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껫은 유럽인들에게 인기 있는 휴양지 중 하나. 동남아시아 남부에 위치해 일년 내내 기온이 30℃를 웃돌아 해수욕과 해양 스포츠를 3백65일 즐길 수 있다. 대표적인 해변은 파통 비치와 카론 비치. 푸껫의 중심지라 불리는 파통 비치는 해변을 따라 상점들이 즐비해 있어 쇼핑을 즐기기 좋고, 백사장을 밟으면 뽀드득 소리가 나는 카론 비치는 조용히 쉬고 싶은 여행객에게 인기다.
푸껫 관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태국 마사지로 손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줘 피로가 싹~ 가신다. 오일 마사지, 발 마사지 등 종류가 다양하고, 1만원으로 두 시간 정도 마사지를 받을 수 있으므로 돌아오기 전 여행에 지친 몸을 풀어주면 좋다. 푸껫은 하루가 밤에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밤거리가 화려하다. 특히 쇼핑몰과 공연장이 많은 파통 비치는 낮보다 밤이 더 환할 정도. 파통 비치에 즐비한 게이 바나 전통 문화 공연장에 가서 색다른 경험을 하는 것도 여행의 재미를 더하는 방법이다.
1 푸껫에서 가장 긴 백사장이 있는 카론 비치. 2 여유로운 일광욕을 즐길 수 있는 피피섬의 해변. 3 낮보다 밤이 더 화려한 파통 비치의 석양.
푸껫에서 가볼 만한 곳
파통 비치 푸껫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으로 윈드서핑, 스쿠버다이빙 등 해양 레포츠를 즐길 수 있고, 해변을 따라 다양한 종류의 상점과 노천 카페들이 즐비하다.
피피 섬 푸껫에서 남동쪽 20km 지점에 있는 섬으로 쾌속선을 타고 1시간40분 정도면 갈 수 있다. 총 6개의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가장 큰 섬에만 숙박시설과 상점이 있고, 다른 섬은 모두 무인도다. 에메랄드빛 바다가 아름다운 이곳은 레오나르도 디캐프리오 주연의 ‘더 비치’(The Beach)를 촬영한 장소로 유명해졌다.
팡아 만 영화 007 시리즈 ‘황금 총을 가진 사나이’의 촬영지로 중국 계림을 옮겨놓은 듯 우뚝 솟은 절벽이 절경을 이룬다.
파통 비치가 한눈에 보이는 다이아몬드 클리프 리조트
안다 만의 푸른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언덕에 위치한 다이아몬드 클리프 리조트. 태국 전통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곳으로 파통 비치까지 걸어서 2~3분이면 갈 수 있다. 3백여 개의 객실은 크기에 따라 디럭스룸과 다이아몬드 스위트, 주니어 스위트, 패밀리 스위트, 오션 스위트, 푸껫 스위트 등으로 나뉘어 있다. 리조트 꼭대기에 위치한 풀빌라는 수영장이 안다 만을 향해 펼쳐져 있어 마치 바다와 연결된 듯한 착각이 든다. 고풍스러운 건물의 외관과 달리 실내는 모던하면서 세련되게 꾸며져 편안하게 지낼 수 있다.
가족과 함께 여유롭게 쉴 수 있는 풀빌라
풀빌라 스위트는 작은 성을 연상시킬 만큼 화려하다. 두 개의 침실과 응접실, 식당, 전용 풀장이 있는데 전속 요리사가 태국 전통 음식을 만들어주고 헬퍼가 따로 있어 마치 왕족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레스토랑
다이아몬드 클리프 리조트에 있는 레스토랑에서는 바다와 수영장을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다. 아침에는 한식·중식·일식·양식·태국식 등 다국적 음식을 뷔페식으로, 점심과 저녁에는 코스 요리나 태국 전통 요리를 주문해 먹을 수 있다.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스파
해양 스포츠와 관광으로 지친 몸을 마사지로 풀어보는 것도 좋다. 여성 전용 5실, 남성 전용 5실, 커플 전용 6실 이외에도 사우나 룸, 타이 마사지 전용 룸 등 있다. 숙박객만 이용할 수 있으며 예약은 필수!
1 파통 비치에 위치한 다이아몬드 클리프 리조트 입구. 2 고풍스러운 외관의 풀빌라는 수영장이 바다를 향해 펼쳐져 있다. 3 풀빌라의 고급스러운 실내 인테리어. 4 여행 중 지친 몸을 풀어주는 스파. 5 바다와 수영장을 보면서 식사할 수 있는 레스토랑.
※ 푸껫 이렇게 떠나세요
열대성 기후인 푸껫은 일년 내내 기온이 30℃를 웃돈다. 아시아나항공에서 매일 오후 8시30분 푸껫-인천 간 직항 노선을 운항하고 있어 5시간30분이면 푸껫에 갈 수 있다. 가족 단위 여행이나 신혼여행을 계획한다면 여행사의 패키지 상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문의 하나투어 02-2127-1000 www.hanatour.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