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Living Tip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기획·한여진 기자 / 진행·김선화‘프리랜서’ / 사진·문형일 기자

2008. 06. 12

이 달의 베스트 아이디어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레몬시럽으로 제모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냄비에 물과 설탕을 각각 2컵씩 넣고 레몬 2개를 짜서 즙만 넣은 뒤 약한 불에서 젓지 않고 끓이다가 걸쭉해지면 불을 끄고 식히세요. 제모할 부분에 만들어둔 레몬시럽을 바르고 그 위에 가제를 덮었다가 시럽이 마른 뒤 떼어내면 피부에 자극 없이 깔끔하게 제모된답니다.
서울시 노원구 중계동 김소현

빨래 삶은 물로 변기를 닦으면 묵은 때까지 싹~ 없앨 수 있어요. 빨래 삶은 물을 뜨거울 때 변기에 부어 30분 정도 뒀다가 솔로 살살 문지른 뒤 물을 내리면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깨끗이 청소가 된답니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매탄동 김기현
약탕기를 이용해 약재를 달일 때 물을 많이 넣으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전기도 많이 소비되잖아요. 물을 약간 적게 넣으면 시간도 단축되고 농축액처럼 진하게 달여진답니다.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물을 타서 마시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요.
서울시 은평구 갈현동 손지환
오래된 향수를 방향제로 활용해보세요. 걸레를 빨 때 마지막 헹굼물에 향수를 한 방울 떨어뜨리거나, 화장솜을 뜨거운 물에 적셔 접시에 깐 뒤 향수 2~3방울을 떨어뜨리면 집 안에 좋은 향기가 배어난답니다.
광주시 남구 봉선동 최애영
오징어 껍질을 벗길 때 깨끗이 빤 양파망을 손끝에 씌우고 때를 벗기듯 껍질을 살살 밀어 제거해보세요. 소금으로 문질러 벗길 때처럼 손끝이 따갑지 않고 맨손으로 할 때보다 훨씬 쉽게 벗겨져요.
경남 양산시 상북면 석계리 박주희
장조림을 만들 때 마늘이나 파 등의 향신채 대신 우엉과 표고버섯을 넣어보세요. 쇠고기에는 우엉을, 돼지고기에는 마른 표고버섯을 고기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 넣고 조리면 고기 누린내가 말끔히 없어진답니다.
서울시 노원구 중계동 박인자
와이셔츠는 세탁하기 한 시간 전에 샴푸나 핸드워시 탄 물을 셔츠 깃부분과 소매 부분에 충분히 뿌린 뒤 살짝 비벼 세탁기에 넣으세요. 굳이 드라이크리닝을 하지 않아도 때가 쏙~ 빠진답니다.
전남 광양시 진월면 신아리 이유화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생활 속 좋은 아이디어를 애독자 엽서에 적어 보내주세요. 사연이 채택된 베스트 독자 한 분에게는 타파웨어 엘레강스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18만원 상당의 엘레강스 세트에는 다양한 종류의 볼과 서빙 피처, 스푼 등이 들어 있습니다. 그 밖의 아이디어가 채택된 분들에게는 ‘여성동아’에서 생활용품을 드립니다. 문의 타파웨어 080-023-8811 선물발송 02-361-0953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