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책 속 뷰티북

ReEn Hair care Book

모발을 윤기 있게~ 두피를 건강하게~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정소나‘프리랜서’ / 글·백민정‘프리랜서’ / 사진·문형일‘프리랜서’ || ■ 자료제공·LG생활건강(080-023-7007) ■ 참고서적·Healthy Hair, 헤어미인이 되는 통혈테라피(영진출판사)

2006. 11. 09

모발을 윤기 있고 찰랑거리게 만들고 탈모를 예방하는 ‘리엔’의 맞춤 헤어케어 제품을 만나보자.

ReEn Hair care Book

오리엔탈 헤어 사이언스 리엔
손상된 머릿결의 개선, 보습, 보호 3가지 단계를 통해 머릿결을 윤기 있고 찰랑거리게 해준다. 부족한 영양은 채워주고 과다한 영양은 조절해 모발의 건강 밸런스까지 지켜준다.
한중일 3개국 연구소가 오랜 기간 연구를 통해 찾아낸 동양인의 모발에 맞는 다섯 가지 원료가 오리엔탈 헤어 사이언스 리엔의 숨은 비결. 한국의 고려인삼·흑미·하수오와, 중국의 항주용정차, 일본의 효고현검은콩 성분이 들어 있어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더해준다. 고려인삼은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머릿결을 만들어주고, 미네랄 성분이 일반 쌀의 5배 이상인 흑미는 촉촉한 머릿결을 만들어주며, 하수오는 검은 머리를 더욱 윤기 있고 건강하게 해준다. 항주용정차의 카테킨 성분은 머릿결을 건강하게 보호해주고 효고현검은콩은 레시틴을 비롯한 무기질이 풍부해 손상된 머릿결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오리엔탈 헤어 사이언스 리엔은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로 구성돼 있으며 2주 이상 사용하면 모발이 생기를 되찾아 윤기 있는 머릿결이 된다.

리엔 샴푸
부드러운 거품과 은은한 연꽃 향이 상쾌하다. 손바닥에 샴푸를 덜어내 손가락 안쪽으로 마사지하듯이 문질러 거품을 낸다. 350ml 6천4백원.

리엔 린스
발림성이 좋아 몇 번만 문질러도 잘 스며든다. 하루 종일 연꽃의 잔향이 남는다. 두피에 묻지 않도록 머리끝부터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200ml 4천1백원.

리엔 트리트먼트
머리끝까지 영양을 공급해줘 손상된 머리를 건강하고 매끄럽게 해준다. 손상 부위에 일주일에 2~3회 정도 집중적으로 마사지한다. 200ml 6천6백원.

ReEn Hair care Book

리엔 한방 헤어로스컨트롤 헤어케어
모근 강화, 보습 영양, 보호의 3단계 모발관리 프로그램으로 탈모를 방지한다. 탈모는 일반적으로 스트레스, 환경오염, 유전 등에 의한 호르몬 이상으로 나타난다. 리엔 한방 헤어로스컨트롤 헤어케어는 고삼 추출물이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이 활성화되지 않도록 근본적으로 차단하고 면역기능을 강화해 탈모의 원인을 제거한다. 모근 성장률을 높여 집중적인 모근 관리도 가능하다. 부담스러운 한약재 냄새 대신 은은하고 깔끔한 연꽃 향을 담아 샴푸하는 내내 기분이 상쾌하다.



리엔 헤어로스컨트롤 샴푸
거품이 풍부하고 샴푸 후 남는 잔향이 산뜻하다. 모근 주변의 두피를 손끝으로 마사지하듯이 거품을 낸 후 헹군다. 490ml 1만원대.

리엔 헤어로스컨트롤 린스
심하게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다. 두피에 닿지 않게 머리카락에만 골고루 바르고 마사지한다. 490ml 1만원대.

