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다도시, 샤토 드 라 쿠르 다르장 2001 4만3천원 아간 코리아, 조은영, EOS 진판델 3만4천원 수성무역, 리진 페포리 키안티 클라시코 4만7천원 대유와인, 김정희, 빌라M 로소 3만9천원 아영 FBC.(왼쪽부터 차례로)
방송인 이다도시
“진한 색상과 풍부한 향이 나는 메를로(Merlot) 품종으로 만든 레드와인은 부드럽고 깊은 맛이 나 여성들이 마시기에 좋아요. 와인 한잔에 치즈와 바질을 올려 구운 바게트 빵을 곁들이면 부부만의 오붓한 분위기가 만들어진답니다.”
▼ 치즈를 얹어 구운 바게트
준비재료 바게트 ½개, 올리브오일 적당량, 슬라이스치즈 4~6장, 카망베르치즈 30g, 소금·후춧가루·바질가루 약간씩
만들기 바게트를 2cm 두께로 썬 다음 한 면에 올리브오일을 바르고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220℃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15분간 굽는다. 적당한 크기로 썬 치즈를 바게트 위에 올리고 10분간 더 구운 후 바질가루를 뿌려낸다.
‘바앤다이닝’ 편집장 조은영
“와인 초보자도 ‘맛있다’고 느낄 만큼 달콤하면서 입에 착 감기는 와인이에요. 친구들과의 모임에 안성맞춤이죠. 훈제연어나 프로슈토햄으로 감싸 구운 아스파라거스와 함께 먹으면 감칠맛이 배가된답니다.”
▼ 훈제연어·베이컨아스파라거스
준비재료 훈제연어 300g, 아스파라거스 100g, 베이컨 2~3개, 포도씨오일·버터 1큰술씩, 후춧가루 약간
만들기 아스파라거스와 베이컨은 먹기 좋은 크기로 2~3등분해 자른다. 포도씨오일과 버터를 넣은 팬에 아스파라거스를 넣어 살짝 볶는다. 베이컨을 볶다가 익기 시작하면 불에서 내려 아스파라거스를 올린 뒤 돌돌 만다. 베이컨아스파라거스와 훈제연어를 그릇에 담아낸다.
와인 칼럼니스트리진
“가볍지 않으면서 풍부하고 깊은 맛이 나 남녀 모두에게 잘 어울려요. 자극적이지 않고 단맛이 나는 불고기는 레드 와인과 맛으로나 색으로나 잘 어울리는 음식이랍니다.”
▼ 불고기
준비재료 불고기용 쇠고기 300g, 대파 1대, 홍고추·양파 ½개씩, 불고기양념(간장 2큰술, 참기름·깨소금·다진 마늘·다진 대파·흑설탕 1큰술씩, 후춧가루 약간, 레드와인 80ml)
만들기 불고기양념을 만든 다음 쇠고기를 넣고 5분 가량 재운다. 대파는 어슷하게 썰고 홍고추와 양파는 채썬다. 재워둔 불고기를 양파와 함께 팬에 넣고 볶은 후 대파와 고추를 올려 낸다.
와인바 ‘베라짜노’ 소믈리에 김정희
“달콤하고 산뜻한 맛이 나는 와인이에요. 약간 떫은맛이 처음의 단맛을 정돈해주고요. 차게 해두면 더욱 향긋하고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어요. 과일이나 타르트같이 달콤한 음식과 잘 어울려요.”
▼ 과일 타르트
준비재료 망고·사과·오렌지 ½개씩, 파인애플 100g, 포도 8알, 시판 타르트 반죽 3개, 사과잼 2큰술, 젤라틴가루 1봉지, 물 ½컵
만들기 과일은 먹기 좋게 손질한 후 타르트 반죽에 사과잼을 골고루 바르고 과일을 둥글게 쌓아 올린다. 물에 젤라틴가루를 넣고 저은 후 10분 정도 불려 굳히고 전자레인지에 20초 가량 돌려 걸쭉한 상태로 만든 뒤 붓으로 과일에 바르고 냉장고에 30분 넣어두었다가 담아낸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