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 make-up
휴가지에서 메이크업을 할 때는 피부톤을 밝고 화사하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습력이 높은 기초 제품과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메이크업베이스와 파운데이션에 펄이 든 시머 제품을 섞어 바른 다음 파우더로 마무리하면 화사하면서 투명한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파운데이션은 리퀴드 타입의 워터프루프 제품을 이용해야 얇게 펴 바를 수 있으며 물에 들어가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색조 메이크업은 눈이나 입술 등 한 부분만 강조하는 원 포인트 메이크업이 세련돼 보인다. 눈매를 강조하고 싶다면 시원해 보이는 그린이나 블루 컬러 계열이 적당하다. 올여름 유행인 레드 립스틱을 투명한 립글로스와 섞어 바르면 도드라지지 않으면서 피부를 돋보이게 연출할 수 있다. 샤이닝한 바캉스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펄감이 있는 블러셔로 볼 부위를 강조하는 것도 좋다.
Body make-up
날씬하고 섹시한 구릿빛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브론징 크림을 사용한다. 태닝으로 인한 피부 건조와 노화를 예방할 수 있고, 바캉스에서 돌아와서는 금세 하얀 피부로 되돌릴 수 있다. 브론징 크림을 구석구석 얇게 펴 바르고, 펄감이 풍부한 브론징 파우더를 얼굴 윤곽과 노출 부위에 고르게 발라 마무리하면 태닝한 듯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다.
After skincare
휴가지에서는 강한 자외선과 뜨거운 햇빛으로 인해 피부가 생기를 잃고 푸석푸석해지기 쉽다. 미리 수분 제품을 챙겨가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고, 팩이나 마사지로 영양을 공급해 피부가 거칠어지거나 잡티가 생기는 것을 예방한다. 민감한 눈가는 주름이 생기기 쉬우므로 아침저녁으로 아이크림을 꼭 챙겨 바르고, 자외선과 바닷물에 푸석해진 헤어도 순한 성분의 샴푸로 깨끗이 씻어낸 후 컨디셔닝 제품으로 매끄럽게 관리해준다.
Vacance make-up
맑고 투명한 피부톤 만들기Base make-up
투명하고 맑은 피부톤은 바캉스 메이크업의 첫 단계. 깨끗한 피부톤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스킨과 로션, 에센스 등 기초 제품과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펴 바른 후 손으로 두드려가며 잠시 두어 제품이 충분히 스며들도록 한다. 파운데이션은 리퀴드 타입의 워터프루프 제품을 사용하면 얇게 펴 바를 수 있고 물에서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는 목에 경계선이 생기지 않도록 턱 선까지 꼼꼼히 펴 바르고 충분히 흡수되도록 손가락 끝으로 여러 번 두드려준다. T존 부위를 기름종이로 살짝 눌러 유분기를 없앤 다음 파우더로 마무리하면 투명하고 매끈한 피부가 완성된다.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할 때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지 꼼꼼히 따져 고르고, 메이크업 시간이 충분치 않거나 화장품을 단계별로 챙길 여유가 없다면 메이크업베이스와 파운데이션, 파우더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멀티 제품을 사용한다. 외출 시에는 2~3시간마다 기름종이로 유분기를 제거한 다음 파우더를 덧발라주면 뜨거운 햇볕 아래서도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DC type=bold DC-->ERAFACE KOREA<!--DC type=/bold DC-->에라 페이스 메이크업베이스, 파운데이션, 파우더 효과가 있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물에 잘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제품으로 스프레이 타입이라 휴가지에서도 간편하게 덧바를 수 있다. 75ml 8만9천원 송학.