리엔 헤어로스컨트롤 트리트먼트
거친 모발을 부드럽게 한다. 두피에 닿지 않게 머리카락에만 바르되 거칠고 푸석해진 부분에는 듬뿍 발라준다. 200ml 7천원대.
당신의 두피 트러블 ‘잠재’ 지수는?
해당사항 번호에 V 표시를 하세요
01 아침, 점심, 저녁 식사가 규칙적이지 않다.
02 잠자는 중에 자주 깨거나 불면증이 있다.
03 변비나 치질로 고생하고 있다.
04 오랫동안 위장약, 혈압약, 수면제, 두통약 등을 복용해오고 있다.
05 피임약을 오랫동안 복용하고 있다.
06 아이를 낳고 빠진 머리카락이 6개월이 지났는데 새로 나지 않는다.
07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술자리에 참석한다.
08 편식하는 습관이 있다.
09 짜고 매운 음식을 좋아해서 자주 먹는다.
10 신경이 예민하고, 강박관념이 있다.
11 인스턴트 음식을 좋아하고, 3~4주에 한 번은 폭음을 한다.
12 하루에 커피를 세 잔 이상 마신다.
13 머리를 많이 쓰는 일에 종사하고 있다.
14 담배를 피운다.
15 생리가 불규칙적이다.
16 유산경험(자연유산, 중절수술)이 있다.
17 모자를 즐겨 쓴다.
18 머리를 말릴 때 꼭 드라이어를 사용한다.
19 파마나 염색을 한 달에 한 번 이상 한다.
20 장시간 컴퓨터 모니터나 글씨가 작은 책을 들여다봐야 하는 일을 하고 있다.
21 성격이 다혈질이다.
22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
23 알레르기 비염이 있다.
24 감기에 자주 걸린다.
25 간염에 걸린 적이 있다.
26 아랫배가 차고 냉이 있다.
27 소변을 자주 본다.
( 감수·두피 전문 한의학박사 ‘이태후’ )

결과
01~05개 일단은 두피 트러블 가능성이 적은 편으로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06~10개 문제가 되는 항목들을 점차 줄이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몸과 두피에 이상 신호가 생길 수 있다.
10개 이상 전면적인 생활습관을 개선할 것! 우선적으로 개선해야 할 사항을 세 개 정도 정하고, 계획을 세워 철저히 실천한다. 세 가지가 어느 정도 개선되면 나머지 사항들도 차례로 점검한다.


리엔이 제안하는 모발 관리법

올바른 두피 관리법
ReEn Hair care Book

모근을 튼튼하게 하는 브러싱 방법
브러싱은 두피의 혈행을 자극해서 모근을 튼튼하게 해준다. 브러시는 빗살이 굵고 표면이 넓적해 두피에 닿는 면적이 크고, 나무나 천연모 등 정전기가 일어나지 않는 재질을 선택하고 빗살 끝이 둥근 것으로 고른다. 브러싱할 때에는 모발의 엉킨 부분부터 풀어주고 귀 뒤부터 목덜미 방향으로 빗어 준다. 목덜미에서 앞으로 빗어 주면서 두피가 아프지 않을 정도로 30회 정도 반복한다. 두피를 가볍게 패팅하듯 두드리는 것도 두피 건강에 좋다.

두피 관리에 효과적인 샴푸법
큰 기온 차와 먼지 등으로 모발이 푸석해지고 두피가 건조해져 비듬이 많아지는 겨울에는 특히 청결이 중요하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두피 상태를 잘 파악해 모발에 맞는 샴푸와 린스, 컨디셔너를 사용해야 한다. 샴푸할 때는 5백원짜리 동전 크기만큼 덜어 손으로 거품을 낸 다음 두피에 마사지하듯 발라야 자극을 줄일 수 있다. 손톱으로 문지르면 두피에 상처가 날 수 있으므로 손가락 끝부분으로 문질러준다.

