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의 전통 문양과 모던한 인테리어가 어우러진 실내.
타이오키드는 롯데백화점 12층에 있는 태국 음식 전문점. 지난 5월25일 오픈 시 한국을 방문 중이던 태국의 탁신 총리가 참석하고 요리 시연까지 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타이오키드의 실내는 태국의 전통 문양과 공예품으로 포인트를 주고 타이오키드 이름의 유래인 ‘난’을 상징하는 은은한 보라색 베일로 장식돼 있다.
태국 현지 호텔 출신 요리사 5명이 태국 요리 중 한국인의 입맛에 맞을 만한 요리 1백여 가지를 선보이는데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톰얌꿍. 톰얌꿍의 톰은 태국어로 ‘끓이다’라는 뜻이며 꿍은 새우를 뜻해 새우가 들어간 수프라는 의미. 독특한 맛과 향의 팍치, 생강과 비슷한 갈랑가, 태국산 고추 삐끼뇨, 새콤한 향의 레몬글라스 등 다양한 허브와 향신료가 어우러져 얼큰하고 새콤한 국물 맛을 낸다.
팟타이꿍은 부추, 숙주나물, 두부, 달걀, 타마린소스를 곁들인 쌀국수새우볶음으로 아이들도 좋아할 만한 메뉴. 파파야와 각종 향신료로 양념해 오븐에 구운 닭고기와 당근, 오이, 토마토샐러드를 곁들인 쏨땀가이양은 맛이 담백하고 칼로리도 비교적 낮아 다이어트식으로 좋다.
단호박에 코코넛과 달걀로 만든 부드러운 커스터드를 곁들인 카놈쌍카야, 람부탄을 넣은 코코넛 밀크 녹남까티 등 부드러운 단맛이 감도는 후식도 준비돼 있다. 태국산 홍차에 우유와 시럽을 넣은 타이 아이스티도 별미.
문의 02-772-9926위치 서울시 중구 소공동 1-6 롯데백화점 12층가격 쏨땀가이양 1만3천원, 톰얌꿍 1만3천원, 팟타이꿍 1만2천원(부가세 10% 별도)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9시30분(월 1회, 셋째 월요일 휴무. 백화점 휴무일에 따라 변동 가능.)
01_ 매콤하고 시원한 국물이 입맛을 돋우는 톰얌꿍. 중국의 샥스핀, 프랑스의 부이야베스와 함께 세계 3대 수프로 불린다.
02_ 새우를 곁들인 쌀국수 볶음 팟타이꿍.
03_ 오븐에 구운 양념 닭고기에 매콤한 야채 샐러드를 곁들인 쏨땀가이양.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