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낙 내열 냄비로 만든 건강 요리내열성이 좋고 천연 유리 소재로 만들어 환경 호르몬 걱정 없는 루미낙 내열 냄비.
▼ 루미낙 내열 냄비는…
유리·크리스털 제조업체인 프랑스 아크 인터내셔널(ARC INTER NATIONAL)에서 만든 제품으로 깔끔한 화이트 컬러 바탕에 은은한 목련꽃이 프린트된 카렌과 붉은 꽃 장식으로 포인트를 준 파피 등 다양한 디자인의 내열 냄비가 있다. 1.5ℓ, 2ℓ, 3.5ℓ3종류이며, 2ℓ냄비 크기에 맞는 유리 찜기도 있다. 압축 내열 유리로 만들어 열에 강해 전자레인지나 오븐, 식기세척기 등에서도 쓸 수 있다. 인체에 무해한 천연 글라스 세라믹 소재라 환경호르몬과 중금속 걱정 없이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 루미낙 내열 냄비의 특징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는 친환경 유리 소재 친환경 유리 소재인 ‘천연 글라스 세라믹’으로 만들어 환경호르몬이나 중금속 등이 나오지 않는다.
급격한 온도 변화에 강하다 일반 유리는 80℃로 가열하면 깨지는 데 반해, 루미낙 내열 냄비는 -40~1000℃의 열까지 견딜 수 있어 오븐이나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다.
얼룩이나 때가 잘 묻지 않는다 표면에 미세한 구멍이 없는 100% 비침투성(Non-porous) 유리 재질로 만들어 얼룩이나 때가 잘 묻지 않고 냄새가 베지 않아 항상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내열 냄비와 함께 쓰는 유리 내열 찜기 내열 냄비에 얹어 사용하는 유리 찜기는 친환경 유리 재질로 돼 있어 높은 열을 가해도 환경호르몬과 중금속이 나오지 않는다. 야채, 생선, 고기 등을 찔 때 사용하면 재료의 영양분 손실이 없고 골고루 익는다. 파스타, 국수 등 면을 삶은 후나 야채나 과일을 씻은 후 물기를 빼는 채반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돼지고기마늘찜
■ 준·비·재·료 돼지고기(안심) 350g, 마늘 8쪽,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청주 1큰술, 대파 1대, 된장 2큰술
■ 만·들·기
1 돼지고기는 소금과 후춧가루, 청주를 뿌려 밑간한다.
2 마늘은 얄팍하게 저며 접시에 펼쳐 놓고, 대파는 손질해 5cm 길이로 채썬다.
3 밑간한 고기에 된장을 고루 바른 뒤 펼쳐놓은 마늘에 굴려 마늘 옷을 입힌다.
4 내열 냄비에 물을 붓고 유리 찜기를 올린 다음 한김 오르면 대파를 깔고 ③을 넣는다.
5 35분 정도 푹 찐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오징어야채순대
■ 준·비·재·료 오징어 1마리, 호박 ¼개, 빨강·노랑 파프리카·양파 ½개씩, 모차렐라치즈 70g, 통조림 옥수수 3큰술, 발사믹식초·올리브오일·소금·후춧가루 약간씩
■ 만·들·기
1 오징어는 다리를 자른 후 통으로 손질해 물기를 제거한 다음 다리는 잘게 썬다.
2 호박, 파프리카, 양파는 잘게 썰어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소금, 후춧가루로 간하여 볶는다.
3 볶은 야채와 오징어 다리, 물기를 제거한 통조림 옥수수, 잘게 다진 모차렐라치즈를 섞은 뒤 오징어 몸통에 채워 넣고 입구를 꼬지로 꽂아 내용물이 새는 것을 막는다.
4 속을 채운 오징어를 내열 냄비에 넣고 180℃로 예열된 오븐에서 10분간 굽는다.
5 오징어 속을 채우고 남은 야채를 접시에 깔고 ④의 오징어를 썰어 올린 후 발사믹식초를 뿌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