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Healthy Cooking

오일나라 포도씨오일 & 올리브오일 건강 생활법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 ■ 자료제공·오일나라 고객지원실(080-440-8000 www.oilnara.net)

2006. 11. 23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포도씨오일과 올리브오일을 이용한 건강 생활법을 소개한다.

오일나라 포도씨오일 & 올리브오일 건강 생활법

당도가 높은 트레비아종 포도씨에서 추출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나는 올리타리아 포도씨오일 1L와 500ml,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50ml와 1L(왼쪽부터). 오일나라 올리브오일은 식품의약안전청의 검사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되지 않은 제품으로 확인됐으며, 발암물질 걱정 없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 포도씨오일
건강법 - 성인병과 심장질환 예방 포도씨를 압착해 만든 포도씨오일은 투명한 그린빛이 나며 다른 오일에 비해 맛이 산뜻하고 부드럽다. 올레인산 성분이 몸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배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줘 성인병과 심장질환을 예방한다. 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 E와 알레르기의 원인물질인 아라키돈산의 활동을 억제하는 알파리놀렌산이 들어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준다.
미용법 - 요리의 맛을 담백하고 깔끔하게! 발연점이 250℃로 높아 튀김요리에 사용하면 쉽게 타지 않고 바삭하다. 담백하고 향이 없어 토마토, 버섯 등 향이 강한 야채를 구울 때나 고기 요리에 사용하면 맛이 한결 부드러워진다. 튀김, 볶음, 부침 등 모든 한식요리에 두루 잘 어울린다.
요리법 - 피부에 탄력과 보습을~ 비타민 A, B와 칼슘, 칼륨,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포도씨오일에 든 카테킨 성분은 피부의 해독·살균 작용을 돕고, 피크나게롤 성분은 혈관을 강화시켜 피부에 탄력을 준다. 피부보습에 효과적인 리놀레인산과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비타민 E 등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줘 매끄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끈적임이 적고 물에 잘 녹아 피부 타입에 상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노화방지와 항암효과, 올리브오일
건강법 - 노화를 방지하고 성인병을 예방 올리브오일은 불포화지방산과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E·토코페롤·폴리페놀 등을 함유하고 있어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고 암을 예방한다. 불포화지방산, 토코페롤 등은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억제해 동맥경화를 막고 심장질환과 고혈압을 예방한다.
미용법 - 서양요리는 물론 한식요리에도 제격! 올리브오일은 서양요리뿐 아니라 한식에도 두루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향이 거의 없는 퓨어 올리브오일은 모든 한식요리에 식용유 대신 사용해도 좋다. 볶음밥, 야채볶음, 나물무침 등의 요리에 넣으면 재료의 풍미를 그대로 살리면서 담백한 맛을 내준다. 빵에 버터 대신 올리브오일을 뿌려 먹으면 칼로리를 낮출 수 있다.
요리법 - 피부를 부드럽게, 몸매는 날씬하게~ 일반 식용유에 비해 칼로리가 15% 정도 낮고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구조로 돼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스페인 남부지방 사람들은 하루에 한두 숟가락씩 먹는 오일다이어트로 날씬한 몸매를 유지한다. 올리브오일에 함유된 비타민 E와 프로비타민은 피부노화를 막고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 피부를 맑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E·V·E·N·T
11월 한달 간 오일나라 홈페이지(www. oiinara.com)에 회원가입 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드립니다. 1등 5명에게는 포도씨오일 1L 3병, 2등 10명에게는 포도씨오일 500ml 5병, 3등 10명에게는 포도씨오일 500ml 2병을 드립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