Vacance make-up
맑고 투명한 피부톤 만들기Base make-up
투명하고 맑은 피부톤은 바캉스 메이크업의 첫 단계. 깨끗한 피부톤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스킨과 로션, 에센스 등 기초 제품과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펴 바른 후 손으로 두드려가며 잠시 두어 제품이 충분히 스며들도록 한다. 파운데이션은 리퀴드 타입의 워터프루프 제품을 사용하면 얇게 펴 바를 수 있고 물에서도 잘 지워지지 않는다.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는 목에 경계선이 생기지 않도록 턱 선까지 꼼꼼히 펴 바르고 충분히 흡수되도록 손가락 끝으로 여러 번 두드려준다. T존 부위를 기름종이로 살짝 눌러 유분기를 없앤 다음 파우더로 마무리하면 투명하고 매끈한 피부가 완성된다.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선택할 때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는지 꼼꼼히 따져 고르고, 메이크업 시간이 충분치 않거나 화장품을 단계별로 챙길 여유가 없다면 메이크업베이스와 파운데이션, 파우더 등 다양한 효과가 있는 멀티 제품을 사용한다. 외출 시에는 2~3시간마다 기름종이로 유분기를 제거한 다음 파우더를 덧발라주면 뜨거운 햇볕 아래서도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섹시하고 날씬해 보이는 Bronze Body
섹시하고 날씬해 보이는 구릿빛 피부를 만들고 싶다면 브론징 제품을 이용해보자. 브론징 제품을 사용할 때는 강한 햇볕 아래에서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얼굴과 몸에 수분크림과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펴 바른다.
<!--DC type=bold DC-->BOBBI BROWN<!--DC type=/bold DC--><br><!--DC type=bold DC-->01 브라우니 쉬머 브릭 컴팩트<!--DC type=/bold DC--> 태닝 피부를 한층 돋보이게 만드는 브라운 콤팩트. 아이섀도나 블러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10.3g 6만원 바비브라운.<!--DC type=bold DC-->02 비치 쉬머 바디 글로우<!--DC type=/bold DC--> 시원한 비치 향이 나며 모이스처라이징 효과가 있는 브론징 보디 크림. 적은 양으로도 태닝한 듯 자연스러운 브론즈 보디를 만들 수 있다. 150ml 4만5천원 바비브라운.<!--DC type=bold DC-->03 비치 쉬머 바디 파우더<!--DC type=/bold DC--> 태닝한 피부나 브론징 크림을 발라 구릿빛으로 만든 피부에 덧바르면 섹시한 느낌을 주는 보디 파우더. 9g 5만원 바비브라운.(시계방향으로)
얼굴은 피부톤보다 한 단계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른 후 파운데이션이 충분히 스며들면 브론징 크림을 손에 적당량 덜어 몸과 얼굴에 바른다. 잘 못하면 피부가 얼룩덜룩해질 수 있으므로 구석구석 얇게 펴 바르고 잘 스며들도록 손으로 두드려 흡수시킨다. 흰 피부라면 뭉치지 않도록 여러 번 덧바르고, 까무잡잡한 피부는 한 번만 약하게 펴발라 섹시한 느낌을 살린다. 마지막으로 펄감이 풍부한 브론징 파우더를 브러시에 살짝 묻혀 가볍게 털어낸 후 이마 가장자리와 코 옆선, 턱 아래에 발라 얼굴 윤곽을 살리고, 쇄골 뼈와 어깨에도 발라 마무리한다.
구릿빛이 도는 태닝 피부에는 펄이 많이 들어 있는 브라운이나 골드 컬러 아이섀도가 잘 어울린다. 화이트 펄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펴 바른 후 밝은 브라운 아이섀도를 아이홀에 덧바른다. 골드나 다크 브라운 컬러로 아이라인을 따라 포인트를 주면 세련된 메이크업이 된다.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로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고 펄이 든 립글로스를 발라 촉촉하게 마무리한다.
