천원.
3 쟌피오베르 두세르 도 젤 부드럽고 풍부한 거품이 피부의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깨끗이 제거해주는 폼클렌징 젤. 125ml 4만6천원.
4 우리꽃풀나무 비누 옥수수수염, 신선초, 매실 추출물 등 천연 성분이 자극 없이 말끔한 피부를 만든다. 100g 7천5백원.
5 한율 섬빛 쑥비누 천연 오일을 자연 숙성시켜 만든 수제 비누로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쑥가루가 들어 있다. 100g×2개 2만원.
▼ For Oily Skin 지성 피부
피지 분비량이 많은 지성 피부는 클렌징을 조금만 소홀히 해도 트러블이 생기거나 피부가 칙칙해지기 쉽다. 클렌징을 할 때는 과다 피지와 각질을 없애는 데 중점을 둘 것. 오일 프리 타입의 클렌징 젤이나 로션으로 1차 클렌징을 하고 충분히 거품 낸 클렌징폼으로 2차 세안을 한다. 지성 피부의 경우 수분이 부족하면 피지량이 더욱 많아지므로 촉촉한 세안제를 고르는 것이 좋다. 일주일에 2~3번은 지성 피부 전용 각질 제거제나 딥 클렌징 제품으로 묵은 각질과 피지를 제거해 과다한 피지로 인한 트러블을 예방한다. 세안 후에는 냉장고에 보관한 차가운 스킨을 화장솜에 적셔 피부결에 따라 부드럽게 쓸어주듯 닦아낸 후 오일 컨트롤 에센스나 프라이머를 발라 피지를 조절해준다.
피지 조절하는 지성 피부 클렌징 노하우
1 손을 깨끗이 씻은 후 오일 프리 타입의 젤 클렌저를 적당량 덜어낸 뒤 얼굴과 턱밑까지 꼼꼼히 바른다.
2 턱 아랫부분에 손바닥을 대고 턱 선을 따라 아래에서 위로 쓸어주듯 마사지한다.
3 손가락 끝을 이용해 턱부터 광대뼈까지 라인을 따라 마사지하듯 문지른다.
4 손가락 끝을 이용해 입 주변에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5 한쪽 손은 이마에 대고 가로 방향 양 옆으로 문지르고 나머지 손은 콧등에 대고 아래위로 가볍게 문지른다.
6 마지막으로 코 양 옆을 아래에서 위로 올려주듯 마사지하고 눈 주위에 원을 그리며 문지른 후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지성 피부를 위한 클렌저
오일 프리 타입의 지성 피부 전용 클렌저를 사용한다. 지성 피부의 경우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더욱 거칠어질 수 있으므로 보습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간 클렌징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1 클라란스 클렌징 에센셜 워터 복숭아 추출물이 들어 있어 피부를 산뜻하고 부드럽게 가꿔주는 원 스톱 클렌저. 200ml 3만2천원.
2 닥터브로너스 티트리 퓨어 캐스틸 숍 티트리 에센셜오일 성분이 피부 속 노폐물과 피지를 말끔하게 제거한다. 472ml 2만2천원.
3 참존 징코 퓨어 폼 클린싱 크림 은행잎, 대나무 등 천연 성분이 피부를 싱그럽게 가꿔주는 지성 전용 폼클렌징. 180ml 1만3천원.
4 이니스프리 그린티 퓨어 파우더워시 녹차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 속 각질과 피지, 노폐물을 한번에 없애주는 파우더 타입 클렌저. 1회분씩 포장돼 있어 사용이 간편하다. 1.3g 1천원.
5 오색황토 한방비누 풍부하고 미세한 거품으로 노폐물과 피지를 말끔하게 제거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110g×6개 4만7천원.
▼ 피부 타입별 클렌저, 기자 사용 후기
- 시슬리 리슬레 정윤숙 기자
유기농 백합 등 식물성 성분이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맑게 가꿔주는 클렌징 밀크. 250ml 9만3천원.
피부상태 스킨 스케일링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아 피부가 민감한 상태.
질감 쫀득하면서 부드러운 느낌.
향 식물 향이 은은하게 퍼진다.
세안력 피부에 고루 바른 후 몇 번 문지르지 않았는데도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이 말끔히 녹아 나온다.
보습력 폼클렌징으로 이중세안 후에도 촉촉함이 지속된다.
- 비오템 비오쀼르 SOS 클렌징 폼 강현숙 기자
자극이 적고 피부 진정효과가 있어 건강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드는 클렌징폼. 125ml 2만8천원.
