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COOK www.82cook.com 이지은 기자
결혼 3년차이지만 아직도 초보 주부임을 자처하는 이지은 기자가 추천하는 곳는 23년간 기자생활을 했던 베테랑 주부 김혜경씨가 운영하는 요리 사이트 82쿡. 귀차니스트들도 충분히 따라 할 수 있는 실용적 요리들이 많아 자주 찾게 된다고. 주방도구 사용후기, 주방용품 가격 비교 등의 유용한 정보를 나누고, 자신만의 살림 노하우를 공개하는 등 살아 있는 생생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한겨레 초록마을 www.hanifood.co.kr 조은하 기자
팔이 대여섯 개라도 달린 듯 오만가지 요리를 한번에 뚝딱 해내는 요리의 달인 조은하 기자. 웬만한 요리 사이트는 거들떠보지도 않는 그가 추천하는 곳은 유기농 제품을 판매하는 한겨레 초록마을.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1~3일 내에 물건이 냉장 상태로 배달돼 편리함과 신선함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김과 오미자차가 특히 맛있는데 액상 오미자차를 물에 탄 다음 냉장고에 넣어두고 차게 해 마시면 한여름 갈증이 싹 달아난다고.
마리스토어 www.mariestore.com 정윤숙 기자
예쁘고 독특한 것에 열광하는 정윤숙 기자. 그가 추천하는 사이트는 아기자기한 수입 주방용품을 판매하는 마리스토어. 사과 깎는 기계, 달걀 자르는 기구, 만두툴 등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주방용품이 가득하다. 수입 식재료와 신라호텔 웹진에 실렸던 레시피를 올려두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 하지만 변심에 의한 반품 시 왕복 배송비를 모두 지불해야 하므로 구매할 때 신중, 또 신중할 것을 당부한다.
얌 yum.co.kr 강현숙 기자
혼자 있을 때도 우아한 밥상을 차린다는 강현숙 기자가 추천하는 사이트는 세계 각국의 향신료와 양념을 구입할 수 있는 요리재료 전문 쇼핑몰 얌. 일본, 중국, 동남아의 식재료를 손쉽게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레시피를 올려두어 요리의 내공을 높이는 훌륭한 지침서가 된다. 손님 초대용 요리를 준비할 때 사이트를 한 번 훑어보면 근사한 식탁을 완성할 수 있다고.
메뉴판 www.menupan.com 한정은 기자
유명 맛집에 대한 정보와 레스토랑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는 메뉴판을 추천! 네티즌이 직접 음식 맛과 인테리어 등의 분위기에 대한 신랄한 평가를 올려 레스토랑을 선택할 때 도움이 된다고. 연회비 1만4천원 정도를 내면 다양한 음식점에서 할인받을 수 있는 회원카드를 만들어주는데 두 번 정도만 이용해도 본전은 뽑는다고 한다. 오늘도 쿠폰을 출력해 남자친구와 함께 찍어둔 모 레스토랑에 가볼 예정.
코코펀 www.cocofun.co.kr 오영제 기자
할 줄 아는 요리라고는 라면 끓이기와 달걀 프라이가 전부. 대부분을 외식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어마어마한 식비는 부담이 아닐 수 없다. 때문에 생존을 위해 자주 들르는 사이트는 각종 할인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는 코코펀. 음식점과 주점의 할인쿠폰은 물론 학원이나 극장 할인쿠폰도 있는데 모바일로도 다운받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