<여성동아> 독자 세 분께 ‘바비브라운 바디 브론징 제품’을 드립니다 <바캉스 뷰티 Bronze body>에 소개된 바비브라운 ‘브라우니 쉬머 브릭 컴팩트’, ‘비치 쉬머 바디 글로우’, ‘비치 쉬머 바디 파우더’ 세트를 독자 세 분께 드립니다. 애독자 엽서에 ‘바캉스 뷰티 바비브라운’이라고 쓴 후 7월 15일까지 <여성동아> 편집부로 보내주세요. 당첨자는 <여성동아>8월호에 발표하며 서울과 경기 지역 당첨자는 직접 받아가시고 그 외 지역 당첨자는 우송해드립니다. |
M.A.C
컬러를 살린 쿨~ 메이크업 Green eyes
은은한 파스텔 그린톤 메이크업은 내추럴하면서도 세련돼 보인다. 화이트와 옐로 아이섀도를 섞어 손가락으로 눈두덩 전체에 넓게 펴 바르고 메이크업이 번지지 않도록 파우더를 퍼프에 약간 묻혀 톡톡 찍어 유분기를 제거한 후 그린톤 아이섀도를 쌍꺼풀에서 아이홀까지 음영을 살려 바른다. 블랙이나 딥 블루 컬러로 언더라인을 그려 포인트를 주고, 번지지 않으면서 자연스럽게 그려지는 젤 타입 아이라이너로 속눈썹을 메우듯 꼼꼼하게 라인을 그린다. 속눈썹은 뷰러를 사용해 올려준 다음 마스카라를 한올 한올 꼼꼼히 바르면 또렷하면서 시원한 눈매가 완성된다.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는 물속에서도 지워지지 않도록 워터프루프 타입을 선택할 것. 입술은 펄이 든 페일핑크 컬러나 피치 컬러 립글로스로 촉촉하게 마무리한다.
<!--DC type=bold DC-->01 아이섀도<!--DC type=/bold DC--> 물속에서도 쉽게 퍼지거나 지워지지 않아 휴양지에서 사용하면 좋은 아이섀도. 색상은 라벤더, 에메랄드 등 6가지. 1.5g 2만원 MAC.(좌)<!--DC type=bold DC-->02 립글로스<!--DC type=/bold DC--> 미세한 펄이 들어 있는 립글로스로 펄감이 풍부해 바캉스 메이크업에 잘 어울린다. 색상은 베이지, 핑크, 체리, 실버 등 4가지. 4.8g 2만2천원 MAC.(가운데)<!--DC type=bold DC-->03 플루이드 라인<!--DC type=/bold DC--> 워터프루프 타입으로 물에서도 번지지 않아 여름철에 쓰기 적당한 젤 아이라이너. 블랙, 블루, 그린 등 12가지 컬러가 있다. 3g 2만3천원 MAC.(우)
<!--DC type=bold DC-->LANCOME<!--DC type=/bold DC--><br><!--DC type=bold DC-->01 컬러 피버<!--DC type=/bold DC--> 선명한 레드 컬러 립스틱. 햇빛을 받으면 더욱 빛나 보이는 오일이 함유돼 화려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4.2ml 3만3천원 랑콤.(좌)<!--DC type=bold DC-->02 렉스트렘<!--DC type=/bold DC--> 워터프루프 물이 닿아도 쉽게 번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브러시가 풍성해 속눈썹 하나하나 꼼꼼하게 바를 수 있다. 6.5ml 3만4천원 랑콤.(가운데)<!--DC type=bold DC-->03 컬러포커스<!--DC type=/bold DC--> 빨레트 은은한 펄이 눈매를 화사하게 표현해주는 파스텔톤의 아이섀도. 그린, 아쿠아 블루, 피치, 옐로 4가지 색상이 있다. 5만8천원 랑콤.(우)
입술에만 포인트를 준다! Red lip
바캉스 메이크업을 할 때는 눈이나 입술 등 한 부분에만 포인트를 주면 세련돼 보인다. 깨끗한 인상을 주는 레드 컬러 립스틱으로 입술에만 포인트를 주면 섹시한 분위기의 바캉스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먼저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파운데이션과 파우더를 얇게 발라 깨끗한 피부톤을 만든다. 아이섀도는 화이트 펄과 파스텔톤 컬러를 섞어 눈 위아래에 펴 바르고, 화이트 펄 펜슬로 눈머리와 꼬리 쪽에 포인트를 주어 화사한 눈매를 만든다. 아이라이너는 하지 않고 뷰러로 속눈썹을 올린 다음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로 마무리한다.
레드 컬러 립스틱을 입술 전체에 바르면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으므로 입술 중앙에만 살짝 바르고 투명 립글로스를 덧발라 촉촉한 느낌을 더한다.