피부상태 피부가 얇고 붉어지는 피부.
질감 거품이 풍성하고 피부에 닿을 때 부드러운 느낌이 난다.
향 느끼지 못할 만큼 은은하다.
세안력 따로 클렌징오일이나 크림을 사용하지 않아도 메이크업이 잘 지워진다.
보습력 사용하고 난 후 피부가 조금 땅기는 느낌.
- 슈에무라 화이트 리커버리 EX+ 브라이트닝 클렌징오일 한여진 기자
해양심층수와 아미노 보습 성분이 피지, 각질,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는 클렌징오일. 150ml 3만9천원.
피부상태 피지가 많으며 T존은 기름지고 U존은 건조한 지복합성 피부.
질감 피부에 부드럽게 펴 발라지며 자극이 없다.
향 거의 느끼지 못할 정도.
세안력 진한 화장도 한번에 지워져 따로 포인트 리무버를 하지 않아도 될 정도. 피지 제거 능력이 탁월해 콧잔등의 블랙헤드가 없어졌다.
보습력 평소 건조한 U존 부위는 조금 땅기는 느낌.
- 크리니크 테이크 더 데이 오프 클렌징 밤 한정은 기자
부드러운 고체 타입의 클렌징 밤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 오일로 변해 노폐물을 부드럽게 녹여낸다. 125ml 3만5천원.
피부상태 각질이 있는 악건성 피부.
질감 처음에는 뻑뻑한 밤 타입이었으나 손으로 덜어 얼굴에 바르니 부드러운 오일로 변했다.
향 거의 없다.
세안력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뿐 아니라 각질도 말끔하게 없애준다.
보습력 클렌징을 할 때나 세안 후에도 전혀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촉촉하다.
- BRTC 블레미쉬 솝 김민경 기자
천연 아로마 티트리, 라벤더오일 성분이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고 피부톤을 맑게 만드는 폼클렌저. 250ml 2만5천원.
피부상태 수분이 부족하고 거친 트러블성 건성 피부.
질감 묽은 편이며 거품이 잘 나지 않는다.
향 식물 향과 약품의 중간 향. 약간의 거부감이 든다.
세안력 약간 미끈거리는 느낌이 있어 물로 오래 씻어내야 하지만 메이크업과 노폐물 제거 효과는 높은 편.
보습력 세안 후 땅기는 느낌 없이 촉촉함이 오래간다.
- 아벤느 클리낭스 젤 네뜨와이양 박미현 기자
온천수 성분이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클렌징 젤. 200g 2만5천원대.
피부상태 표피가 얇아 자극에 약한 트러블성 지성 피부.
질감 부드러운 편. 세안 후 비눗물이 빠지지 않은 것처럼 매끄러워 여러 번 찬물로 씻어냈다.
향 시원한 마린 향.
세안력 평소 가벼운 메이크업을 하기 때문에 이 제품 하나만 써도 충분했다. 피지 제거 능력도 우수한 편.
보습력 세안 후 로션을 바르지 않아도 땅기지 않을 정도로 촉촉함이 오래간다.
- EI솔루션 퓨리파잉 클렌저 권소희 기자
피부 각질을 정돈하고 진정시키는 지성 피부용 젤 타입의 폼클렌저. 250ml 5만5천원.
피부상태 모공이 넓은 지성 피부.
질감 거품이 풍성하게 나지 않지만 부드러운 느낌으로 피부 자극이 적다.
향 상큼한 과일 향이 은은하다.
세안력 각질과 피지 제거 효과가 뛰어나 사용 후 피부가 촉촉하고 매끈해진다.
보습력 피부가 땅기거나 건조한 느낌은 들지 않는다.
- 에스티로더 스파클링 클린 포밍 젤 클렌저 신연실 기자
투명한 젤이 피부 자극 없이 피지를 조절해주는 폼클렌저. 200ml 3만2천원.
피부상태 트러블이 있는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
질감 부드러운 젤 타입으로 물과 닿으면 부드러운 거품이 많이 난다.
향 무향에 가까운 연한 플라워 향이 난다.
세안력 먼저 클렌징오일로 메이크업을 지운 후 2차 클렌징에 사용하니 1차 클렌징 단계에 남아 있던 끈적함이 산뜻하게 씻겨 나갔다.
보습력 물 세안 시 여러 번 패팅을 해도 촉촉함이 오래 지속되고, 물기를 닦은 후에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