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diet

탄력 있는 몸매, 김아중처럼 날씬해지기

기획·오영제 기자 / 사진·동아일보 출판사진팀 비비안(02-3780-1114)

2006. 03. 10

탄력 있는 몸매, 김아중처럼 날씬해지기

“가리지 않고 뭐든지 잘 먹어요. 굳이 안 먹는 음식이 있다면 어릴 때 먹고 심하게 체한 기억이 있는 칼국수 정도랄까요(웃음).” KBS <해피투게더 프렌즈>의 MC로, 드라마 <별난여자 별난남자>의 발랄한 캐릭터 ‘종남’역으로 사랑받고 있는 탤런트 김아중(24). 볼륨 있는 S자 보디라인 덕에 최근 속옷 광고 모델로 발탁되기도 한 그는 탄력 있는 몸매의 비결로 잘 먹고 열심히 운동할 것을 꼽는다. 살을 빼기 위해 식사를 거르기보다는 제때 좋은 음식을 챙겨 먹고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훨씬 몸매 관리에 효과적이라는 것. 때문에 그는 아무리 스케줄이 바쁘더라도 끼니를 챙기고 운동을 하루도 거르지 않는다고 한다.

1st Beauty secret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 꾸준히 하기
탄력 있는 몸매, 김아중처럼 날씬해지기

그는 물을 워낙 좋아해 수영, 스쿠버다이빙, 제트스키, 수상스키 등의 운동을 즐긴다고 한다. 하지만 꽉 찬 스케줄에 쫓기는 요즘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줄넘기나 스트레칭으로 운동을 대신한다고. “매일같이 방송이 이어지다보니 몸이 늘 긴장한 상태죠. 그래서 요즘엔 근력 운동보다는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주로 하고 있어요. 몸이 좀 무겁다 싶을 때는 가볍게 줄넘기를 하고요. 열심히 운동하는 것만큼 근육을 이완시키고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요가나 명상도 많은 도움이 되죠.”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기 위해 시작한 요가는 이제 수준급. 덕분에 광고 촬영 중 요구된 여러 스트레칭 동작을 어려움없이 소화해 스태프들의 박수를 받기도 했다고 한다.

2nd Beauty secret 간식처럼 먹는 요구르트·야채·와인
탄력 있는 몸매, 김아중처럼 날씬해지기

여러 가지 음식을 골고루 먹는 것을 철칙으로 하는 그이지만 소화기관이 좋지 않아 밀가루가 들어가거나 기름진 음식은 피한다. 이는 건강을 위해 시작한 것이지만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됐다고. 또 배변에 도움이 되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수시로 챙긴다. “야채와 요구르트를 입이 심심할 때마다 간식으로 먹어요. 맛도 있고 소화도 도우니 위장 기능이 약한 제겐 딱이죠.” 그 외에도 가끔 와인을 한 잔씩 마시는데 혈액순환을 도와 피부를 맑고 생기 있게 만드는 데 그만이라고.

3rd Beauty secret 꼼꼼히 챙기는 셀프 스킨케어

탄력 있는 몸매, 김아중처럼 날씬해지기

운동을 통해 많은 양의 땀을 흘리고 나면 피부가 쉽게 거칠어지기 마련. 그래서 그는 운동 후 피부 보습을 꼼꼼하게 챙긴다. 특별히 선호하는 화장품 브랜드도 좋아하는 제품도 없다는 그의 피부 관리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샤워 중 우유와 흑설탕을 걸쭉하게 섞어 몸에 바른 뒤 살살 문질러 각질을 제거하거나 레드와인을 이용해 마사지하는 것. 레드와인은 혈액순환을 돕는 천연 미용제로 피부 노폐물을 없애주고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나는 것을 예방해준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얼굴이 좀 푸석하다 싶은 날에는 레드와인에 요구르트나 꿀을 섞어 팩을 해요. 팩을 펴 바르고 15~20분 뒤 헹구면 잡티도 사라지고 피부가 한결 촉촉해지거든요.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운동이에요. 매일 가볍게라도 운동하면 노폐물이 쌓이지 않고 땀과 함께 배출돼 피부가 훨씬 맑아지는 것, 꼭 기억하세요.”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