<여성동아> 독자 세 분께 ‘랑콤 메이크업 제품’을 드립니다 <바캉스 뷰티 Red lip>에 소개된 랑콤 ‘컬러 피버’, ‘렉스트렘 워터프루프’, ‘컬러포커스 빨레트’ 세트를 독자 세 분께 드립니다. 애독자 엽서에 ‘바캉스 뷰티 랑콤’이라고 쓴 후 7월 15일까지 <여성동아> 편집부로 보내주세요. 당첨자는 <여성동아>8월호에 발표하며 서울과 경기 지역 당첨자는 직접 받아가시고 그 외 지역 당첨자는 우송해드립니다. |
<!--DC type=bold DC-->헐리우드 글로<!--DC type=/bold DC--> 얼굴 윤곽에 하이라이트를 주는 펄 로션. 베이스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볼, 이마, 콧대 등에 두드려 발라준다. 30ml 3만4천원 베네피트.(우)<!--DC type=bold DC-->04 허 글로시니스<!--DC type=/bold DC--> 호호바 오일이 들어 있어 입술을 보호하면서 촉촉하게 가꿔주는 립글로스. 3g 각 2만6천원 베네피트.(우)
사랑스러운 메이크업 Pink cheek
핑크 컬러 블러셔로 볼에 포인트를 주면 사랑스러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핑크빛 블러셔는 화사한 피부톤 표현이 포인트! 메이크업베이스와 파운데이션에 펄 로션을 섞어 화사하게 표현하고 컨실러로 잡티와 다크서클을 커버한다. 펄 로션을 다시 한번 코, 볼, 이마 등에 발라 얼굴에 하이라이트를 준 후 투명 파우더를 살짝 바르면 화사하면서 깨끗해 보인다. 컨실러는 눈가, 눈꺼풀, 다크서클, 입술, 얼굴 등 각 부위에 맞는 컬러로 다르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눈과 입술을 진하게 메이크업하고 블러셔를 하면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므로 색조 메이크업은 내추럴하게 할 것! 눈은 화이트와 핑크 컬러 아이섀도를 믹스해 화사하게, 입술은 핑크 컬러 립글로스로 촉촉하게 표현한다. 펄이 든 블러셔는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바르는데, 퍼프에 묻혀 양 볼에 조금씩 발라가며 원하는 컬러를 만든 다음 브러시로 이마와 코, 턱 등 얼굴 전체를 한 번 쓸어준다. 긴 얼굴은 볼 중앙에 동그란 모양으로, 동그란 얼굴은 광대뼈부터 블러셔를 사선으로 발라준다. 각진 얼굴은 골드나 브라운 컬러를 섞어 얼굴 바깥 부분에 바르면 얼굴형이 커버된다.
<여성동아> 독자 두 분께 ‘베네피트 메이크업 제품’을 드립니다 <바캉스 뷰티 Pink cheek>에 소개된 베네피트 ‘리얼니스 오브 컨실니스’, ‘달라스’, ‘헐리우드 글로’, ‘허 글로시니스’ 세트를 독자 두 분께 드립니다. 애독자 엽서에 ‘바캉스 뷰티 베네피트’라고 쓴 후 7월 15일까지 <여성동아> 편집부로 보내주세요. 당첨자는 <여성동아>8월호에 발표하며 서울과 경기 지역 당첨자는 직접 받아가시고 그 외 지역 당첨자는 우송해드립니다. |
Vacance aftercare
<!--DC type=font DC-->CLINIQUE<!--DC type=/font DC--><br><!--DC type=font DC-->01 모이스춰 써지 시트 마스크<!--DC type=/font DC--> 알로에 성분이 건조하고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시트 타입 마스크. 6장 6만원대 크리니크.(좌)<!--DC type=font DC-->02 모이스처 써지 엑스트라 리프레싱 아이젤<!--DC type=/font DC--> 비타민 C와 E가 피부를 보호하고 알로에 워터 성분이 눈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쿨링 기능이 있는 아이젤. 15ml 4만2천원 크리니크.(가운데)<!--DC type=font DC-->03 모이스춰 써지 훼이스 스프레이<!--DC type=/font DC--> 휴대하고 다니면서 얼굴이 건조해질 때 수시로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 타입의 미스트. 125ml 3만4천원 크리니크.(우)<!--DC type=font DC-->04 모이스춰 써지 엑스트라<!--DC type=/font DC--> 메이크업을 한 얼굴에도 사용할 수 있는 수분크림. 자외선에 노출돼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50ml 4만8천원 크리니크.(아래)
STEP 1 Moisture care
자외선에 오랫동안 노출된 피부는 수분 케어 제품을 이용해 촉촉하게 가꿔야 거칠어지거나 잔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피부에 수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하기 위해서는 클렌저로 메이크업 잔여물, 피지 등을 깔끔히 제거하는 것이 필수! 클렌저는 자극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고 피부가 심하게 땅길 때는 오일이나 크림 타입을 고른다. 노폐물을 닦아낸다고 피부를 심하게 문지르면 이미 자극받은 피부를 더욱 민감하게 만들 수 있다. 부드러운 해면 스펀지를 사용해 메이크업을 지운 뒤 클렌저 사용량을 평소보다 늘려 여러 번 닦아낸다.