두피 마사지로 모발에 힘주기
적당한 자극은 두피의 혈액 순환을 도와 탈모나 두피 트러블을 예방한다. 손가락 끝에 힘을 주어 두피 전체를 꾹꾹 눌러 마사지하면 지압점이 자극돼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영양공급을 위해 트리트먼트 제품을 일주일에 한두 번 충분히 발라 주고 30분 이상 그대로 두었다가 씻어낸다.

두피 건강에 좋은 식품
모발만 신경을 쓰는 것 이외에 음식을 조절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유제품류를 줄이고, 아연이 함유된 비타민을 섭취하며, 육류보다는 생선류를 먹는 것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된다. 특히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으면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어 건강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다.

미리 준비하는 탈모 예방법
ReEn Hair care Book

탈모의 원인
탈모는 남성호르몬이 모낭에 작용하여 모발을 점점 가늘게 만들다가 모근이 활동을 멈추면서 나타나는 증상. 여성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남성들보다는 탈모가 적은 편이지만 요즘은 임신과 출산, 피임약, 파마와 염색, 흡연 등의 영향으로 호르몬에 변화가 생기면서 탈모를 겪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여기에 요즘 부쩍 심해진 환경오염과 스트레스도 탈모를 부추기는 주범이다.

탈모 예방에 좋은 샴푸법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두피와 모발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 머리 감을 때는 두피를 손가락으로 지압해 혈액순환을 돕고, 수건으로 비비기보다 툭툭 쳐서 물기를 제거한 뒤 찬바람에 말리는 것이 좋다. 이때 머리 속까지 충분히 말려야 염증이 생기지 않는다. 젖은 상태에서는 머리를 묶지 말고 외출 전 자외선이 직접 닿지 않도록 헤어에센스 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탈모 예방에 좋은 식품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두피나 모발에 좋지 않는 음식은 가려 먹는 것이 좋다. 삼겹살 같은 동물성 기름이 든 음식이나 인스턴트 음식의 섭취를 줄이고 대신 야채와 물을 많이 섭취한다. 영양이 충분한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도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콩 역시 탈모 예방에 좋으므로 콩으로 만든 두부, 된장 등을 많이 먹는다.

ReEn Hair care Book

ReEn Hair care Book

올바른 헤어 제품 사용 방법
샴푸
머리를 감기 전, 브러싱을 하면 모발 사이에 낀 먼지가 제거돼 세정 효과가 높아진다. 머리를 감을 때는 머리를 심장보다 낮게 해 머리쪽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하고 손가락 끝으로 지압하듯 마사지하고 씻어낸다. 이틀에 한 번 감는 것이 좋지만 피지 분비량이 많을 경우에는 매일 감는 것이 효과적. 하루에 두 번 감아야 할 경우에는 두 번 중 한 번만 샴푸를 사용하고 한 번은 물로만 헹궈준다. 두피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세포가 재생되고 활성화되므로 저녁에 머리를 감아 두피와 모발을 깨끗하게 해주는 것이 세포 재생에 도움이 된다.

트리트먼트
트리트먼트제를 손바닥에 덜어내어 양손가락으로 조금씩 집어서 머리털 끝부분을 향해 훑듯이 바른 후 모발 안쪽까지 골고루 바른다. 모발에 비닐캡을 씌우고 스팀타월로 머리를 감싼 뒤 잠시 놔둔다. 10~20분 정도 스팀타월을 해주면 트리트먼트제가 모발에 고루 스며든다.

린스
샴푸를 한 후에는 모발 상태에 적합한 트리트먼트 제품으로 손상된 부위를 관리하고 마지막 단계에서 린스로 모발을 감싸 준다. 린스를 사용할 때에는 두피에 닿지 않도록 모발 끝에서부터 바른 뒤 1분 정도 그대로 두거나, 브러시를 이용해 가볍게 빗질한 후 헹궈낸다. 린스가 두피에 닿았을 경우 가려움증이나 비듬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