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report

감쪽같이 피부 미인 만드는 BB크림

입소문으로 인기 급상승!

기획·박미현 기자 / 사진·문형일‘프리랜서’ || ■ 제품협찬·푸른화장품(02-3477-3171 www.greencos.co.kr) 에틱스(02-3785-0855 www.etics.co.kr) 스킨아리아(02-2043-1141 www.skinaria.com) 슈라멕(02-487-7490 www.schrammek.co.kr) 참존(02-515-2688) 닥터자르트(1544-5453 www.drjart.com) 한스킨(1588-8829 www.hanskin.com)

2006. 11. 10

‘쌩얼’ 열풍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BB크림. 피부 재생과 보호, 자외선 차단과 파운데이션 기능으로 투명 피부를 만들어준다는 BB크림의 효과와 사용법, 사용후기까지 꼼꼼히 알아보았다.

BB크림이란?
감쪽같이 피부 미인 만드는 BB크림

BB크림의 정식 명칭은 블레미시 밤(Blemish Balm). 피부과에서 박피나 필링 시술 후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콜라겐, 올리브오일, 호호바오일, 플라센타 등이 주요 성분으로 혈액순환을 촉진해 노폐물을 제거하고 영양을 줘 피부 재생과 진정 효과를 준다. BB크림은 울긋불긋한 피부를 고르게 만들어주는 피부보정 역할을 해 조금만 발라도 촉촉하고 자연스러운 피부톤으로 만들어 준다. 얼굴에 바른 후 시간이 지나면 모공 속으로 흡수돼 피부와 비슷한 피부색이 되면서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깨끗한 피부톤을 만들어주는 것. 예전에는 피부과나 피부관리실에서만 구입이 가능했으나 최근 인기를 끌면서 인터넷 쇼핑몰과 뷰티 브랜드에서도 BB크림을 출시하고 있다.

BB크림의 효과
손상된 피부 재생
필링이나 박피를 한 뒤 손상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순식물성 성분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세포를 재생시키는 작용을 한다. 손상된 피부나 울긋불긋한 피부, 여드름 피부, 민감성 피부 등에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고르게~
피부톤을 고르게 만들어 주는 피부보정 효과가 있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준다. 리퀴드나 크림 타입 파운데이션보다 가볍고 촉촉하며 피부 트러블을 완화해 여드름 피부나 민감성 피부인 사람들이 사용하기에 제격. 일반 파운데이션보다 어두운 색을 띠는데 얼굴에 펴바른 뒤 두드리면 피부에 흡수되어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만들어 준다. 색조화장을 할 때 메이크업 베이스나 파운데이션을 바르지 않아도 되므로 메이크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 효과
천연 성분이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해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을 막아준다. 그러나 자외선 차단 시간이 짧으므로 오랜 시간 외부에 있을 경우 자외선 차단제를 별도로 바르는 것이 안전하다.

BB크림, 어떻게 발라야 하나?
세안하고 나서 기본 스킨케어 후 얼굴에 적당량을 바르고 피부톤과 비슷해질 때까지 가볍게 두드려 흡수시킨다. 모공이 넓거나 피지분비가 많은 지성피부는 크림 대신 BB크림을 바른다. 기본적으로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지만 야외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을 때는 따로 바르는 것이 좋다. 깨끗한 피부톤을 연출하고 싶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먼저 바르고, 피부 재생 및 보호를 원한다면 BB크림을 바른 다음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른다.



BB크림, 써본 사람들의 품평기

감쪽같이 피부 미인 만드는 BB크림

탤런트 최여진
“보기에는 매우 칙칙한 크림인데 과도한 유분감이나 끈적임이 없이 산뜻하게 발라져요. 컨실러나 파운데이션은 시간이 지나면 번들거리는데 BB크림은 윤기가 흐르는 것처럼 자연스럽고 건강해 보여 좋죠. 촬영이 없는 날에는 BB크림에 립글로스만 발라도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톤을 만들 수 있어요.”

감쪽같이 피부 미인 만드는 BB크림

메이크업 아티스트 세화
“BB크림은 유분기가 적당하고 각질이 일어나지 않아 피부가 매끄럽게 표현돼요. 부드럽게 발리면서 커버력이나 지속력도 좋은 것 같아요. 메이크업 베이스나 파운데이션을 따로 사용하지 않고 하나만 발라도 피부가 건강하고 윤기 있어 보여 바쁜 아침 시간에 메이크업 시간도 줄일 수 있답니다.”

감쪽같이 피부 미인 만드는 BB크림

주부 이영주
“여드름 피부라 피부에 자극을 주는 파운데이션이나 색조화장은 안 하고 자외선 차단제만 발랐어요. 진정효과가 있다는 BB크림을 발랐더니 파운데이션 정도의 커버력은 아니지만 밀착력이 좋아 얼굴을 들뜨게 하지 않더라고요.”



시판 BB크림 컬렉션
감쪽같이 피부 미인 만드는 BB크림

01 알렉산더 킴스코 허벌 BmB 크림 트러블 진정 효과가 있으며 피부에 부드럽고 빠르게 흡수된다. 처음 바르면 약간 들뜨는 기분이 들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피부톤에 맞게 자연스럽게 흡수돼 고르고 환한 피부를 만들어 준다. 50ml 9만원 스킨아리아.
02 슈라멕 블레미쉬 밤 부드럽게 발리고 커버력과 밀착력이 높은 독일 수입 제품. 천연 약초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 생긴 상처나 흉터에 바르면 피부 재생을 도와준다. 점을 빼고 난 후 바르기 좋다. 30ml 6만원대.
03 한스킨 매직 비비 블레미쉬 밤 솔잎 추출물, 알로에, 비타민 등 식물성 비타민과 영양성분이 들어 있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바르면 메이크업 베이스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지 않아도 피부톤이 자연스러워진다. 부드럽게 발리고 보습효과가 오랫 동안 지속된다. 50ml 1만4천8백원.
04 닥터 자르트 블레미쉬 컬러크림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고르게 만들어 주며 흡수력과 밀착력도 좋은 편. 너무 많이 바르면 허옇게 뜰 수 있으므로 콩알 정도만 짜서 고르게 펴발라 흡수시킨다. 50ml 2만7천원.
05 소르비티 애디션 블레미쉬 커버 밤 솔잎, 마치현, 알로에 등 식물 추출물이 피부에 영양을 준다. 조금 뻣뻣하지만 소량만 사용해도 피부톤을 일정하게 맞춰주며 시간이 지나도 번들거리지 않고 자연스러운 윤기가 돈다. 유분기가 적어 지성피부에 적합하다. 50ml 4만5천원 푸른화장품.
06 A.H.C 인텐스 컨튜어 밤 은행잎, 알로에, 녹차 추출물 등이 들어 있으며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고르게 해준다. 소량만 사용해 고루 펴바른 후 피부색이 나올 때까지 톡톡 두드려 흡수시키는 것이 효과적. 50ml 8만3천원 에틱스.
07 참존 피버렛 밝은 베이지톤으로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므로 건성피부에 적합하며 커버력보다는 보습력이 좋은 컬러로션 같은 느낌이다. 35g 4만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