피부가 붉게 달아올랐다면 얼음이나 차가운 수건으로 냉찜질하고 보습 성분이 있는 스킨이나 미스트를 바른다. 조금만 건조해도 잔주름이 생기는 민감한 눈가는 특히 신경 써야 할 곳. 수분과 영양이 농축돼 있는 젤 타입의 아이 에센스를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 바르고, 눈 주위를 검지로 꼭꼭 눌려 잘 스며들게 돕는다. 얼굴과 목에 수분크림을 골고루 펴 발라 촉촉하게 마무리한다.
수분 케어 제품을 발라도 건조한 느낌이 든다면 패치 제품을 붙여 집중 관리를 한다. 눈이나 입술, 볼 등이 부분적으로 건조할 때는 패치를 작게 잘라 붙이는 것도 효과적. 외출 시에는 메이크업 위에도 사용할 수 있는 수분크림이나 미스트를 갖고 다니면서 수시로 수분을 공급한다.
<!--DC type=bold DC-->SONGHAK<!--DC type=/bold DC--><br><!--DC type=bold DC-->01 오색 황토팩<!--DC type=/bold DC-->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황토팩. 인공 첨가물이 들어 있지 않은 순수 황토로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600g 2만9천8백원, 10g×10EA 9천9백원 송학.(좌)<!--DC type=bold DC-->02 오색 황토 두피 케어 샴푸<!--DC type=/bold DC--> 황토에 함유된 미네랄과 효소, 달맞이 오일, 꿀, 은행, 매실, 창포 추출물이 손상된 머리카락과 두피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300ml 1만8천원 송학.(가운데)<!--DC type=bold DC-->03 오색 황토 한방비누<!--DC type=/bold DC--> 오색 황토에 맥반석을 첨가해 각질 제거에 효과적. 진정 효과가 있는 알로에, 토코페롤 성분 등이 들어 있어 햇볕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110g 1만원 송학.(우)
STEP 2 Special care
휴가지에서 푸석해지고 잡티가 생긴 피부는 무엇보다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사지나 팩은 피부에 빨리 영양을 공급할 수 있어 효과적. 마사지나 팩을 하기 전에는 알로에와 한방 성분이 들어 있어 진정 효과가 있는 비누로 피부 노폐물을 깨끗이 닦아낸다. 팩은 피부에 자극이 적은 천연 성분 제품을 사용하는데 황토팩은 각질 제거와 수분·영양 공급을 한 번에 할 수 있으며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사용 가능해 효과적이다. 황토가루에 포도즙, 플레인 요구르트, 꿀 등을 적당량 섞어 냉장고에 두었다가 얼굴에 팩을 하거나, 황토가루를 욕조에 풀어 반신욕을 해 피부를 매끄럽게 해준다. 이때 피로를 풀어주는 라벤더나 재스민, 로즈메리 오일을 황토에 섞거나 향초를 피워두면 효과가 배가된다.
자외선과 바닷물로 거칠어진 머리카락은 순한 성분의 샴푸와 두피 마사지로 관리해준다. 바닷물에 젖은 머리는 흐르는 물에 재빨리 헹궈내고 자극이 적은 천연 성분의 샴푸로 머리를 깨끗이 감는다. 헹굴 때는 양손을 쭉 펴서 손가락 안쪽으로 작은 원을 그리듯 두피를 마사지한 후 자연 바람으로 건조시켜 머릿결을 건강하게 가꾼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